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봉사

본문보기

주제제목없음

259 건강 개혁의 원칙들은 하나님의 말씀 속에 나타나 있다. 건강 복음은 말씀의 봉사와 매우 단단히 연결되어 있다. 주님의 뜻은 건강 개혁의 회복시키는 능력이 복음 기별을 선포하는 마지막 위대한 노력의 한 부분이 되는 것이다. 우리의 의사들은 하나님의 일꾼이 되어야 한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은혜로 능력을 성결케 하고 변화되어야 한다. 그들의 영향력은 세상에게 주어진 진리와 결합해야 한다. 복음 전도와 완전히 하나가 된 의료전도사업은 그것에 하나님께서 내리신 능력을 보일 것이다. 복음의 영향 속에서 의료전도사업에는 과감한 개혁이 일어날 것이다.

-MS 172, 1899.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우리가 파송된 어떤 나라에서 그곳의 도덕적 표준을 높이려면, 그들의 육체적인 습관을 고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품성의 아름다움은 정신적, 신체적 능력들의 올바른 활동에 달려 있다.-CH 505.

생명의 법칙을 교육하라

건강 개혁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려는 모든 노력마다 하나님의 축복이 따를 것이다. 이것이 모든 곳에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 분야에서 부흥이 일어나야 하는데, 하나님께서는 이 일을 통하여 낳은 것을 성취하려 하시기 때문이다. 절제가 건강과 관련하여 갖는 많은 이점을 제시하라. 사람들에게 생명의 법칙을 교육하여 자신들의 건강을 보존할 수 있도록 하라. 현재 실제적으로 쏟고 있는 노력들은 하나님의 마음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약물 치료는 이 계몽된 시대에 저주이다.

약물을 쓰지 않도록 교육하라. 약물을 점점 적게 사용하고, 좀 더 위생적인 수단에 의지하라. 그리하면 자연은 하나님의 치료자들, 즉 깨끗한 공기, 깨끗한 물, 적당한 운동 그리고 깨끗한 양심에 반응할 것이다.

많은 사람이 건강 법칙대로 산다면, 약 한 알도 필요 없이 회복될 수 있다. 약물은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다. 260 사업을 확립시켜 위생적인 치료방법을 실행하려면, 진지하고, 인내심 많고, 끈질긴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뜨거운 기도와 믿음이 노력과 결합된다면 그대는 성공할 것이다. 이 일을 통해 그대는 환자와 그 외의 여러 사람에게, 병들었을 때 자신의 몸을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를 가르쳐 줄 것이다.

-Lt 6a, 1890.

금욕의 과학

모든 병자가 다 기도만으로 치료될 수 있다면, 그들 중 극히 소수만이 이 기회를 이용하여 바르게 먹고, 마시고, 옷 입는 방법을 배우고자 할 것이다. 우리 요양원에 관련된 이들은 병자들에게 건강한 생활에 대해 교육할 사명이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병자들은 교훈을 배워야 한다. 그들이 병의 치료를 저지하거나 막을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그들은 금욕의 과학을 배우고, 간소하게 요리된, 간소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그들은 햇빛 속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고, 건물의 각 방에 햇빛이 잘 들어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건강 강의를 제공해야 한다. 이런 강의는 눈멀었던 자들이 이해하도록 하고, 그전에는 떠올리지도 못했던 진리들이 마음에 박힐 것이다.

-Lt 63, 1905.

요양원에서 일하는 의사에게 보내는 권면

밤중에 나는 그대와 대화하고 있었다. 나는 음식문제에 대해 그대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었다. 나는 그대와 충분히 대화하며, 요양원에 오는 사람들에게 제공할 음식에 대해 그대의 생각을 바꿔야 함을 말했다. 이런 사람들은 그릇되게 살아왔으며, 기름진 음식만을 섭취해 왔다. 식욕에 방종한 결과 그들은 고통 받고 있다.

그들의 먹고 마시는 습관에 개혁이 필요하다. 그러나 개혁은 한꺼번에 이루어질 수 없다. 변화는 점차적으로 일어나야 한다. 그들에게 주어지는 건강식품은 맛있어야 한다. 아마 그들은 평생 하루에 세 끼를 먹고,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것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건강 개혁의 진리를 갖고 접근하는 일은 중요하다.

그러나 이들이 현명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그들에게 건강에 좋고 맛있는 음식을 풍성하게 주어야 한다. 너무 갑작스럽게 변화가 일어나, 그들이 건강 개혁에 동참하는 대신 건강 개혁을 거부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261 그들에게 주어지는 음식은 정성스럽게 준비되고, 당신이나 내가 먹는 음식보다는 약간 더 기름져야 한다.…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그대가 어둠 속에서 방종하는 사람들과 접할 때, 주님께서는 그대가 재치 있게 행동하기를 바라신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나도 소박하고 간소한 음식이 좋다. 그러나 세상적이고 방종하는 환자들에게 너무 엄격한 규정식을 주어, 그들이 건강 개혁을 외면하도록 만드는 것은 최선이 아니다. 그렇게 해서는 그들에게 식생활의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시킬 수 없다. 그들에게 사실을 말하라. 그들이 소박하고 간소한 식생활의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교육시키고, 점진적으로 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라. 그들에게 주어진 지시와 치료 방법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주라. 일하고 기도하며, 그들을 가능한 한 온화하게 이끌라.-Lt 331, 1904.

건강 식생활의 원칙을 제시하는 방법

주님께서는 모든 목사와 의사와 교인이 신앙에 대해 무지한 사람들에게 갑작스러운 식생활 변화를 요구하여, 미성숙된 상태에서 시험받도록 하지 않기를 바라신다. 건강 개혁의 원칙을 준수하며, 주님께서 마음이 정직한 자들을 인도하시도록 맡겨라. 그들은 듣고 믿을 것이다. 주님께서는 그분의 사자들이 건강 개혁의 아름다운 진리를 사람들의 마음에 편견을 심어놓는 방법으로 제시할 것을 요구하지 않으신다. 무지의 어두운 길을 걷는 자들 앞에 장애물을 놓는 사람들이 없어야 한다. 잘한 일을 칭찬할 때에도 과하지 말아야 하는데, 과하면 듣는 자들을 길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절제의 원칙들을 가장 매력적인 현태로 제시하라.

백성들을 인도하라

우리는 주제넘게 행동해서는 안 된다. 교회를 세우기 위하여 새로운 지역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은, 음식 문제를 두드러지게 부각시킴으로 어려움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들은 선을 너무 좁게 그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앞길에 방해가 될 것이다. 사람들을 몰지 말고 그들을 인도하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그대로의 말씀으로 전도 하라. 건강에 관한 잡지는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방법과 병자들을 돌보는 방법뿐만 아니라, 이 분야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을 교육하는 방법도 가르쳐 줄 것이다. 262 일꾼들은, 모든 것을 한꺼번에 배울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면서, 단호하고 인내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들에게는 백성을 교육시키기 위한 굳은 의지가 있어야 한다.

진리가 전파되는 곳마다, 사람들은 건강 음식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지시를 받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각지의 백성들이 능숙한 교사들에게 그 지역에서 직접 재배하거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지혜롭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라신다. 그리하면 좀 더 나은 형편에 있는 자들은 물론이고 가나한 자들도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된다.-Lt 135, 1902.

교육 부족으로 인한 헛수고

사람들이 모든 그릇된 버릇을 버리고 왜곡된 식욕을 채우는 일을 그만 두도록 교육시키지 않은 채, 그들의 질병을 고치시는 자인 하나님께로 나아가도록 가르치는 것은 헛수고이다. 그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대비책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한다. 마음만 먹으면 치료비도 내지 않고 받을 수 있는 치료를 거절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내리신 맑은 공기와 햇빛을 집안의 모든 방에 들이지 않는 것 즉 그분에 대한 믿음의 부족을 보여 준다. 환자 자신이, 하나님께 받은 빛을 집안의 모든 방에 들이지 않는 것 즉 그분에 대한 믿음의 부족을 보여 준다. 환자 자신이, 하나님께 받은 빛을 통해 올바른 건강 원칙과 일치하도록 자신의 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연약함을 치료하실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신뢰는 사실상 죽은 것이다.-MS 86, 1897.

교육하라, 교육하라, 교육하라

우리는 상냥하고 지혜롭게 교육하고, 교육하고, 교육해야 한다. 우리는 진리를 설교하고, 진리를 위해 기도하며, 진리대로 살아야 한다. 진리를 모르는 사람들이 은혜롭고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병자들이 생명의 근원이신 예수님과 접촉할 때, 그들의 정신적, 신체적 기능이 회복될 것이다. 그러나 이런 경험을 하기 위해서 그들은 모든 면에서 금욕과 절제를 실천해야 한다. 이것이 그들이 육적 및 영적 파멸에서 구원받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인간 기계가 복음을 통해 환하게 드러난 하나님의 생명의 법칙을 따를 때, 병은 물리쳐지고 건강이 빨리 회복된다. 인간이 생명을 주시는 분이요, 그들을 위해 당신의 생명을 바치신 분과 연합할 때,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찬다. 몸과 마음과 영혼이 성화된다. 인간들은 위대한 스승에 대해 배우고 그들이 볼 수 있는 모든 것이 생각을 고상하고 윤택하게 한다. 263 창조주에 대한 기쁨과 감사 속에서 애정이 생긴다. 그리스도의 형상대로 새롭게 된 사람의 생활은 어둠 속에 빛나는 빛과 같다.-Lt 83, 1905.

봉사 행위

우리의 학교에서 일하는 교사와 목사, 의사 그리고 간호사에게 말하고 싶다. 그대가 원한다면, 그대는 셋째 천사의 기별의 진리를 드러내는 데 성공할 수 있다. 이것은 설교하는 것만으로는 성취될 수 없고, 사랑의 봉사가 있어야 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말씀의 정신이다. 그리스도의 정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그분의 일을 할 것이다.

나는 우리 백성들에게 이사야 58장을 언급하라고 지시받았다. 이 장을 자세히 읽고, 교회에 활기를 불어넣는 봉사가 어떤 종류인지 이해하라. 복음 사업은 우리의 노동뿐만 아니라 우리의 관대함으로도 이뤄져야 한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고통을 겪는 영혼들을 볼 때에 도움을 주라. 굶주린 자들을 볼 대에 음식을 주라. 이런 일을 함으로써 그대는 그리스도의 봉사의 노선에서 일하게 될 것이다. 주님의 거룩한 사업은 자비를 베푸는 사업이었다. 각지에 있는 사람들은 여기에 동참해야 한다.-MS 7, 1908.

금욕을 가르쳐라

그대들이 도시에서 해온 일은 하늘의 지지를 얻고 있다.… 그대들이 해온 일은, 우리의 의사들과 목사들이 백성들에게 진리를 전파하는 데 서로 협력한다면 목사 혼자서 일할 때보다 훨씬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음을 보여 주는 좋은 본보기이다.… 사람들에게 식탐을 억제해야 하는 것의 필요성을 보여라. 이 부분에서 많은 부족이 보인다.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이 얼마나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가를 보여 주고, 그 둘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야 할 필요성을 보여줘라. 그대가 집회에서 하는 건강 정의는 우리의 요양원을 알리는 최선의 것 중 하나이다.

절제와 건강

고통 받는 자들의 마음은, 특정한 위험에서 구원받을 수 있다는 희망을 붙잡도록 인도되어야 한다. 그들에게 희망찬 말, 용기 있는 말을 하라. 264 우리 요양원에 자주 찾아오는 환자들에게 술과 약품의 사용을 자제하고, 왜곡된 식욕에서 비롯된 질병을 중화시키기 위하여 단순하고 안전한 치료법을 사용한다면, 주님께서 능히 치료해 주실 사람이 많다. 그들이 유혹을 물리침으로써 원수의 흉계를 물리치는 데 자신의 몫을 하고, 죄 많은 영혼을 위해 목숨을 내놓으신 그분께 자신을 굴복시킨다면,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딸이 될 것이다.

식욕에 방종하고 육체적 활력을 낭비하며 도덕적 능력을 약화시키는 자들은, 조만간에 신체의 원칙을 어기는 대가를 받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죄인을 위한 구속의 값을 지불하기 위하여 목숨을 내놓으셨다. 세상의 구주께서는 식욕의 방종은 신체의 퇴화를 가져오고, 지각 기능마저 파괴시켜 성스럽고 영원한 것들을 인식하지 못하게 될 것임을 아셨다. 그분께서는 방종이 도덕적 능력을 왜곡시키고 있는 것과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회심 즉 자기 방종의 삶으로부터 극기와 자기희생의 삶으로의 전환이며, 심령과 마음과 영혼 속에서의 회심임을 아셨다.

그리스도의 승리는 우리에게 교훈이 된다

그리스도께서는 식욕과 관련된 시험에 처하셨고, 인간을 위하여 거의 6주 동안 유혹을 물리치셨다. 광야에서의 기나긴 금식은 인류에게 영원한 교훈이 될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원수의 강한 유혹에 넘어가지 않으셨는데 이것은 유혹과 씨름하는 모든 영혼에게 용기를 준다. 그리스도께서는 인간 가족의 모든 일원이 유혹을 뿌리치는 것을 가능하게 하셨다.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모든 사람은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신 것처럼, 어린양의 보혈과 그들의 증거의 말을 통하여 승리할 수 있다. 구주의 장기간의 금식은 그분께 인내하실 수 있는 힘을 주었다. 그분께서는 파멸이 시작된 곳, 곧 식욕의 지점에서 정복 사업을 시작하겠다는 것을 인간들에게 증거로 주셨다.

의사와 목사들의 의무

우리에게는 의사와 목사들의 올바른 본보기로 인한 감화가 필요하다. 그들은 식욕 조절 능력을 보여 주어, 정신적 및 도덕적 능력이 강화되어야 한다. 될 수 있는 한, 그들은 육체와 정신이 균등하게 부담을 지도록 습관을 길러야 한다. 265 말하기 위해 발성 연습을 하는 것은 건강에 좋은 운동이다. 신중하게 가르치며 생활하라. 지도자들을 비롯한 모든 사람이 자신들의 건강을 돌볼 때 상식을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굳게 지지하고, 신체와 두뇌가 균등하게 부담을 지게 하라.-Lt 158, 1909.

교육 장소로서 건강 식당

관심 있는 일꾼들은 선교 활동의 여러 분야에 자신을 바치도록 인도될 것이다. 건강 식당들이 세워질 것이다. 그러나 이 일은 매우 신중히 이루어져야 한다.

건강 식당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교육 장소가 되어야 한다. 건강 식당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은 늘 연구하고 실험하여, 건강식품을 준비하는 일에 향상해야 한다. 도시에서는 이런 교육 사업이 큰 규모로 펼쳐질 수 있다. 그러나 교회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건강 개혁의 원칙대로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단순하고 건강에 좋은 요리법을 가르쳐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교인들은 그들의 이웃 사람들에게 이 주제에 대해서 받은 빛을 나누어 주어야 한다.- 교회증언 7권, 112, 113.

가정과 학교에서의 교육

샌 버날디노(San Bernardino)에서 _의사는 교육사업을 할 수 있는 많은 길을 찾았다. 약 석 달 전에 그녀는 건강 요리와 건강에 좋은 옷과 일반적인 위생에 대한 강의를 윌 교회의 몇 가족과 함께 열었다. 위생병원에서 온 일꾼 몇 명이 그녀를 도왔고, 그들은 건강식 요리와 간단한 간호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시법을 보였다.

이웃 사람들이 이 강의에 초청 받았고, 참석한 사람들 중 몇은 그들의 가정에서 이러한 강의들을 열어, 친구들을 초청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리하여 일은 급속도로 성장했고,_의사는 모든 강의 요청을 다 받아들일 수 없게 되었다. 그녀의 사업은 근처 공립학교들의 눈에 띄게 되었고, 초청받아 그녀는 그 도시의 학교에서 최대 1,500명이나 되는 아이들에게 건강 강의를 하게 되었다. 기독교 여성 절제 연합(Women`s Christian Temperance Union)과 협력함으로 그녀는 많은 훌륭한 여성들을 알게 되었다. 266 이런 노력들은 많은 사람의 마음속에서 우리 백성들을 반대하는 편견을 지우는 강력한 계기가 된다.-RH 1907.8.1.

다른 절제 운동가들과 협력

우리는 모든 노력을 기울여 대리자들과 협력하여 이 땅에 진리와 공의를 전파해야 한다. 우리가 타협 없이 일할 수 있는 한 기독교 여성 절제 연합과 협력하는 것보다 좋은 일은 없다. 여러 해 전에 우리는 절제 원칙을 보급하는 일을 우리의 가장 중요한 사명 중 하나로 알았다. 오늘날도 그래야 한다. 우리의 학교와 병원은 인생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의 은혜의 능력을 드러내야 한다. 그곳들은 절제 운동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Lt 274, 1907.

가난한 자들에게 교육하라

계시받는 동안, 고기와 차와 커피를 좀 더 건강한 음식으로 대체하라고 교육해야 할지의 여부를 질문하였다. 우리의 방식을 가르쳐 줌으로써, 이 일로 사업을 벌임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스스로 차버려야만 하는가? 건강 요리의 과학을 외부로 유출시켜야 하는가? 불쌍한 사람들에게 죽은 동물의 고기 없이 살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줘야 하는가? 진리의 길로 들어서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견과류를 심고 기르는 방법, 다른 사람이 기른 것을 사려면 너무 비싸 부담이 될 것들을 스스로 기르는 방법을 가르쳐 줘야 하는가? 건강음식을 요리하는 방법을 가르쳐 줘야 하는가?

지혜의 목소리

이것들은 중요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처럼 보였다. 그러다가 지혜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건강 개혁의 문제는 매우 크고 중요하며, 이 선교 사업의 인생은 대로와 소로까지 곳곳으로 전파되어야 한다. 셋째 천사의 기별은 1898년을 위한 현대진리이고, 건강문제는 그 기별과 팔과 몸의 관계로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건강 개혁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관해 빛이 주어져야 한다. 육류는 인간의 조직 속에 들어올 수 있는 가장 해로운 질병의 번식장이다. 그러나 가장 돈을 덜 들이고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가르치기 전에는, 건강 개혁에 대해 가르칠 수 없다. 267 원수에게 어떤 면으로든지 이점을 주면 안 된다. 주님께서는 그분께서 이생과 관련하여 주신 모든 교훈대로 성실히 사는 사람들에게만 복을 내리실 수 있다.-MS 105, 1898.

건강식품 사업의 목적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빛에 의하면, 식품 사업은 사람들이 건강하게 살고 경제적으로 살 수 있도록 교육하는 데 목적을 두고, 경제적 이익에 목적을 두어서는 안 된다. 각 사람은 자신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음식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Lt 82, 1903.

만나와 같이

하나님께서 이미 주셨고 앞으로도 계속 주실 음식 문제에 관한 빛은, 만나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었던 의미가 오늘날 그분의 백성에게도 적용된다는 것이다. 만나는 하늘에서 내려졌고, 백성들은 그것을 모으고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명령받았다. 그와 같이 세계의 여러 나라에 있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빛이 주어지고, 각 나라마다 그에 맞는 건강 음식이 요리될 것이다.

각 교회의 교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재치와 창의력을 개발해야 한다. 주님께서는 땅의 생산물을 서로 결합하여 단순하고, 만들기 쉽고, 건강에 좋은 음식, 곧 육식을 대체하도록 함으로써 육식하는 것에 대한 변명의 여지가 없도록 하는 건강식품을 만드는 법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 일에 재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기술과 지혜를 갖고 계신다.-MS 78, 1902.

주님께서 순종하는 자를 가르치심

곡식, 과일, 채소 그리고 견과류 속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발견해야 한다. 우리가 주님 앞에 단순한 마음으로 나온다면,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육류로 더럽혀지지 않은 온전한 음식을 준비하는 방법을 보여 주시 것이다.-MS 27, 1905.

요리법을 교육

우리에게는 요리법에 대한 참된 교육이 필요하다.… 사람들에게 좋은 빵을 굽고 곡식과 채소 등을 알맞게 조합하여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줄 반을 구성하라. 268 그러한 교육은 우리 교인들이 도시를 떠나, 스스로 과일과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시골에 땅을 확보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갖게 할 것이다.-MS 150, 1905.

연합된 활동이 필요함

모든 사람이 그들의 지역에서 생산되는 천연적인 산물들로 건강식품을 만듦으로써, 자신의 재능을 개발하는 특권을 갖게 되는 것이 주님의 뜻이다. 그 누구도 그들을 막으려 해서는 안 된다. 그들이 하나님께 구하며, 그들의 실력과 재간을 성령의 도우심 아래에 활용하면, 그들은 자연 생산물을 건강식품으로 가공하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 그리하여 그들은 가난한 자들에게 고기를 대신할 음식을 요리하는 법을 가르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도움을 받은 자들은 또 다른 사람들을 교육할 수 있다. 이러한 일은 지금도 실현되어야 한다. 이 일이 전에 실현되었다면, 오늘날 진리 안에 거하는 자들의 수는 현재보다 훨씬 많았을 것이고, 교육시킬 수 있는 자들의 수도 훨씬 많았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임무를 알고, 그것을 실행하도록 하자. 우리는 인간을 의지하는 중에 의존적이고 무력한 존재가 되어서는 안 된다.-MS 85, 1902.

활동을 장려하는 것

몇몇 이들은, "주님께서 속히 오신다면, 학교와 병원과 식품공장을 세울 필요가 있겠는가? 우리의 청년들이 일을 배울 필요가 있겠는가?"라고 말할지 모르겠다.

그러나 우리가 그분께서 내리신 재능들을 계속 발전시키는 것이 주님의 뜻이다. 우리가 재능을 사용하지 않고서는 그 뜻을 따를 수 없다. 주님께서 속히 오실 것에 대한 전망이 우리를 게으르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그 대신 모든 것을 동원하여 인류에게 축복이 되고 이익이 되는 일을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하나님 앞에 죄 없는 게으른 자는 없다.

성경적 신앙은 절대로 사람들을 게으르게 만들지 않는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재림이 임박해 있다고 믿는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하나님께서 주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 위대한 사건을 맞이하기 위해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을 준비시켜야 한다. 자신들의 기회를 낭비하고 있는 자들에게 삶의 의무들의 중요성을 깨우쳐 주라.

부절제 하는 사람들과 흡연자들을 위해 일하며, 그들에게 술주정뱅이는 결코 하늘에 들어갈 수 없으며 "무엇이든지 속된 것…(은) 결코 그리로 들어오지 못"(계 21:27)할 것이라는 사실을 말해 주라. 그들이 지금은 자신들에게 해로운 것에 쓰는 돈을 좋은 곳에 쓸 수 있음을 보여 주라.

-Lt 25, 1902.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대한 관용

269 이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다른 사고방식이 존재하며, 모든 사람이 음식문제에 대해서 우리와 똑같은 견해를 갖고 있으리라 기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사람의 마음은 결코 타인과 똑같은 방식으로 작용할 수 없다. 나는 버터를 먹지 않지만, 우리 가족 중에 버터를 먹는 사람들도 있다. 내 식탁 위에 올려놓지는 않지만, 다른 식구들이 가끔씩 버터를 먹는다고 해서 소동을 일으키지는 않는다. 우리의 신시한 형제들 중에도 버터를 먹는 경우가 많고, 그들에게 다르게 행동하라고 할 의무를 느끼지 않는다. 이런 것들로 인해 형제들 사이에 소동이 일어나는 일이 결코 허용되지 말아야 한다. 나는 과일과 살균된 크림을 풍부히 섭취할 수 있으므로 버터를 쓸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는 자들은 자신의 신념대로 행동할 수 있어야 한다. 그들의 행동이 옳지 않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의견의 차이가 분리를 일으키게 해서는 안 된다. 시내산에서 주어진 율법의 원칙에 반석과 같이 충실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 도와주시기를 바란다. 그리고 견해의 차이가 우리와 우리 형제들 사이에 벽을 놓지 않도록 도와주시기를 바란다.-Lt 331, 1904.

극단적인 견해를 가르치는 것

우리 중에 극단적인 사람들-생각이 좁고, 비판적이고, 날카로우며, 자신의 해석에 의한 진리만을 고집하는 자들-을 투입시키는 것이 사단의 바람이자 계획이다. 그런 자들은 엄격하고 가혹한 의무를 강요하려 할 것이며, 별로 중요하지 않은 일에 크게 집착하면서 율법의 더욱 중요한 측면-하나님의 심판과 자비와 사랑-에 대해서는 소홀히 할 것이다. 이런 부류의 사람들이 조금만 있어도,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의 전체가 편협하고, 바리새인적이고, 광신적인 사람들로 낙인찍힐 것이다. 이런 사람들 때문에 진리의 사업이 주목할 가치조차 없는 것으로 여겨질 것이다.

-RH 1888.5.29.

좋은 요리는 과학이다

어떤 사람들은 변변찮게 여겨지는 일을 하도록 부름 받을 것이다. 그것이 요리일 수도 있다. 그러나 요리의 과학은 만만하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270 능숙한 요리를 가장 필요할 기술 중 하나이며, 음악교육이나 재봉보다 더 필요한 것이다. 나는 음악교육이나 재봉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다. 둘 다 필요하다. 그러나 그것보다 더 필요한 일은, 음식을 건강하고 맛있게 조리하는 일이다. 이 기술은 모든 기술 중에 가장 으뜸으로 여겨져야 한다. 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기술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좋은 피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기관에 좋은 음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 주는 근본에는 좋은 요리와 관련된 의료전도사업이 있다.

많은 경우 입에 맞지 않는 음식으로 인해, 건강 개혁이 건강 개악으로 변형된다. 건강 개혁이 성공하려면 먼저 건강한 요리에 대한 지식의 부족을 보충해야 한다.

좋은 요리사는 드물다. 수많은 어머니들은 요리법을 수강해야 하며, 가족 앞에 잘 조리되고 깔끔한 요리를 내놓아야 한다.

자녀들에게 오르간이나 피아노를 가르치기 전에 먼저 요리를 가르쳐야 한다. 요리를 배우는 일이 음악을 제외시킬 필요는 없지만, 건강에 좋고 맛이 좋은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것보다는 음악을 배우는 일이 덜 중요하다.

요리 학원

우리의 요양원과 학교와 관련해서 요리학원을 세워야 한다. 여기에서 사람들은 음식의 알맞은 조리방법을 교육받을 수 있어야 한다. 우리의 학교마다 남녀 모두에게 요리를 올바르게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특히 여성들은 요리를 할 수 있어야 한다.

바르게 조리되지 않은 음식을 식탁 위에 올려놓는 것은 죄이다. 먹는 일은 몸 전체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주님께서는 그분의 백성들이 음식을 바르게 요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기를 원하신다. 음식이 바르게 요리되지 않으면 속이 쓰리건, 그 결과 성질이 나빠지게 되기 때문이다. 훌륭한 빵 속에 실제적인 신앙이 스며들어 있음을 기억하자.

가치가 높은 달란트

요리를 노역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요리사들이 요리가 품위가 없다는 이유로 그 일을 그만둔다면, 이 세상은 과연 어떻게 될까? 271 요리가 다른 분야의 일보다 매력이 덜할지도 모르겠지만, 실제로는 다른 과학보다 훨씬 뛰어난 과학이다. 하나님께서는 건강한 음식의 요리를 이렇게 여기신다. 그분께서는 건강에 좋고,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는 성실한 자들을 매우 높이 평가하신다.

음식을 제대로 조리하는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자는, 다른 분야에 종사하는 자들보다 훨씬 칭찬을 많이 받을 권리가 있다. 이 달란트는 열 달란트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여겨져야 한다. 인간 유기체의 건강을 유지 시키는 데 많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생명과 건강과 분리할 수 없는 관계를 갖기 때문에, 요리는 모든 재능 중에 가장 귀중한다.-MS 95, 1901.

많은 사람이 구제될 것이다

주님께서는, 수많은 사람이 건강 개혁의 실용적인 영향으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 그리고 도덕적 타락에서 구제될 것임을 내게 보이셨다. 건강강의가 개최되고, 출판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것이다. 건강 개혁의 원칙들은 호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많은 이들이 깨달을 것이다. 건강 개혁과 관련된 영향은 빛을 갈구하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받아들이기 위해 한 발자국씩 나아갈 것이다.-교회증언 6권, 378,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