살아남는 이들

본문보기

56장-사단의 기만

56장 - 사단의 기만

주제제목없음

388 사단은 그의 속임수를 에덴에서부터 시작하였다. 그는 하와에게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고 말했다. 이것은 사단이 영혼의 불멸을 가르친 첫째 과목이었으며 이 속임수를 그 때로부터 지금까지 이어 왔고 또한 하나님의 모든 자녀들이 포로에서 해방될 때까지 계속될 것이다. 나는 에덴동산에 있는 아담과 하와를 보았다. 그들이 금단의 과실을 따먹게 되자 하나님께서는 저희가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고 불사의 죄인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생명나무 둘레에 화염검을 두시고 저희를 그 동산에서 쫓아내셨다. 이 나무 열매는 불멸을 가져오는 것이었다. 한 천사가 “아담의 가족 중에 누가 그 화염검을 지나서 생명나무의 열매를 따먹은 자가 있는가?” 하고 묻자 다른 천사가 “아담의 식구 중에는 한 사람도 그 화염검을 지나 그 나무 열매를 먹은 자가 없으니 죽지 아니할 죄인은 한 사람도 없다”고 대답하는 것을 나는 들었다. 범죄한 영혼은 영원한 죽음 즉 부활의 소망이 없는 죽음을 당할 것이다. 그 때에야 하나님의 진노가 그칠 것이다.

나는 사단이 사람들에게 “범죄하는 그 영혼이 죽으리라”(겔 18:4)고 한 하나님의 말씀을 범죄한 영혼은 반드시 죽는 것이 아니요 오직 영원한 고통중에 살 것이라는 의미로 믿게 하는데 성공하는 것을 보고 이상히 생각하였다. 그 천사는 “생명은 고통 가운데서나 행복 가운데서나 역시 생명이다. 389 죽음은 고통도 없고 기쁨도 없고 증오도 없는 것이다”고 말하였다.

사단이 그의 부하들에게 자기가 처음 에덴에서 하와에게 말한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는 그 거짓말을 널리 퍼뜨리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하라고 명령하였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그 오류(誤謬)를 받아들이게 되면 사람의 목숨이란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것이라고 믿게 되고 사단은 죄인들이 영원히 불행한 생애를 살아야 한다고 믿게 한다. 그리하여 사단은 그 대리자들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복수심에 불타는 독재자라고 가르치고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좋아하지 않는 자를 다 지옥에 던져 넣어 자기의 진노를 영원히 느끼게 하며 또 그들이 참을 수 없는 고통을 당하게 하고 영원한 불 속에서 꿈틀거리며 고통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만족한 얼굴로 저희를 내려다보실 것이라고 가르친다. 사단은 사람들이 만일 이 오류를 받아들인다면 그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찬송하는 대신에 그를 미워할 것이요, 또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자기의 창조한 자들을 영원한 고통 가운데 던지는 것은 그의 자비와 사랑의 성품에 반대되는 일이기 때문에 성경에 나타난 경고의 말씀이 글자 그대로 성취되지는 않는다고 믿게 할 것이었다.

사단이 사람들을 유혹하여 받아들이게 한 또 다른 극단은 하나님의 정의와 그 말씀의 경고를 전적으로 무시하게 하여 하나님은 온전히 자비로운 분이셔서 한 사람도 멸망을 당하지 않고 성도나 죄인이나 다 마지막에 구원을 얻어 그 나라에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사단은 영혼불멸설과 영속적 고통의 두 가지 잘 알려진 오류들로써 다른 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성경은 영감으로 기록되지 않은 책으로 보게 한다. 그들은 성경이 좋은 일을 많이 가르친다고 인정하지만 저희가 그것을 의지 하거나 사랑하지 않는 것은 영원한 고통의 교리를 가르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390 사단은 또 다른 계층의 사람들에게는 더 나아가 하나님의 존재까지도 부인하게 한다. 하나님께서 만일 어떤 부류의 사람들에게 무서운 고통을 영원히 주신다면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과 부합되지 않는다고 보는 것이다. 그래서 저희는 성경과 그 저자를 함께 부인하고 죽음을 영원한 잠으로 여긴다.

또한 다른 계층은 두려움과 겁이 많은 사람들이다. 사단은 이런 사람들에게 죄를 범하도록 유혹하고 그들이 죄를 범한 후에는 저희에게 죄의 값은 사망이 아니요, 오직 영원 무궁토록 무서운 고통을 당하는 생애라고 가르친다. 그들의 연약한 마음에 무한한 지옥의 공포를 과장해서 그들의 마음을 붙잡고 저희는 정신을 잃어버리게 된다. 그 다음 사단과 그의 부하들은 기뻐하고 불신자들과 무신론자들은 연합하여 그리스도교를 비난한다. 그들은 이런 재앙은 널리 퍼진 이교의 교리에서 나온 것인데도 성경과 성경의 저작자를 믿는 데서 오는 자연적 결과들이라고 주장한다.

보호벽이 되는 성경

나는 하늘 천사들이 사단의 그 대담한 행패를 보고 의분이 넘치는 것을 보았다. 나는 만일 하나님의 명령만 떨어지면 권능의 천사들이 쉽게 그 원수의 세력을 무너뜨릴 텐데 왜 사단이 사람들의 마음을 유혹하도록 허락하시는지를 물었다. 그리고 난 후에야 하나님께서 이미 사단이 사람을 멸망시키기 위하여 모든 계책을 다 사용할 것을 아시고 그의 말씀을 기록하게 하사 인류에 대한 당신의 뜻을 더욱 명백하게 하셔서 가장 연약한 자라도 오류에 빠질 필요가 없도록 하신 것을 보았다. 그의 말씀을 인류에게 주신 후에 그것을 소중하게 보호하셔서 사단이나 그의 천사들, 그의 요원이나 대리자들에게 소멸되지 않도록 하셨다. 다른 책들은 사라질지라도 이 책만은 영원히 남을 것이다. 391 말세가 가까워질수록 사단의 속임수가 증가할 것이지만 이 책도 더욱 많아져서 누구든지 원하기만 하면 이 책을 소유할 수 있고 원하기만 하면 사단의 속임과 거짓 이적에 대하여 무장(武裝)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하나님께서 성경을 특별히 보호하시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그것이 불과 몇 권밖에 남지 않았을 때 지식 있는 사람들이 어떤 때에 그 단어들을 더욱 평이하게 하노라고 하면서 실상은 평이하고 명백한 것을 더욱 어렵게 하였고, 저희의 유전에 따라 자기들 생각대로 변개하려 하였다.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말씀은 모두 한줄의 완전한 사슬과 같아서 그 한 부분은 다른 부분과 연결되었고 해석해 주는 것을 보았다. 진심으로 진리를 추구하는 자들은 실수할 염려가 없는 것이어서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의 길을 설명하는데 간단 명료할 뿐만 아니라 또한 그 가운데 나타난 생명의 길을 깨닫도록 하기 위하여 성령을 주셨다.

나는 하나님의 천사들이 결코 사람의 의지를 지배하지 않는 것을 깨달았다. 하나님께서는 사람 앞에 생명과 사망을 놓아 두셨다. 누구나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많은 사람은 생명을 원하면서도 계속해서 넓은 길로만 가고 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저희를 위하여 그 사랑하는 아들을 죽게 하신 그 은혜와 자비를 생각지 않고 하나님의 정부에 대하여 거역하는 쪽을 택한다. 그 고귀한 값을 치른 구원을 받아들이지 않는 자들은 형벌을 면할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하나님께서 그들을 끝없는 고통을 당하는 지옥에 가두시거나 하늘로 데려가시는 것도 아니었다. 만일 그들을 하늘로 데려가시면 그들은 그 순결하고 거룩한 무리 가운데서 견딜 수 없게 될 것이다. 오직 그들을 원래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완전히 멸망시켜야 하나님의 정의가 확립될 것이다. 그가 사람을 흙으로 빚어 만드셨으므로 불순종하고 경건치 못한 자들은 불에 타서 다시 흙으로 돌아갈 것이다. 392 나는 이 일에 대한 하나님의 은혜와 자비가 모든 사람들로부터 그의 성품에 대한 찬양과 그의 거룩한 이름에 대한 숭배를 불러일으키는 것을 보았다. 그 악한 자들이 땅에서 멸망되어 없어질 때 온 하늘의 천사들은 아멘을 외칠 것이다.

사단은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면서도 자기가 고안한 유혹에 굳게 매여 있는 자들을 만족스런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그의 사업은 아직도 새로운 유혹을 꾸며내는 것이요, 그의 능력과 기술은 이 방면으로 계속하여 발달하였다. 그는 그의 대리자들 곧 법왕들과 신부들을 부추겨 자신들을 높이고 사람들을 충동하여 사단의 유혹을 즐겨 받지 않는 자들을 핍박하고 죽이게 하였다. 아! 그리스도의 소중한 제자들이 당한 그 고통과 번민! 천사들은 그 모든 것을 자세히 기록해서 보관하고 있다. 사단과 그의 악한 천사들은 의기 양양하게 그 고난당하는 성도들을 위해 시중드는 천사들에게 그 성도들은 모두 다 죽고 말아서 땅 위에 참 그리스도인은 한 사람도 남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 때의 하나님의 교회가 참으로 순결한 것을 보았다. 그 때의 교회에 마음이 부패한 자가 들어올 염려가 없었으니 이는 진실한 그리스도인으로 신앙을 담대히 고수하는 자들은 사지를 찢기고 화형, 그리고 사단과 그의 천사들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든 고문의 위험 속에 있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