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날의 사건들

본문보기

그리스도교의 외관 아래

155 우리는 이 세상 역사의 마지막을 향해 나아가고 있으며, 사단은 이전에 없던 열성으로 일하고 있다. 그는 그리스도교계의 지도자로서 활약하기 위하여 애쓰고 있다. 그는 비상한 열심을 가지고 거짓 기사로써 일하고 있다. 사단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다. 그는 온 세상을 그의 동맹체속에 포함시키려고 한다. 그리스도교의 외관 아래 자신의 결함을 숨기고, 그는 그리스도인의 특성으로 가장하고 그리스도 자신이라고 주장한다.― 8MR, 346(1901).

하나님의 말씀은 선언하기를, 원수는 그것이 자신의 목적에 부합할 때는 그의 대리자들을 통하여 그리스도교의 가면 아래 큰 능력을 나타내므로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마 24:24) 할 것이라고 한다.― Ms 125, 1901.

그 영들은 성경을 믿는 그들의 믿음을 고백하고 교회의 제도들에 대한 존중심을 표명할 것이므로 그들의 활동은 마치 하나님의 능력의 현현으로 인정될 것이다.― 각 시대의 대쟁투, 588(영문)(1911).

156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악덕의 요새는 버림받은 죄인이나 비열한 부랑자의 사악한 생활에 있는 것이 아니고, 표면으로는 덕이 있고 존경할 만하고 고상하게 보이지만 생애 가운데 한 가지 죄를 품고 한 가지 악덕에 빠져 있는 사람의 생활이다. … 천부적 재능, 재주, 동정, 관대하고 친절한 행동까지라도 그같이 영혼을 파멸의 절벽으로 유인하는 사단의 미끼가 될 수 있다.― 교육, 150(영문)(1903).

재림교회에서까지도

우리는 밖에서 침투해 오는 세력보다도 안에서 공격해 오는 세력을 더욱 두려워해야 한다. 힘과 성공에 대한 장애물은 세상 보다는 교회로부터 오는 것이 더욱 크다. 불신자들은 어떤 부류의 사람들에게보다도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노라고 공언하는 자들에게, 저들의 모순이 없는 생애, 경건한 모본 및 활동적인 감화력으로서 저들이 대표하고 있는 사업을 증진시키고 영화롭게 하는 것을 기대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얼마나 자주 진리를 옹호한다고 공언하는 자들이 진리의 발전에 대하여 가장 큰 장애물들임을 스스로 증거하였는가! 불신을 품고 의심을 나타내며 흑암을 간직하는 것은 악한 천사들이 나타나도록 장려하며 사단의 계교를 성취시킬 길을 열어 준다.― 가려뽑은 기별 1권, 122(영문)(1887).

거짓 영들은 성경과 모순됨

성도들은 현대 진리를 완전히 이해해야 하며, 그것을 성경에 기초하여 주장해야 할 것이다. 157 그들은 죽은 자의 상태를 확실히 이해해야 한다. 왜냐하면 마귀의 영들이 그들에게 나타나 사랑하는 친구요 친척들이라고 공언하면서, 안식일이 변경된 사실과 다른 비성경적인 교리들을 선포할 것이기 때문이다.― 초기문집, 87(영문)(1854).

사도들의 모양으로 가장하고 나타나는 이 속이는 영들은 사도들이 세상에 있을 때 성령의 지도로 기록한 바와는 전혀 반대되는 말들을 한다. 그 영들은 성경이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임을 부인한다.― 각 시대의 대쟁투, 557(영문)(1911).

사단은 두 큰 오류, 영혼 불멸설과 일요일 신성설을 통하여 사람들을 그의 기만 아래 들어오게 할 것이다. 영혼 불멸설은 강신술의 기초가 되고 일요일 신성설은 로마교회에 대한 공명심을 일으킨다.― 각 시대의 대쟁투, 588(영문)(1911).

사람들이 일어나서 그리스도라고 자칭할 것이며 세상의 구주께 속한 칭호와 예배를 요구할 것이다. 그들은 병을 고치는 놀라운 이적을 행하고 성경의 증거와 반대되는 계시를 하늘로부터 받았노라고 공언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은 기만당하지 아니할 것이다. 그 거짓 그리스도의 가르침은 성경과 일치되지 않는다. 그의 축복은 짐승과 그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들, 곧 성경이 하나님의 자비가 섞이지 않은 진노가 쏟아지리라고 한 바로 그 부류의 사람들에게 선언된다.― 각 시대의 대쟁투, 624, 625(영문)(1911).

거짓 부흥

158 나는 하나님께서 명목상의 재림신도들과 타락한 교회들 가운데 당신의 성실한 자녀들을 가지고 계신 것을 보았다. 재앙이 내리기전에 목사들과 백성들이 이러한 교회들로부터 부르심을 받고 나와 기쁨으로 진리를 받아들일 것이다. 사단은 이것을 안다. 그러므로 셋째 천사의 기별이 크게 전파되기 전에 그는 이러한 종교 단체들 가운데 흥분을 일으켜 진리를 거절한 자들이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하신다고 생각하도록 만든다.― 초기문집, 261(영문)(1858).

186 하나님의 최후의 심판이 세상에 내리기 전에 주님의 백성 중에는 사도 시대 이래 일찍이 목격하지 못한 근본적인 경건의 부흥이 일어날 것이다. 158 … 영혼의 원수는 이 일을 방해하려고 이 운동이 일어나기 전에 가짜 운동을 꾸며 냄으로써 이를 막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의 기만의 세력 아래 모이는 교회들 가운데는 마치 하나님의 특별한 축복이 내린 것처럼 보이게 할 것이다. 그리하여 신앙적 큰 부흥이 일어난 것처럼 생각하도록 나타낼 것이다….

진리와 허위가 혼합된 감정적 흥분이 있으며 그것은 사람들이 오도되기 쉽게 꾸며져 있다. 그러나 아무도 속임을 받을 필요는 없다. 하나님의 말씀의 빛으로 보면 그런 운동의 내용을 분별하기가 결코 어렵지 않다. 무릇 사람이 성경의 증거를 등한히하고, 극기하고 세속을 버리도록 요구하는 분명하고 심령을 살피게 하는 진리에서 돌아설 때 하나님의 축복을 받지 못하는 것이 분명하다.― 각 시대의 대쟁투, 464(영문)(1911).

음악이 올무가 됨

159 인디애나* 주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대하여 그대들이 묘사한 것과 같은 일들이 은혜의 시기가 끝나기 직전에 있을 것에 대하여 주님께서 나에게 보여 주셨다. 온갖 기괴한 일들이 벌어질 것이다. 큰소리로 외치며 드럼과 요란한 음악 소리가 들리며 춤추는 광경을 재연할 것이다. 이지적인 인간의 감각들은 혼란을 일으켜 올바른 결정들을 할 수 없게 된다….

잡음의 광태는 감각들에 충격을 주고 만약 올바로 행하였다면 축복이 되었을 것을 악용하게 된다. 사단의 매개자들의 능력들이 북새통을 일으키기 위하여 고막을 찢을 듯한 괴상한 소리와 온갖 잡음들과 혼합되며 이것을 가리켜 성령의 역사라고 말한다. … 과거 역사에 나타났던 그러한 것들이 미래에도 나타날 것이다. 사단은 음악 연주 방식을 이용하여 그것을 사람을 유혹하는 올무로 만들어 버린다.― 가려뽑은 기별 2권, 36, 38(영문)(1900).

성령의 깊은 감동에서 우리 마음을 실제로 분리시킬 이상한 행위들을 용납하지 말 것이다. 하나님의 사업은 언제나 침착성과 위엄의 특성을 지녀야 한다.― 가려뽑은 기별 2권, 42(영문)(1908).

거짓으로 지껄이는 방언

광신, 거짓 흥분, 거짓으로 지껄이는 방언, 떠드는 것 등이 하나님께서 교회에 두신 선물로 간주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여기서 기만당했다. 이 모든 것의 열매는 선한 것이 아니었다. “그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마 7:16). 160 광신과 혼잡은 믿음의 특별한 증거로 간주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강력하고 즐거운 시간이 없으면 집회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것을 위하여 일하기 때문에 감정을 흥분 시킨다. 그러나 그런 집회의 영향은 유익이 되지 않는다. 즐거운 감정의 고조가 사라지면, 그들은 집회 전보다 더 낮은 상태로 떨어져 버린다. 그들의 즐거움은 올바른 근원에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영적 향상에 가장 유익한 집회는 엄숙한 것과 마음을 깊이 살피는 것으로 특징지어진다. 각 사람이 자기 자신을 알고자 노력하고, 열렬하고 또한 깊은 겸손으로 그리스도를 배우기 위하여 애쓰게 된다.― 교회증언 1권, 412(1864).

악한 천사들이 인간의 모습으로 나타남

사단은 사람들을 하나님께 대한 충성심에서 돌아서도록 유혹하기 위하여 온갖 기회를 사용할 것이다. 사단과 그와 함께 타락한 천사들은 미혹하기 위하여 사람의 모습으로 세상에 나타날 것이다. 하나님의 천사들도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날 것이며 원수의 이와 같은 목적을 분쇄하기 위하여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들을 사용할 것이다.― 8MR, 399(1903).

사람의 모습을 한 악한 천사들이 진리를 아는 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기별자들이 하는 말을 그릇 해석 하며 곡해할 것이다. …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에베소서 6장에 주어진 경고를 잊었는가? 우리는 어둠의 주관자들을 대항하는 싸움에 참여하고 있다. 우리가 우리의 지도자를 밀접하게 따르지 않는 한, 사단은 우리를 이기고 승리할 것이다.― 3SM, 411(1903).

161 신자의 모습을 한 악한 천사들이 강력한 불신의 정신을 심어 주기 위하여 우리의 대열 내에서 활동할 것이다. 이것에 낙담하지 말고, 사단의 대리자의 능력을 대항하기 위하여 주님의 도우심을 진심으로 구하도록 하라. 이와 같은 악의 세력들은 축복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성령의 감화를 차단시키기 위하여 우 리의 집회에 참여할 것이다.― 2MCP, 504, 505(1909).

죽은 자를 사칭함

악한 천사들이 성도나 죄인이나 간에 죽은 자의 모습으로 변장하여 인간의 눈에 보이도록 나타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출현은 더욱 빈번해질 것이며, 우리가 시대의 종말에 가까이 이를수록 그 기만의 술법은 더욱 현저하게 될 것이다.― 복음전도, 590(1875).

그것은 그들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무덤 속에 장사한 자들의 동정심을 붙잡기 위하여 고안된, 사단의 가장 성공적이고도 매력적인 속임수이다. 악한 천사들은 사랑하는 자들의 모습으로 나타나서 그들의 생애와 관련된 사건들을 이야기하고 그들이 살아있을 때에 했던 행동들을 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그들은 그들의 죽은 친구들이 천사가 되어 그들을 굽어보며 그들과 대화를 나눈다고 사람들로 믿게 한다. 죽은 친구의 모습으로 변장한 이 악한 천사들은 일종의 우상숭배라고 할 만큼 존중되며, 그들의 말은 하나님의 말씀보다도 더 무게를 지닌다.― ST, 1889.8.26.

259 그[사단]는 죽은 친구와 같은 모습으로 사람들 앞에 나타나는 능력이 있다. 162 그 모조품은 완전하다. 똑같은 모습, 말씨, 음성을 놀랍도록 명확하게 재생해 낸다. … 많은 사람들은 사랑하는 친척이나 친구들의 모양으로 나타나서 가장 위험한 이단설을 주장하는 악마의 영들과 대결하게 될 것이다. 이 영들은 가장 부드러운 우리의 동정심에 호소하며, 그들의 주장을 지지하기 위하여 이적들을 행할 것이다.― 각 시대의 대쟁투, 552, 560(영문)(1911).

사단이 그리스도의 모습으로 가장함

원수 마귀는 이적을 행하는 능력으로 온 세상을 미혹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는 빛의 천사처럼 자신을 꾸밀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으로 가장할 것이다.― 가려뽑은 기별 2권, 96(영문)(1894).

사람들이 오늘날처럼 너무도 쉽사리 오류에 빠진다면 사단이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나타나고 기적을 행할 때에 어떻게 저들이 설 수 있을 것인가? 사단이 그리스도의 모습을 가장하고 나타나 그리스도의 사업을 하며 자칭 그리스도라고 공언한다면 그의 거짓 증거에 흔들리지 않을 자가 누구이겠는가? ― 가려뽑은 기별 2권, 394(영문)(1897).

사단은 전투를 시작할 것이며 그리스도의 모습으로 가장할 것이다. 그는 할 수 있는 한 모든 것을 그릇 나타내고, 잘못 적용 하며, 왜곡할 것이다.― 목사와 복음 교역자에게 보내는 증언, 411(1898).

아래로부터 온 능력이 연극에서 최후의 대장면을 연출하기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곧 사단은 그리스도의 모습으로 나타나 불의의 모든 속임수로써 비밀 결사회에 가담하고 있는 자들 가운데 역사할 것이다.― 8T, 28(1904).

사단은 모든 점에서 그리스도를 모방함

163 사단이 넘어갈 수 없는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여기서 그는 기만을 사용하고 그가 실제적으로 행할 능력이 없는 일을 모조한다. 마지막 날에 그는 사람들이 그를 세상에 두번째 오신 그리스도로 믿게 하는 그런 방법으로 나타날 것이다. 그는 실로 자기 자신을 빛의 천사로 가장할 것이다. 그러나 그가 모든 점에서 그리스도의 모습을 지닐지라도 단순히 외관만으로 그렇게 되는한, 그것은 바로처럼 진리를 거절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자들 외에는 아무도 속이지 못할 것이다.― 교회증언 5권, 695, 696(1889).

큰 기만적 연극의 최고의 행위로써 사단은 자기 자신을 그리스도로 가장할 것이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재림을 희망의 성취로 오랫동안 고대하고 있노라고 공언해 왔다. 이제 그 큰 기만자는 그리스도께서 이미 오신 것처럼 보이게 할 것이다. 사단은 세계 각처에서 요한이 하나님의 아들에 관하여 계시록에 묘사한 바와 같이 실로 위엄 있고 광휘 찬란한 모습으로 자신을 사람들 앞에 나타낼 것이다. 그를 두르고 있는 영광은 사람이 일찍이 목격한 일이 없는 찬란한 광경이다(계 1:13-15). “그리스도께서 오셨다! 그리스도께서 오셨다!” 라고 부르짖는 승리의 함성이 공중에 울려 퍼진다.

사람들이 그 앞에 부복하여 그에게 경배한다. 그렇게 하는 동안 그는 손을 들어 마치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계셨을 때 당신의 제자들을 축복하셨던 것처럼 그들을 축복할 것이다. 그의 음성은 부드럽고 온화하고 그는 일찍이 구주께서 말씀하신 은혜로운 하늘 진리 중 어떤 것들을 알려 준다. 164 그는 사람들의 병을 고친다. 그런 다음에 그리스도와 같은 특성으로 가장한 그는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꾸었다는 것을 주장하고 모든 사람에게 그가 축복한 그 날을 거룩히 지키도록 명령한다.― 각 시대의 대쟁투, 624(영문)(1911).

사단이 성도들의 기도에 응답하는 체함

사단은 자신이 싸움에서 지려고 한다는 것을 안다. 그는 온 세상을 장악할 수는 없다. 그는 속임수로 충성된 자들을 정복하기 위하여 최후의 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다. 그는 그리스도를 가장함으로 이 일을 행한다. 그는 친히 요한의 계시 가운데서 분명하게 묘사된 왕의 의복을 입는다. 그는 이와 같이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는 속임을 당한 그의 추종자들, 곧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않고 불의(범법)의 기쁨을 누리는 그리스도교계에 재림하시는 그리스도의 모습으로 나타날 것이다.

그는 자신을 그리스도라고 선포하며, 그는 그리스도인 것처럼, 곧 위엄과, 부드러운 음성과 유쾌한 언사와, 그들의 인간적인 눈이 지금까지 본 그 어떤 것도 능가하는 영광으로 옷입은 아름답고 위엄있는 존재인 것처럼 믿어진다. 그 때 속임과 미혹을 당한 그의 추종자들은 승리의 함성을 지른다.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셨다! 그리스도께서 오셨다! 그가 세상에 계셨을 때 하셨던 것처럼 당신의 손을 높이 쳐들어 우리를 축복하셨다…”

성도들은 놀라움으로 바라본다. 그들도 속임을 당하게 될까? 그들이 사단을 경배하게 될까? 그들 주위에는 하나님의 천사들이 있다. 명확하고 단호한 음악적인 음성이 들린다. “쳐다보라.”

기도하는 자들 앞에는 그들의 영혼의 최종적이고 영원한 구원 이라는 하나의 목적만이 있었다. 165 이 목적은 끊임없이 그들 앞에 놓여 있었는데, 끝까지 견디는 자들에게는 불멸의 생명이 약속 되었다. 그들의 소망은 얼마나 진지하고 열렬하였던가! 심판과 내세가 보였다. 그들의 눈은 믿음으로 빛나는 보좌에 고착되었는데, 그 앞에는 흰옷을 입은 자들이 서 있었다. 이것이 그들을 죄에 빠지지 않도록 하였다….

부르짖는 노력이 더 계속되고, 그 때 사단의 최후의 간계가 펼쳐진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오시기를,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구원해 주시기를 끊임없이 부르짖는 소리를 듣는다. 이 마지막 책략은 그리스도를 가장하여 그들로 그들의 기도가 응답되었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Ms 16, 1884.

모조품은 진짜와 얼마나 다른가?

사단은 그리스도의 재림의 광경을 모조하도록 허락되어 있지 않다.― 각 시대의 대쟁투, 625(영문)(1911).

사단은 … 예수 그리스도를 가장하고 나타나서 굉장한 이적들을 행할 것이다. 그러면 사람들은 엎드려 그를 예수 그리스도로 경배할 것이다. 우리는 이 존재를 그리스도로 경배하라는 명령을 받게 될 것인데, 세상은 그를 그리스도로 영광을 돌릴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의 가장 악한 원수이면서 하나님이라고 주장하는 바로 그와 같은 대적에 관해서,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천천 만만의 천사들에 옹위되어 능력과 큰 영광으로 나타나실 것이며, 그분께서 오실 때에는 우리가 그분의 음성을 알게 될 것임을 우리에게 경고해 주셨다고 그들에게 말하라.― 6BC, 1106(1888).

166 사단은 온갖 이점을 얻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 그는 빛의 천사로 변장을 하고 기적을 행하는 자로서 지상을 활보할 것이다. 그는 아름다운 언어로 고상한 감정을 이야기할 것이다. 그는 선한 말을 발할 것이며 선한 행동을 할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체현될 것이다. 그러나 한 가지 점에서 현저한 차이점이 있을 것인데, 사단은 결국 사람들을 하나님의 율법에서 돌아서게 할 것이다. 이와 같은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는 능숙하게 의를 모조하므로, 할 수만 있으면 택한 자라도 미혹할 것이다. 왕들과 대통령과 높은 지위에 있는 통치자들이 이 거짓 이론에 고개를 숙일 것이다.― FE, 471, 472(1897).

기적들이 행해질 것임

우리 앞에서 병자들이 고침을 받을 것이다. 우리들의 눈앞에서 이적들이 행해질 것이다. 우리는 사단의 거짓 이적들이 더욱 완전히 나타날 때 우리를 기다리는 시련에 대비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고 있는가? ― 교회증언 1권, 324(1862).

악한 영들의 감화를 받은 자들이 이적을 행할 것이다. 저들은 마술을 걸어서 사람들이 병 걸리게 할 것이며 그 후에 마술을 풀어주고 나서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질병에 걸렸던 자들이 기적적으로 병고침을 받았다는 말을 하게 한다. 사단은 이러한 일을 거듭거듭 반복해서 한다.― 가려뽑은 기별 2권, 53(영문)(1903).

사단이 밀접히 관련된 놀라운 광경들이 불원간에 벌어질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단이 이적을 행할 것을 선언하고 있다. 사단은 사람들을 병 걸리게 할 것이며 그러고 나서 갑자기 그의 흉악한 권세를 거두어들일 것이다. 그리하여 사람들은 마치 저희가 고침을 받은 것처럼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피상적인 치유의 활동들은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에게 하나의 시험거리가 될 것이다.― 가려뽑은 기별 2권, 53(영문)(1904).

167 사단도 여러 가지 기만적인 방법을 통하여 진짜 이적들처럼 보이는 기사들을 행할 수 있다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구원해 내실 때 사단은 이적을 시금석으로 삼으려 했던 것이다.― 가려뽑은 기별 2권, 52(영문)(1907).

하늘에서 불이 내려옴

우리는 인간의 주장들을 신뢰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저들이 병자를 고치는 이적을 행한다고 공언할런지 모른다,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이적을 행할 자 곧 대기만자가 바로 그들의 배후에 있는데도 이것이 경이로운 일인가! ― 가려뽑은 기별 2권, 49(영문)(1887).

세상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은 마귀의 기만적인 기사들로서 그는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할 것이다. 그는 이적들을 행할 것이며 이러한 놀라운 이적을 행하는 권능이 온 세상을 휩쓸 것이다.― 가려뽑은 기별 2권, 51(영문)(1890).

사단은 할 수만 있으면 택한 자라도 미혹하기 위하여 나타날 것이다. 그는 그리스도라고 주장하며, 위대한 의료 선교사인 체 하며 나타난다. 그는 자신이 하나님인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에서 내려오게 할 것이다.― MM, 87, 88(1903).

성경 말씀에 보면 원수 마귀가 믿음에서 떠난 자기의 대리자들을 통하여 역사할 것이며, 그들은 그럴 듯한 이적을 행할 것인데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하늘에서 불이 내려오게 할 것이다.― 가려뽑은 기별 2권, 54(영문)(1907).

168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계 13:13, 14)리라. 여기에 예언된 것은 단순한 속임수가 아니다. 사람들은 사단을 대리하는 자들이 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이적에 속을 것이며, 단순한 속임수에 속을 것이 아니다.― 각 시대의 대쟁투, 553(영문)(1911).

사단은 신격화될 것임

이 시대에 적그리스도가 참 그리스도처럼 나타날 것이며, 하나님의 율법은 세상 나라들에서 전적으로 무효화될 것이다. 하나님의 거룩한 율법에 대한 반역은 충분히 성숙될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반역의 진정한 지도자는 빛의 천사로 가장한 사단이다. 사람들은 속임을 당하게 될 것이며 그를 하나님의 자리에까지 높일 것이며 그를 신격화할 것이다. 그러나 전능하신 분께서 개입하실 것이며, 사단을 높이는 일에 연합하는 배교한 교회에 대하여는 다음과 같은 선고가 내려질 것이다. “그러므로 하루 동안에 그 재앙들이 이르리니 곧 사망과 애통과 흉년이라 그가 또한 불에 살라지리니 그를 심판하신 주 하나님은 강하신 자이심이니라”(계 18:8).― 목사와 복음 교역자에게 보내는 증언, 78(189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워 올 때, 사단의 대리자들은 아래로부터 충동을 받는다. 사단은 인간의 모습으로 나타날 뿐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가장할 것이며, 진리를 거절한 세상은 그를 만주의 주요, 만왕의 왕으로 받아들일 것이다.― 5BC, 1105(1900).

이적은 아무것도 증명하지 못함

169 그대들 스스로 하나님께 나아가, 무엇이 진리인지 알도록, 곧 놀라운 이적을 행하는 능력이 나타나고 원수가 빛의 천사로 나타날 때 하나님의 진정한 사업과 흑암의 세력의 모조 사업을 분별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계몽시켜 주시기를 기도하라.― 3SM, 389(1888).

그리스도께서 일하신 방법은 말씀을 전파하는 것과 기적적인 치유의 행위로써 병자를 고쳐 주는 것이었다. 그러나 나는 사단이 이적을 행함으로 자기의 권세를 행사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은 이런 방법*으로 일할 수 없다는 가르침을 받았다. 눈속임의 그럴듯한 치유 행위를 하면서 신성을 주장할 자들이 생길 것이므로 오늘날 하나님의 종들은 이적의 방법으로 일할 수 없다.― 가려뽑은 기별 2권, 54(영문)(1904).

하나님의 백성들은 기적을 행사하는 일에서 자신들의 안전을 발견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사단이 행해질 기적을 모조할 것이기 때문이다.― 9T, 16(1909).

이적들이 성경을 대신할 수는 없음

만일 병 고치는 이적을 행하는 자들이 능력을 나타내는 일을 빙자하여 하나님의 율법을 등한시하는 핑계를 대며 계속적으로 불순종한다면 비록 저들이 부분적으로나 전반적인 면에서 능력을 과시한다 하여도 저들이 하나님의 큰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 170 이와는 반대로 그러한 일들은 오히려 큰 기만자의 이적을 행하는 능력에서 오는 것이다.― 가려뽑은 기별 2권, 50, 51(영문)(1885).

성경은 결코 이적적인 행위로 말미암아 본래의 지위를 빼앗기는 일이 없을 것이다. 진리는 연구되어야 하며 마치 숨은 보화를 찾아 헤매는 것처럼 탐구되어야 한다. 말씀을 제외하거나 혹은 말씀을 대신하기 위하여 주시는 기이한 빛이란 없을 것이다. 인간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줄 말씀에 매달리고 그 말씀을 받아들이라.― 가려뽑은 기별 2권, 48(영문)(1894).

큰 기만이 미구에 우리 앞에 펼쳐질 것이다. 거짓 그리스도는 우리의 눈앞에서 놀라운 이적을 행할 것이다. 거짓 것이 참 것과 너무도 유사할 것이므로 성경으로 밖에는 그것들을 분간할 수 없을 것이다. 성경의 증언에 의하여 모든 말과 모든 이적이 시험을 받아야 할 것이다.― 각 시대의 대쟁투, 593(영문)(1911).

속이는 일은 거의 전세계적임

영혼들을 구원하려고 하는, 진지하게 일하는 남녀들이 지금 필요하다. 왜냐하면 권세 있는 장군인 사단은 전투를 시작하였으며, 그는 이 마지막 남은 시간에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에게 나타내실 빛에 대하여 문을 닫아 버리고자 가능한 한 모든 방법들을 통하여 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온 세상을 자기편으로 몰아넣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요구에 충성된 소수만이 그에게 저항할 수 있는 유일한 자들이다. 그런데 그는 이러한 자들까지 정복하려고 애쓰고 있다.― 3SM, 389(1889).

171 사단의 교묘한 간계를 통하여 죽은 자의 형체가 나타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거짓을 사랑하고 거짓을 행하는 자와 동맹할 것이다. 나는 바로 우리 가운데 어떤 자들이 믿음에서 떠나서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며, 그들에 의하여 진리가 악선전될 것임을 우리 백성들에게 경고한다.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것이다. 이 거짓이 그들의 분별력을 장악 하도록 허락한 목사들과 법률가들과 의사들은 스스로 속이는 자들이 되어 속임을 받은 자들과 연합할 것이다. 영적 흑암이 그들을 사로잡게 될 것이다.― UL, 317(1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