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봉사

본문보기

주제제목없음

315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믿는 이들은 주님과 함께하는 동역자가 되어야 하며, 주님의 무한한 사람의 마음에 묶여 자아 부정과 자선 사업에 주님과 협력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용서하시는 은혜를 계시해 주신 이들은 그리스도의 사업을 실천하는 중에 그 자신이 그리스도께 연결되어 있음을 발견할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께서 그토록 무한한 희생을 치르신 이들을 부르셔서, 하나님의 신적 자비의 은혜로운 작용을 펼치는 일에 주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자리를 갖게 하신다.

그리스도께서는 땅에서 물러가셨지만, 주님을 따르는 자들은 아직도 세상에 남아 있다. 주님을 사랑하는 이들로 구성된 주님의 교회는 말과 행동으로, 저들의 이타적인 사랑과 자선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내야 한다. 그들은 자아 희생과 십자가를 짊어지는 일을 통해서 체험적 지식으로 구주를 알고 있지 못하는 이들의 마음속에 사랑의 원칙을 심어주는 도구가 되어야 한다.

교회의 목적

모든 믿는 사람들 위에 하나님은 교회를 세우라는 부담을 지워 주셨다. 그들은 세상의 유익을 위해 저들에게 위탁된 재능을 사용하도록 남녀들을 교육하는 분명한 목적을 갖고 하나님께서 그분의 영광을 위해 빌려주신 재산을 사용해야 한다. 하나님은 인간을 그분의 청지기로 삼으셨다. 그들은 소유하고 있는 재산을 의와 진리의 전진을 위해 기쁘고도 후하게 사용해야 한다. 그들은 주님께서 위탁하신 재능을 주님의 사업을 세우고 주님의 왕국을 확장하기 위해 사용해야 한다.

의료선교사로서 목사

크고 작은 우리 교회는 목회자의 도움에만 속절없이 의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서는 안 된다. 교인들이 확실하게 믿음 속에 서 있음으로 그들이 의료선교사업에 대해 지성적인 지식을 갖게 되어야 한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모본을 따라서 주변 사람들을 돌보아야 한다. 그들은 침례식 때에 한 서약, 곧 그리스도의 생애 속의 교훈들을 실천하겠다는 서약을 신실하게 성취해야 한다. 316 그들은 예수님 안에 있는 그대로의 진리로 성화되어 심령 속에 구원하는 믿음의 살아있는 원칙을 심어 주어야 한다. 그들은 인성으로 신성에 옷 입히신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의료선교사업을 행하실 때 가지셨던 자아 부정과 자아 희생의 원칙들을 교회 속에 살아 있도록 하기 위해 함께 일해야 한다. 선교 활동에 효과를 가져오는 것은 그리스도의 사랑과 부드러움의 지식을 나누어 주는 일이다.

일꾼들의 군대

주 예수께서는 그분의 교회의 신자들이 일꾼들의 군대가 되기를 바라신다. 저들은 자양한 재능에 따라 주님을 위해 수고하며, 자아 부정과 자아 희생의 원칙들을 실천해야 한다. 또한 세상에서 떠나 서로 가까워지게 하는 하나님의 사랑을 보존하고, 분파적 동맹과 멀리 고립된 단체에서 떠나야 한다. 사업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위대하고 조화된 전체가 되어야 한다. 사랑으로 역사하고 영혼을 정결하게 하는 믿음은 거룩하고 향상되고, 성화된 매개체로서 삐걱거리는 인간 본성을 부드럽게 하고 정복한다. 그리스도의 사랑이 신자들을 제어하여 그들로 하여금 갈보리 십자가에서 조화된 행동 가운데 섞이도록 해야 한다. 그들이 세상에서 분리시키는 원칙대로 살게 될 때, 그들은 그리스도인의 신성한 사랑의 끈으로 서로 묶일 것이다.

그리스도의 일을 하라

신자들은 마음속에 있는 은혜를 좇아서 그리스도의 일을 해야 한다. 자기 자신, 영혼, 신체, 정신을 주님 편에 두고, 주님의 인간적인 손으로 양의 우리 밖에 있는 이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나누어 주어야 한다. 신자들은 그리스도인 교제로 연합하여 주님 안에서 서로 형제와 자매로 여겨야 한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사랑하셨던 것처럼 서로 사랑해야 한다. 그들은 하나님을 위하여 빛이 되어서 교회와 세상을 비춰야 하며, 다른 이들에게 나누어 줄 때 은혜 위에 은혜를 받아야 한다. 그리하여 그들은 끊임없이 하나님께 영적으로 가까이 있게 될 것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형상을 반사한다.

성화시키는 사랑은 퍼지기 마련이며, 가정이나 교회에만 묶여 있는 것을 거절한다. 그것은 멸망해 가는 영혼들을 구원하고자 한다. 죄를 용서하시는 구주의 사랑을 느낀 모든 심령은 다른 모든 그리스도인의 마음에 묶여 있음을 발견할 것이다. 317 참된 신자들은 연합하여 멸망해 가는 영혼들을 위해 일할 것이다. 우리의 목사들은 진리를 알고 있는 이들을 위해 시간과 힘을 쏟지 말아야 한다. 그 대신에 그들은 양의 우리 밖에 있는 이들을 찾아야 하며, 저들의 죄 가운데서 멸망하고 있는 불쌍한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한 뚜렷한 계획과 성화된 노력에 다른 사람들이 열성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서로 고무시켜야 한다.

살아 있는 교회

우리 교회가 그들에게 놓인 의무를 성취할 때, 그들은 살아 있고 활동적인 주님의 대리자가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적 사랑이 나타나서 영혼들은 세상을 구원하기 위하여 생명을 주신 주님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더욱 깊고 열렬한 열정으로 채워질 것이다. 선한 존재가 되고 선행함으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영혼에서 이기심을 몰아낸다. 그들에게 가장 값비싼 희생은 희생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지극히 값싼 것처럼 보인다. 그들은 일해야 할 큰 포도원을 보며, 무한한 영역에서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인내하며 열렬하게 일하기 위해서는 신적 은혜로 준비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들은 계속해서 승리를 얻으며, 경험과 능률을 증가시키고, 그리스도를 위해서 영혼들을 구원하려는 열렬한 노력을 모든 방면으로 확장한다. 그들은 늘어나는 경험을 최선을 다해 활용한다. 그들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녹는다.

기회

모든 사람은 안전한 방주 밖에 있는 이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일할 수 있다. 교회 신자들이 하나님을 섬기기로 한 서약을 지키고 있고, 선교사업을 하기로 서약할 때, 그리스도께서 영혼들을 위하여 죽으신 것처럼 영혼들을 사랑하고 위대한 의료선교사업에 연합하기를 갈망하기 때문에 이타적으로 사업을 유지할 때, 주님은 그들에게 교훈하시기 위해 그들에게 매우 가까이 오실 것이다. 인생은 실제적인 선교사들에게 기회로 가득 차 있다. 모든 남녀와 어린이들은 친절한 말과 이타적인 행동의 씨앗들을 날마다 뿌릴 수 있다.

시내 일천 개

우리는 발전하는 모든 지점마다 의료선교사업이 넓고 깊어지는 것을 볼 것이다. 왜냐하면 수백, 수천 개의 시내가 흘러 들어와서 물이 바다를 엎음같이 온 세상을 덮을 것이기 때문이다. 318 우리 목사들이 주님의 말씀의 진리가 세상을 환하게 비치도록 하는 일에 노력을 미약하게 함으로 하나님을 불쾌하게 만들고 있다. 포도원의 다른 지역에 사업이 발전하는 것을 보는 것만큼 교회를 강화시킬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목사들이 진리를 알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서 일하는 가운데 얻을 수 있는 위대한 축복을 이해할 때, 그들은 복음을 전하는 목사들이 다른 지역에서 행하는 것과 동일한 사업을 그들 지역에서 행하도록 하는 계획과 방법을 고안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큰 인상을 받고서 교회를 떠날 것이다.

교육은 필생의 사업임

세상은 우리가 오락을 즐기는 크리켓 경기장이 아니다. 이곳은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주어진 교훈들을 진지하고 철저하게 연구해야 하는 학교와 같다. 여기에서 그들은 받아서 나누어 주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여기에서 그들은 인생의 큰 길과 뒷길에 있는 영혼을 찾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세상의 게임은 얼마나 진지한가! 만일 거기에 참여하고 있는 이들이 시들지 않을 인생의 면류관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그들은 놀라운 승리를 거둘 것이다. 그들은 의료선교사가 되고, 고통을 겪는 사람들의 고통을 와해시켜 주기 위해서 그들이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는지를 보게 될 것이다. 그들은 얼마나 놀라운 축복이 될 것인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실제적인 교육이다. 목사와 백성들이여,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말씀 속에 주신 교훈을 실천하라. 그리하면 그대는 그리스도와 같은 성품을 지닌 사람이 될 것이다.-MS 32, 1901.

수많은 방법으로 제시해야 할 진리

그리스도의 교회는 그 존재 자체를 그리스도께 의지한다. 교회는 오직 그리스도를 통해서 지속적인 생명과 힘을 얻을 수 있다. 교인들은 구주와 가장 긴밀한 생명의 관계 속에서 계속 살아야 한다. 그들은 주님의 자기 부정과 희생의 발자취를 따라가야 한다. 그들은 인생의 대로와 골목길로 들어가서 주님께로 영혼을 구원해야 하며, 진리의 참된 성격을 이 세상 앞에 드러내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활용해야 한다.

진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제시해야 한다. 상류층 생활을 하는 사람들 가운데 형상과 비유의 모습으로 나타난 진리를 파악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자기의 청중들이 확신에 이를 수 있도록 분명하게 진리를 드러내기 위해 사람들이 노력할 때, 주님은 함께하겠다고 약속하신 대로 임재하신다. 319 그들이 사명을 감당하며 그리스도께서 무엇을 명하셨든지 그 모든 것을 가르칠 때,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말씀하신 약속이 성취될 것이다. 심령이 정직한 자들은 이 시대를 위한 진리의 중대성을 깨닫고, 계명을 가르치며 지키는 자들의 대열에 참여할 것이다.-Lt 223, 1905.

그리스도를 어떻게 나타낼 것인가

위대한 사업이 성취되어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어떻게 나타내야 하는가? 목회사업과 관련해서 의료선교사업을 하는 것보다도 … 더 나은 길을 나는 알지 못한다. 그대가 어디로 가든지, 그곳에서 일을 시작하라.

도움과 빛이 필요한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리자. 그대는 진리를 아는 여기 있는 사람들에게 서서 설교할 것이다. 그대는 그들에게 설교하고 또 설교하지만, 그들은 감사할 줄 모른다. 왜 그러한가? 그들이 활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나가서 일할 수 있는 모든 사람은 기초석에 짚이나 나무나 검불을 가져오지 말고 금과 은과 보석을 가져와야 한다.-GCB 1901, Extra No.18.

새로운 요소

사업에 새로운 요소를 도입해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경고를 받고 저들이 있는 바로 그곳에서 영혼들을 위해서 일해야 한다. 백성들은 그들의 큰 필요와 위험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는 저들이 있는 곳에서 백성들을 찾으셨고, 그들 앞에 당신의 왕국과 관련된 위대한 진리를 제시하셨다. 주님께서 이곳저곳으로 다니실 때, 주님은 고난을 겪고 있는 이들을 축복하시고 위로하시고, 환자들을 치료하셨다. 이것이 우리의 사업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빈곤한 이들의 필요를 채워 주기를 원하신다. 주님이 그분의 능력을 더욱 결정적으로 나타내시지 않는 이유는 진리를 믿는다고 공언하는 이들 속에 거의 영성이 없기 때문이다.-Lt 42, 1898.

모든 사람을 위한 기회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 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시니라." 제자들에게 주어진 말씀은 우리에게도 주어졌다. 아무도 제자들이 일했던 것처럼 일해야 할 때는 과거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남녀들은 오늘날 그리스도께서 그들에게 모본을 주신 대로 일할 수 있다. 320 모든 사람에게 죄로 병든 영혼과 육체적 치료가 필요한 이들을 돌보아 줄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다. 육체적인 치료는 하늘에서 탄생한 과학이며 복음 사명과 함께 매어져 있다.-MS 16, 1904년.

교회를 부흥시킬 것임

교회 안에 있는 청년 남녀들을 일하는 곳으로 데리고 나가라. 의료선교사업과 세천사의 기별을 선포하는 것을 결합하라. 수년간에 걸쳐서 죽은 상태 가운데 있는 교인들을 일으켜 세우기 위해서 정규적이고 조직화된 노력을 하라. 건강 개혁의 원칙대로 생활할 일꾼들을 교회에 파송하라. 식욕에서 극기해야 할 필요를 알고 있는 이들을 파송하라.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교회에 닻이 될 것이다. 생명의 호흡이 우리 교회 속으로 들어오는지 않는지를 보라.-교회증언 6권, 267.

쓸모 있는 선교사가 되라

모든 곳에서 환자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그리스도를 위한 일꾼으로 나가는 자들은 참된 건강 개혁자가 되어야 한다. 그들은 병든 사람들에게 고통을 완화시켜 주는 단순한 치료법을 실시하고, 그 후에 그들과 함께 기도해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 그들은 진리가 들어가는 문을 열게 될 것이다. 이 일을 행할 때 좋은 결과가 뒤따를 것이다. 안식일을 준수하는 가족들은 마음을 건강 개혁의 유용한 원칙들과 다른 방면의 진리로 채워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쓸모 있는 선교사가 되라. 질병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능한 모든 지식을 모으라. 열성적으로 연구하는 이들에 의하여 이 일이 성취될 수 있다.

오직 소수의 사람만 우리의 의료기관에서 양성과정을 택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우리의 건강 서적을 연구하고, 이 중요한 주제에 대해서 유식해질 수 있다.-MS 19, 1911.

어린이와 청년을 위해서 일함

주님은 청년들을 주님의 돕는 손으로 임명하셨다. 만일 모든 교회에서 그들이 주님께 헌신한다면, 만일 그들이 가정에서 근심에 싸인 어머니를 쉬게 하고 극기를 실천한다면, 어머니는 이웃 방문을 위해 시간을 낼 수 있으며, 기회가 허락된다면 그들은 자비와 사랑의 작은 심부름을 함으로써 도울 수 있다. 321 건강과 절제에 관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책과 잡지가 많은 집에 들어갈 수 있다. 이러한 출판물을 유포하는 일은 중요하다. 왜야하면 그렇게 함으로 소중한 지식이 질병 치료와 관련해서 전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지식은 의사들의 왕진료를 지불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큰 축복이 될 것이다.-교회증언 7권, 64, 65.

환난의 때

종교상 박해를 통해서 우리나라의 자유가 파괴될 때, 양심의 자유를 위해서 일어서고자 하는 이들은 어려운 처지에 빠지게 될 것이다. 자기 자신을 위해서 기회가 있는 동안에 그들은 질변, 그 원인, 예방과 치료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하는 이들은 어느 곳에서든 일터를 발견할 것이다. 고통당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며, 우리와 같은 신앙뿐 아니라 주로 진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 가운데 도움이 필요한 많은 사람이 있을 것이다. 시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현대진리를 믿는다고 주장하는 사람들 속에 볼 수 없었던 활기가 요구된다.-CH 506.

유망하지 않은 일터에 대한 호소

주님께서 내게 주신 지시에 의하면 반대할 만한 특징들이 있다고 해서 어떤 일터를 회피해서는 안 된다. 이 세상은 저주로 마비되고 송상되었지만, 그리스도께서 이곳으로 오셨다.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주님은 육신이 되셔서 우리 중에 거하셨다. 주님은 기꺼이 그의 최고 통솔권을 저버리고, 타락한 인간의 머리 자리를 차지하고, 가난하게 되셨는데, 이는 주님의 가난을 통해서 우리로 부자가 되게 하려 함이었다.

-MMC 11, 12.

자급을 위한 노력

마게도냐의 부르짖음이 도처에서 들려온다. 사람들이 "정규전선"으로 가서 그들이 일할 수 있는 여부를 알아볼 것인가 혹은 밖으로 나가서 저들 자신의 능력과 주님의 도우심을 의지하면서 소박한 방법으로 시작해서 경고의 기별을 전하기 위해 아무것도 해본 적이 없는 곳에서 진리에 대한 흥미를 일으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할 것인가?

주님은 주님을 위해 스스로 책임을 지고 일하기 시작한 사람들을 격려하신다. 322 그들의 마음은 멸망해 가는 영혼들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참된 선교사의 정신 하나님과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열렬하게 찾는 이들에게 나누어질 것이다. 주님께서 살아서 통치하신다. 청년들이여, 주님의 성령에 의해 그대가 지시받은 곳으로 나아가라. 그대의 손으로 일하라. 자급하고, 기회가 되는 대로 경고의 기별을 전파하라.-Lt 60, 1901.

모든 도시 안에 있는 의료전도본부

부절제가 우리의 세상을 채웠으며, 의요전도본부를 모든 도시에 세워야 한다. 이것은 큰 경비를 요하는 거대한 기관을 세우라는 의미가 아니다. 이 전도본부들은 사업에 큰 소모가 되지 않는 방법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그들의 사업은 현대진리를 세우는 길을 예비하는 데 있다. 의료선교사업은 우리 교회들이 설립되는 것과 관련해서 각처에 그 대표자가 있어야 한다. 신체적 고통을 구호하는 일은 죄로 병든 영혼의 치료의 문호를 개방하게 한다.-MS 88, 1902.

작은 학교의 장점

주님은 한 백성으로서 우리에게 분명히 길을 열어 주셔서 지나치게 커서 최대의 유익을 얻는 일을 함께하는 것이 불가능한 무리들을 나누고, 또한 세분해서 나눌 수 있게 하신다. 그런데 이렇게 나누는 일은 학생들에게 더욱 큰 유익이 돌아올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교사들도 유익을 얻으며 생명과 건강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이루어져야 한다. _에 있는 학교를 더 크게 확장하는 것보다도 다른 학교를 설립하는 것이 낫다. 다른 지역이 우리 교육기관들의 이익을 볼 수 있게 해야 한다. 그곳을 위해 최고의 달란트를 지닌 사람들을 확보하고, 대만원이 된 학교의 위험들로부터 지키라.-Lt 253, 1908.

많은 양성학교

어디든지 문이 열리는 곳이면, 힘을 모아 새 땅을 개척하고 영향력을 끼칠 새로운 센터를 세우자. 참된 선교적 열성을 가진 일꾼들을 조직하고 그들로 하여금 빛과 지식을 널리, 가까이에 퍼뜨리기 위해 나가도록 하자. 그들은 살아 있는 건강 개혁의 원칙들을 이에 대해 매우 무지한 공동체 속으로 갖고 들어가야 한다. 323 … 시간이 지나면 사업이 발전함에 따라 많은 도시에 학교가 설립되고, 그곳에서 일꾼들이 봉사를 위하여 신속히 교육을 받고 양성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과 그들의 교사들은 우리의 출판물을 갖고 나가서 기록된 글을 통해서 진리를 전파할 수 있다. 집회가 열릴 만한 좋은 장소를 확보할 수 있으며, 사람들을 모이도록 초청할 수 있다 사업에 적합한 청년과 중년들은 아직 일하지 않은 하얀 추수장을 위해 사심 없이, 이타적으로 일할 수 있다.-MS 11, 1908.

학교와 연관된 요양원

학교가 설립된 모든 곳에서 우리는 학생들을 고용할 수 있는 어떤 종류의 공장을 시작할 수 있을지 연구해야 한다. 우리의 큰 학교와 연관되어 작은 요양원을 설립해야 한다. 학생들은 의료선교사업의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이다. 이 방면의 일은 우리 학교 정규 강의의 일부로 포함해야 한다.-Lt 25, 1902.

수많은 작은 요양원

목마른 영혼이 생수로 인도받을 수 있도록 우리가 요양원들에 대해서 구하는 것은 거대한 요양원이 아니라, 호감이 가는 장소에 위치한 가정형 기관이다.

결코, 결코 거대한 요양원을 짓지 마라. 이 기관은 작아야 하며, 더욱 많아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 그리스도께로 영혼들을 구원하는 사업이 성취될 것이기 때문이다. 도시에 요양원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결코 도시 안에 요양원을 짓지 마라. 건물을 임대하고, 도시 바깥에 적당한 자리를 계속해서 물색하라. 병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하는데, 거대한 건물을 통해서가 아니라 어두운 곳에 비치는 빛과 같은 다수의 소규모 요양원을 설립함으로써 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이들은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빛을 반사해야 한다. 그들은 그 맛을 잃지 않은 소금과 같아야 한다. 요양원 사업이 제대로 운영된다면 참되고 순수한 종교의 감화가 많은 영혼에게 뻗어갈 것이다.

우리의 요양원에서 양성된 일꾼들이 진리가 결코 선포되지 않은 지역으로 나가서 주님을 위하여 선교사업을 해야 한다.-Lt 17, 1905.

요양원 기지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

324 나는 방금 그대가 1905년 4월 24일에 보낸 편지를 다시 읽었으며 답장을 쓰기 위해 노력하겠다. 오늘 정오에 그 편지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편지를 쓸 수 없다.

나는 언급된 건물을 확보하는 데 어떤 반대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하고 싶다. 내게 주어진 빛에 따르면 우리의 사업에 적합한 건물은 그 값보다도 훨씬 싼 값에 우리에게 제공되어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남부 캘리포니아에 요양원을 세울 때 이런 경험을 했으며, 다른 나라에서도 마찬가지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러한 기회들의 장점을 살려서 의료복음전도사업을 설립하고 확장해야 한다. 시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우리는 건강 개혁 원칙의 씨앗을 뿌려야 한다.

우리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건물을 싼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그 기회를 활용하자. _에서 의료사업의 지도자들이 이렇게 했다면, 현재 미국에 있는 우리 도시들, 아직 건강 개혁의 진리로 계몽되지 못한 도시들 안에 수많은 시설이 갖추어졌을 것이다. 그러므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다른 어떤 지역에 의료선교사업을 확장하기를 원하는 이들을 막지 마라. 애들레이드는 시드니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곳 요양원은 와룽가 요양원의 사업을 간섭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큰 도시 근처에 요양원이 있어야 한다. 좋은 장소에 건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잘 활용하여 진리의 깃발이 많은 곳에 세워져야 한다.

나는 건강 개혁 분야에서 성취해야 하는 사업에 우리가 지체하지 말아야 할 것을 지시받았다. 이 일을 통해서 우리는 큰 길과 좁은 길에 있는 영혼에게 접근해야 한다. 나는 우리 요양원에서 많은 영혼이 현대진리를 받고 순종하게 될 것이라는 특별한 빛을 받았다. 이 기관에서 남녀들이 저들 자신의 몸을 돌보는 법에 관해 배울 것이며, 동시에 건전한 신앙을 갖는 법도 배우게 될 것이다. 그들은 육식을 하는 것과 하나님의 아들의 보혈을 마시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배워야 한다. 그리스도는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고 말씀하셨다.

교육 장소인 요양원

325 우리 요양원들은 의료선교사업 방면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학교여야 한다. 요양원은 죄로 병든 영혼들에게 생명나무 잎사귀를 갖다 주어야 하는데, 그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평강과 소망과 믿음을 회복시킬 것이다. 이 사업을 확장시킬 소망을 가진 이들을 금하지 마라. 빛이 비치도록 하라. 모든 가치 있는 건강 생산품들은 건강 개혁에 관심을 일으킬 것이다. 그들은 금하지 마라. 주님은 사업을 확장시키기 위해 모든 기회를 활용하실 것이다.… 모든 큰 도시마다 참된 의료선교사업을 대표하는 곳이 있어야 한다. 참된 건강 개혁의 원칙들이 분명한 정보 안에서, 우리의 건강 간행물들 속에서, 또한 우리의 요양원들에서 환자들에게 전달하는 강의 속에서 제시 되어야 한다. 모든 도시에는 가깝기만 하다면 요양원에 갈 수 있는 사람들, 멀리 떨어진 곳에는 갈 수 없는 남녀들이 있다. 현재는 무관심한 것처럼 보이지만 깨닫고 회심할 사람이 많다. 나는 이 사실을 매우 결정적인 빛 가운데 보고 있다.

많은 사람이 "주여, 주님은 내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십니까?"라는 질문을 해야 한다. 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그분의 치료법이 모든 큰 도시에서 우리의 의료기관을 통해 탁월하게 드러나는 것이 주님의 목적이다. 하나님은 병자들을 고치기 위하여 주님의 능력으로 나아가는 이들을 거룩한 위엄으로 옷 입혀 주신다. 들어갈 수 있는 문이 열린 모든 곳에서 빛이 더욱더 멀리 비추도록 하자. 사단은 가능한 대로 사업을 어렵게 만들겠지만 신적 능력이 모든 신실한 일꾼들과 함께할 것이다. 우리의 하늘 아버지의 손길로 인도받아 하나님의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활용하며 전진해야 한다.

우리는 곤경 속에서 일할 것이나, 이것들 때문에 우리의 열성이 해이해지지 않도록 하자. 성경은 아무리 크게 공언하더라도 게으른 신자를 인정하지 않는다.-Lt 203, 1905.

투기사업이 아님

지난 몇 개월간 나는 주님의 증인과 기별자로서 내게 주어진 교훈들을 기록하면서 매우 바쁘게 지냈다. 때때로 나는 다른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열 페이지를 기록하였다. 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긴박한 기별을 전할 수밖에 없었다. … 주님은 현재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위기를 아신다. 326 주님은 우리의 필요를 아신다. 주님은 진리를 그 높고 고상한 모습대로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힘이 필요하다는 것을 아시며, 우리의 모든 필요를 공급하실 것이다. 우리는 어떤 고난이 닥쳐도 낙망하지 말아야 한다.

나는 그대에게 말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_형제가 편지한 장소처럼 만일 하나님이 오스트레일리아의 다른 지역에 있는 형제들에게 요양원 사업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부동산을 구입하도록 길을 열어 주신다면, 그들을 금하지 마라. 항변하는 말을 한 마디도 하지 마라. 일해야 할 도시가 많으며, 의료선교사업은 몇 곳의 센터에만 국한되지 말아야 한다.

오랫동안 배틀크릭 요양원은 우리 백성이 경영한 유일한 의료 기관이었다. 그러나 다년간에 걸쳐서 요양원이 모든 대도시 근처에 설립되어야 한다는 빛이 주어졌다. 요양원이 멜버른이나 애들레이드와 같은 도시 근처에 세워져야 한다. 그리고 여전히 다른 장소에 사업을 설립할 기회가 오면, 우리는 결코 손을 내저으며 말해서는 안 된다. 아니다. 그대는 다른 장소에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된다. 우리의 후원자들이 줄어들까 걱정되기 때문이다.

만일 요양원 사업이 진리를 전파하는 길을 여는 수단이라면, 이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애쓰는 이들을 격려하고 실망시키지 마라.

믿음이 필요함

주님이 우리의 믿음을 증가시키고 우리를 도와주심으로 주님의 치료 봉사사업과 속죄소에 우리 모두가 친숙해지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를 원한다. 주님은 그분의 은혜의 빛이 많은 곳에서 흘러나가기를 원하신다. 우리는 말세에 살고 있다. 환난의 시대가 우리 앞에 있다. 상황의 필요성을 이해하는 분께서 여러 지역에 있는 일꾼들에게 유익을 베풀어 그들이 효과적으로 백성들의 주목을 끌 수 있도록 조치하신다. 그분은 주님의 양떼 중 가장 연약한 자들의 필요와 필수품을 알고, 그분 자신을 기별을 대로와 소로로 보내신다. 그분은 영원한 사랑으로 우리를 사랑하신다.…

비춰야 할 빛

우리의 요양원에서 진리가 간직되어야 한다. 추방되거나 눈길로부터 감춰져서는 안 된다. 빛은 선명하고 분명한 광선을 비춰야 한다. 이 기관들은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성의 부흥을 위한 주님의 설비이다. 327 우리는 그것들을 투기사업으로 설립한 것이 아니라 올바른 생활 습관을 따르도록 남녀들을 돕기 위해서 설립하였다.

위대한 의료선교사이신 그리스도께서는 더 이상 인간으로 이 세상에 계시지 않는다. 그러나 주님은 세상을 흑암 가운데 내버려두지 않으셨다. 주님의 백성들에게 주님은 사명을 주셨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성경 진리의 위대한 질문들이 사회의 심장부에 들어가서 남녀들을 개혁하고 회심시켜 그들로 하여금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그분을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서 예비하리라고 말씀하신 집을 장만하는 일의 위대한 필요를 깨닫게 해야 한다.…

연합적인 사업

우리의 일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주님께 대한 지식을 얻는 것이다. 우리는 영혼의 건강에 관련된 주제뿐 아니라 신체의 건강에 관한 주제들에 대해 백성들의 관심을 잡아야 한다. 신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왕국의 길을 에비하기 위해 증거해야 할 결정적인 기별이 있다. 주님의 뜻이 땅 위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는 단 한순간도 나태한 상상 가운데 허비하지 말아야 한다.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는 말씀은 우리가 전파해야 할 기별이다. 현재 세상을 채우고 있는 모든 혼란 속에서 분명하고 결정적인 기별이 들려야 한다.

어떤 이들은 복음의 어떤 측면에, 다른 이는 다른 측면에 매혹될 것이다. 우리는 주님께로부터 모든 사람에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일하라는 교훈을 받았다. 기별이 전 세계로 나가야 한다. 우리 요양원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수효를 보충하는 일에 조력해야 한다. 우리는 몇 개 안되는 거대한 기관을 세울 것이 아니다. 이는 그렇게 함으로 환자들의 영혼에 건강을 날라다 주는 기별을 전하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작은 요양원을 많은 장소에 세워야 한다.

방심하지 마라

사단은 영혼들을 이 말세에 성취되어야 할 사업으로부터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통해서 온갖 형태의 오류를 도입할 것이다. 우리가 제시하는 주제들의 중요성에 일치하여 결정적으로 깨어 있어야 한다. 328 영혼들의 회심이 현재 우리의 한 가지 목적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일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모든 시설을 사용해야 한다.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성취될 것이다. 우리는 현재 불경건하고 무관심한 자가 될 수 없다. 우리는 주님께서 의료선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우리의 손안에 주신 수단들을 활용해야 한다. 이 사업을 통하여 이교도들이 회심할 것이다. 우리 요양원들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놀라운 회복을 통해서 영혼과 신체의 위대한 치료자이신 그리스도를 바라보도록 영혼들이 인도될 것이다.-Lt 233, 1905.

분별력을 갖고 움직이라

요양원 설립을 생각하는 이들은 하나님의 영께서 꼴 짓고 만드심에 복종해야 한다. 그러한 인물들은 품성 건설에서 그리스도를 그릇되게 나타내지 않을 것이다. 책임을 진 위치에 있는 모든 사람은 은혜의 거룩한 기름을 영혼 속에, 말 속에, 행동 속에 사용해야 한다. 그들은 영혼의 성전을 철저히 정결케 하여 그들이 수행하고자 생각 중인 사업에 분별력을 가져야 하며, 많은 사람의 마음속에 진리의 씨앗을 뿌릴 수 있게 되어야 한다. 그들은 죄의 짐에 억눌린 영혼을 해방시키는 복음을 한 손으로 나르고, 다른 손으로는 신체적 고통을 풀어 주는 치료제를 날라야 한다. 그리할 때 그들은 하나님을 위한 참된 의료선교사가 될 것이다.-MS 41, 1902.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함

나는 주님께서 행해야만 한다고 말씀하신 사업을 하게 될 요양원을 설립하기 위해 그들이 절약하여 모을 수 있는 모든 자금을 바치는 일이 필요할 것이라는 사실을 우리 백성들에게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이 요양원들은 성령의 지배를 받는 사람들, 스스로의 계획이 아닌 하나님의 계획을 수행할 사람들의 감독 아래에 있어야 한다.… 우리는 세상의 백성들에게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제시하는 위대한 사업에 주 예수님과 협력해야 한다. 우리는 건강이 필요하고, 불굴의 정신이 필요하다. 우리는 요한계시록을 연구해야 한다. 특별히 우리 세상에 증거해야 할 위대한 진리들이 그러하다. 지금이 아니라면 언젠가 이 기별들이 주어질 것이다.

329 지금 그리고 항상 우리는 구별되고 독특한 백성으로 서 있어야 하며, 모든 세속적 정책으로부터 자유롭고, 하나님의 율법 속에 그토록 분명하게 제시된 하나님의 요구들을 분별할 지혜를 갖고 있지 못한 자들과의 동맹을 통해서 난처하게 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Lt 110, 1902.

부자들에게 도움을 받음

우리에게는 발전시켜야 할 관심사가 많다. 여러 장소에 기관이 세워졌다. 남부 캘리포니아에는 많은 사람에게 큰 축복이 되었음을 입증한 요양원 세 곳이 있다. 하나님의 섭리를 통해서 다양한 곳에 기관이 계속 세워질 것이다. 우리는 가능한 한 우리의 영향을 넓게 뻗쳐야 한다.… 주님의 돈을 맡고 있는 부자들이 있으며, 우리는 그들에게 선교사업을 도와달라고 정당하게 요구할 수 있다. 세계 모든 곳에서 수행해야 할 사업이 있으며, 자금도 마땅히 있어야 한다. 이들 부요한 사람들 중에서 어떤 사람들이 우리의 도움이 되어주지 않겠는가? 우리가 읽은 성경 말씀은 그들이 그렇게 할 것을 믿으라고 격려한다. 이것을 특권으로 여길 사람들이 있다.-MS 113, 1908.

우리의 필요를 제시해야 함

우리는 높은 신용과 지위에 있는 이들을 위해서 특별한 사업을 해야 한다. 주님은 주님의 재물을 위탁한 이들을 부르셔서 그들의 지성의 달란트와 자금의 달란트를 주님을 섬기는 일에 사용하도록 하신다. 어떤 이들은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아 주님의 자금을 주님의 사업을 발전시키는 길에 투자하게 될 것이다. 그들은 우리의 대도시들 안에 영향력 있는 센터를 세우도록 도움으로 주님의 목적을 성취할 것이다. 우리 일꾼들은 이들 인물 앞에 우리의 필요에 대해 분명하게 진술해야 한다. 그들로 하여금 가난하고 곤궁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 또한 사업을 확고한 기초 위에 세우기 위해서 우리에게 무엇이 필요한 지 안ㄹ게 해야 한다.-MS 79, 1900.

외방 지역의 시설

의료선교사업을 책임진 이들이 많은 곳에 시설물을 세워야 한다는 것을 인식할 때, 하나님의 사업은 가장 힘든 지역에까지 수행될 것이다. 330 미국에 의료선교사업을 확립해야 한다는 것을 사람들이 보게 될 때, 그들은 그 사업에 명성을 부여할 것이 전혀 없는 새 일터에도 그와 동일한 사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할 것인가?

선교사업을 하도록 외방 지역에 선교사들을 보내면서 시설이나 자금도 갖춰 주지 않는 것은 짚 없이 벽돌을 만들라고 요구하는 것과 같다.

하나님의 종들은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세계 모든 곳의 사업이 다른 모든 곳의 사업을 도와주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현대진리를 믿는 신자가 한 명도 없는 새로운 지역에서 일하는 일꾼들은 빈궁한 자들을 도와줄 자금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병들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많이 만난다. 그들의 일시적인 필수품을 채워줄 때, 그들에게 길이 열려 구주와 주님의 귀한 진리에 대해 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일꾼들에게는 주님의 길을 예비하고, 광야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평탄케 할 수 있도록 설비가 주어져야 한다. 우리의 출판소들은 책과 인쇄물을 선물함으로 도와야 하며, 요양원들은 병자를 도울 수 있는 설비를 제공해야 한다.… 진리의 씨앗을 뿌릴 토지를 장만하기 위해 부서뜨리는 쟁기를 사용하려고 새로운 지역으로 나아가는 이들은 격려와 기도를 받으며 유지되어야 한다. 새 지역으로 파송되는 모든 일꾼이 주님의 사업에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자금과 설비를 공급받는 것이 주님의 소원이다. 그들은 본방에 있는 이들에게 도움과 격려를 받아서 그들의 사업 중에 만나는 난관을 이길 수 있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Lt 92, 1902.

여러 나라에 있는 건강 기관

하나님은 세상을 환하게 하도록 그분의 백성들에게 자격을 부여하셨다. 주님은 그들에게 온 세상을 감쌀 때까지 그분의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을 위임하셨다. 지구의 모든 곳에서 그들은 요양원, 학교, 출판소 그리고 주님의 사업을 완수하기 위한 유사 기관을 세워야 한다.

복음의 마치는 기별은 "온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파되어야 한다(계 14 : 6). 외방에서 이 기별을 발전시키기 위한 많은 계획을 하고 수행해야 한다. 건강 식당과 진료실을 열고, 병자들과 고통당하는 이들을 돌보기 위해 요양원을 설립하는 것은 미국과 마찬가지로 유럽에서도 필요하다. 331 수많은 지역에서 괴로움을 당하는 이들을 도와주는 하나님의 도우심의 손으로 행동하기 위해서 의료선교센터를 세워야 한다.

그리스도는 의료선교사업에 참가하는 이들과 협력하신다. 여러 나라에서 요양원과 진료실을 세우기 위해 이타적으로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남녀들은 풍성하게 보상받을 것이다. 이러한 기관을 방문하는 이들은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영적으로 유익을 얻을 것이다. 피곤한 이들이 새롭게 되고, 환자들이 건강을 되찾고, 죄에 억눌린 자들이 해방된다. 먼 곳에 있는 나라들에서 이러한 대리자들을 통하여 죄를 섬기는 일로부터 의의 종으로 돌아선 이들의 마음에서 감사와 찬양의 음성이 흘러나오게 될 것이다. 그들의 감사에 넘치는 찬양의 노래들은 간증이 되어서 다른 사람들을 구원하여 그리스도께 충성하도록 하며 그리스도와 우정을 나누도록 할 것이다.-CH 215.

앞으로 나아가라

내가 우리의 지난 10년간 사업을 회고할 때, "주님께서 하신 일을 보라."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자비롭게도 주님은 그분의 백성들의 길에 빛을 비추는 일을 계속하셨다. 사업 중에 만난 방해들에도 불고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저들의 지도자를 한 걸음씩 따라가는 일에 실패하는 것을 볼 때 외에는 슬픔을 느낄 필요가 없었다.… 도시 안에서의 사업은 이 시대에 필수적인 일이다. 그리고 지금 그것을 믿음으로 붙들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도시 사업이 전개될 때, 우리가 지금까지 목격하지 못한 강력한 운동이 벌어질 것이다. 주님께서 우리 형제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주님의 뜻과 일치하도록 사업을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기를 바란다. 거대한 인구 집결지에서 강력한 권능으로 외침이 울려야 한다.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모든 대리자가 활동해야 함

안수받은 목사 홀로 세상에 경고하는 사명을 감당할 수 없다. 하나님은 목사뿐만 아니라 의사, 간호사, 문서전도인, 성경 교사 그리고 현대진리를 알고 있는 다양한 재능의 헌신한 평신도들을 부르셔서 경고를 받지 않은 도시들에 있는 필요성을 고려하라고 하신다. 332 현재 한 명밖에 없는 곳에 일백 명의 일꾼이 개인전도사업에 활발하게 참여해야 한다. 시간이 신속하게 지나가고 있다. 사단의 반대가 길을 막아버리기 전에 많은 일을 수행해야 한다. 현재의 기회를 지혜롭게 활용하기 위해 모든 대리자는 활동해야 한다.

주님은 이 시대를 위한 진리의 빛을 가진 남녀들이 진정한 개인적 선교 사업에 참여하도록 부르고 계신다. 특별히 도시에 사는 교인들은 이 시대에 세상에 임할 기별을 듣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일하는 데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주신 달란트를 겸손하게 활용해야 한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전적으로 굴복하는 이들을 위해 놀라운 축복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러한 일꾼들이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 착수할 때, 그들은 다른 어떤 길로도 결코 접근 할 수 없었던 많은 사람이 슬기로운 개인적 노력에 반응하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일하는 교회는 살아 있는 교회이다. 교인들이여, 빛을 비추라. 겸손한 기도 속에, 부절제와 미련함과 이 세상의 오락을 반대하는 증거들 속에 그리고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전파하는 것 속에 그대의 목소리가 들리게 하라. 그대의 목소리, 그대의 영향, 그대의 시간,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며, 그리스도께로 영혼들을 구원해 들이는 일을 위해서 사용되어야 한다. 이웃을 방문하여 저들 영혼의 구원에 대한 관심을 보여 주라. 모든 영적 힘을 일깨워 행동하게 하라. 그대가 방문하는 이들에게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음을 말하라.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저들의 마음 문을 여시고, 그들의 마음속에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실 것이다.

영적인 무감각 상태로부터 남녀들을 깨우기 위해 노력하라. 그들에게 그대가 어떻게 예수님을 발견했는지, 주님을 섬기는 일을 경험한 이래로 그대가 얼마나 많은 축복을 받았는지를 말해주라. 그대가 예수님의 발아래 앉아서 그분의 말씀에서 고귀한 교훈들을 배울 때 어떤 축복이 그대에게 이르러왔는지를 그들에게 말하라. 그들에게 그리스도인의 생활 가운데에서 발견되는 기쁨과 즐거움에 대해서 말해라. 그대의 따뜻하고 열렬한 말은 그대가 값비싼 진주를 발견했음을 그들에게 확신시켜 줄 것이다. 그대의 경쾌하고 용기를 주는 말들을 통해서 그대가 분명히 차원 높은 교육을 발견했음을 보여 주라. 이것이 참된 선교 사업이며, 이것이 수행될 대, 많은 사람은 꿈에서 깨게 될 것이다.

시장터에서 빈둥거리며 서 있는 공언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우리 시대까지 계속해서 들려오는 예수님의 목소리를 들으라. 333 "너희는 어찌하여 종일토록 놀고 여기 섰느뇨 … 너희도 포도원에 들어가라." 낮 동안에 일하라. 밤이 오리니 그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

압도적인 관심의 때

얼마 후에 국가들 사이에 우리가 지금 예견하지 못하는 심한 사움이 발생할 것이다. 현재는 모든 살아 있는 사람들에게 압도적인 관심의 때이다. 통치자들과 정치가들, 신뢰와 권위 있는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인물들, 모든 계층의 생각 있는 남녀들은 우리에게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에 주의를 집중하고 있다. 그들은 국가들 간에 존재하는 경색되고 불안한 관계들을 살펴보고 있다. 그들은 모든 세상의 힘들을 장악하고 있는 강렬함을 주목하고 있으며, 크고 결정적인 어떤 일이 터져 세상이 놀랄 만큼 큰 위기 속에 빠지기 직전에 서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

잠깐 동안의 휴식 기간이 하나님으로부터 은혜 속에 우리에게 주어졌다. 하늘에서 우리가 빌린 모든 능력은 무지 속에 멸망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사업에 지금 사용되어야 한다. 결코 지체함이 없어야 한다. 진리가 지구의 흑암 지역에 전파돼야 한다. 장애물을 만나 극복해야 한다. 위대한 사업이 성취되어야 하며,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아는 자들에게 이 사업이 위탁되었다.

불타고 있는 등잔과 같이

나는 백성들에게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는데, 그것은 그들에게 기회가 주어진 오늘날 그들에게 닥치는 일들을 부지런히 행하도록 용기를 줄 것이다. 나는 개인적 헌신과 전 존재를 하나님께 성별하는 것의 필요성을 강조하라고 지시받았다. 각자는 질문해야 한다. 그리스도의 조심성이 내 생애에 나타날 수 있도록, 내가 주님의 모본을 따를 수 있도록, 내가 어둠 속에 있는 영혼들을 도와줄 진실된 말을 할 수 있도록, 주님은 내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십니까? 오, 나는 교인들이 저들의 아름다운 옷을 입고 신랑을 만나기 위해 나갈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 모습을 보기를 얼마나 갈망하는지 모른다! 많은 사람이 어린양의 결혼잔치에 앉기를 원하면서도 왕의 오심을 위해 준비되지 못했다. 그들은 맹인과 같다. 그들은 자신의 위험을 식별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오, 진리의 축복을 받은 교회여, 이 진리를 알지 못하고 있는 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주님은 그대를 부르고 계신다. 334 세상 이 끝에서 저 끝까지 그리스도의 임박한 오심에 대한 기별이 선포되어야 한다. 멸망하고 있는 세계에 보내는 마지막 기별인 셋째 천사의 기별은 매우 고귀하고, 굉장히 영광스럽다. 진리를 불타고 있는 등잔처럼 전진하게 하자. 천사들도 살펴보기를 원하는 비밀들, 선지자와 왕들과 의인들이 알기를 갈망했던 비밀들을 하나님의 교회가 알게 해야 한다.

더욱 큰 극기로 부르심

하나님의 사업이 도시들에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우리의 특권이다. 그리스도께서 들어가지 않은 장소에서 기다리고 또 기다리신다. 이 사업을 위해서 누가 준비하고 있는가? 우리는 일꾼이 모자란다고 말하지 말아야 한다. 어느 정도의 일꾼이 있으며, 그래서 우리는 기쁘다. 그러나 우리 도시에서 더욱 큰 일, 매우 더 큰 일이 이루어져야 한다. 생명의 말씀이 곳곳마다, 집집마다 전파되도록 훨씬 더 큰 극기를 실천해야 한다.

더욱더 많은 남녀들이 복음 기별을 갖고 나가고 있다. 우리는 이 일에 대해서 하나님께 감사한다. 그러나 우리는 훨씬 더 깨어 있을 필요가 있다. 우리는 자기방종 속으로 미끄러져 들어간다. 믿음으로 구할 때 그리스도께서 약속하신 덕성들을 우리는 최고로 발휘하지 않는다. 그리스도에게서 받은 것을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주어야 한다. 우리가 분명히 받은 것처럼, 우리는 분명히 주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은혜를 받은 사람은 아무도 그것을 혼자 간직할 수 없다. 마음속에 그리스도께서 지속적으로 거하시게 되자마자 우리는 영혼들이 진리에 대한 무지로 멸망하고 있는 것을 편하게 앉아 보고 있을 수 없다. 우리는 어떠한 희생을 치르고서라도 그들에게 접근할 것이다. 우리 중 아무도 가난해서 그리스도를 위해서 날마다 희생할 수 없는 사람은 없다.

우리가 하는 일의 영향은 영원토록 느껴질 것이다. 만일 우리가 서로 간에 또한 하늘과 조화를 이루어 일한다면, 하나님은 오순절 때 제자들을 위해 행하셨던 것처럼 우리를 위해서 그분의 능력을 나타내실 것이다. 기도와 모든 분열을 쫓아냄으로 제자들이 스스로 예비하였던 그 준비의 날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하여, 또한 그들을 통해서 놀랍게 일하실 수 있도록 하나님과 긴밀한 관계 가운데 들어가도록 했다. 오늘날 하나님은 그분의 믿는 백성들의 믿음과 행위를 통해서 위대한 일을 성취하기를 원하신다. 335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과 바른 관계 가운데 서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실 때 주님의 음성을 듣고 이해해야 한다.

불신이 들어오지 않게 하자. 하나님의 사업은 도시에서 도시로, 나라에서 나라로 나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원수들의 계획이 하나님의 사업을 패배시키기 위해서 세워질 것이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모든 반대가 발전하는 것을 제거하실 것임을 믿자. 믿음을 말하고, 믿음 속에서 일하고 믿음 속에서 전진하자.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을 때 방해는 제거될 것이다. 주님의 백성은 앞으로 나가야 하며, 그들의 심령은 강건해져야 한다.

이 마지막 날에 사는 이들에게 어떤 약속이 있는가? "너희 소망을 품은 갇힌 자들아, 너희는 요새로 돌아서라 오늘도 내가 네게 배로 갚겠다고 선언하노라…너희는 늦은비가 내릴 때에 주께 비를 구하라 그리하면 주께서 번쩍이는 구름들을 만드시며 소나기를 주시고 각 사람에게는 들에 풀을 주시리라"(한글제임스왕 역, 슥9:12;10:1).

-RH 1910.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