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날의 사건들

본문보기

미래에 대한 염려가 편만함

11 현대는 모든 산 사람에게 압도적인 흥미를 주는 시대이다. 책임 있는 지위와 권력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통치자들과 정치가들은 각 계층의 사람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으며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을 신중히 지켜보고 있다. 그들은 열국의 관계들을 주시하고 있다. 그들은 도처에서 일어나고 있는 격렬함을 관찰하고 있으며 크고도 결정적인 어떤 일이 일어나려 하고 있다는 사실 즉, 세상은 바야흐로 놀라운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선지자와 왕, 537(영문)(1914).

바다와 육지의 재난, 사회의 불안, 전쟁에 대한 경보 등은 불길하다. 그것은 어떤 큰 사건들이 다가오고 있음을 말해준다. 악의 세력들은 힘을 모아 하나로 통합하고 있다. 얼마 있지 아니하여 세상에는 큰 변화들이 있을 것이며 최후의 운동은 신속히 전개될 것이다.― 9T, 11(1909).

시련의 때가 임박함

12 마지막이 가까울수록 더욱더 증가될 환난의 때가 매우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 지금은 낭비할 시간이 없다. 세상은 전쟁의 정신에 휩싸여 있다. 다니엘서 11장의 예언들은 거의 다 성취되고 있다.― RH, 1904.11.24.

“개국 이래로 그때까지 없던 환난”(단 12:1)의 때가 바로 우리 앞에 다가왔으나 우리는 졸고 있는 처녀들과 같다. 우리는 깨어야 하며 주 예수께서 당신의 영원한 팔로 우리를 안아 우리 앞에 놓인 시련의 때를 통과하게 해주시도록 간구해야 한다.― 3MR, 305(1906).

세상에는 점점 불법이 성행하고 있다. 미구에 큰 분쟁-예수님이 오실 때까지 멈추지 않을 분쟁이 민족과 민족간에 일어나게 될 것이다.― RH, 1904.2.11.

우리는 환난의 때의 바로 경계선에 서 있다. 거의 상상도 할 수 없는 난국들이 우리 앞에 놓여 있다.― 9T, 43(1909).

우리는 시대의 위기의 문턱에 서 있다. 하나님의 심판으로써 화재와 홍수와 지진이 전쟁과 유혈과 함께 꼬리를 물고 신속하게 이어지게 될 것이다.― 선지자와 왕, 278(영문)(1914).

우리 앞에 폭풍과 같은 시련의 때가 놓여 있긴 하지만 불신이나 낙담의 말은 한마디도 하지 않도록 하자.― 그리스도인 선교봉사, 136(영문)(1905).

하나님께서는 항상 다가오는 심판을 경고하심

13 하나님께서는 항상 다가오는 심판에 대하여 사람들에게 경고를 주셨다. 저희 시대에 주신 하나님의 기별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계명을 순종하는 중에 믿음으로 행한 자들은 불순종하고 불신하는 자들에게 내린 심판을 면하였다.

노아에게“너와 네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네가 이 시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하는 말이 전하여졌다. 노아는 순종하여 구원을 얻었다. 롯에게 여호와께서 이 성을 멸할 터이니 “너희는 일어나 이곳에서 떠나라”는 기별이 임하였다(창 7:1, 19:14). 롯은 자신을 하늘의 사자의 보호에 맡겨 구원을 얻었다. 이와같이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예루살렘의 멸망에 대하여 경고를 받았다. 다가오는 멸망의 징조를 바라보고 그 도성을 피한 자들은 멸망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그와같이 이제 우리들에게도 그리스도의 재림과 세상에 임할 멸망에 대한 경고가 주어졌다. 따라서 경고에 유의하는 자들은 구원을 얻을 것이다.― 시대의 소망, 634(영문)(1898).

하나님께서는 우리 시대에 일어날 일들에 대하여 미리 말씀하셨음

구주께서는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기 전에 당신이 죽으셨다가 무덤에서 부활하실 것을 그의 제자들에게 설명하셨으며 천사들도 나타나서 주의 말씀을 그들의 정신과 마음에 감명시키고자 힘썼다.* 그러나 제자들은 유대 나라가 로마의 멍에에서 벗어나는 현세적 해방을 고대하였으므로 그들 소망의 중심인 그분께서 수치스러운 죽음을 당하셔야 한다는 생각을 받아들일 수가 없었다. 14 그들이 기억할 필요가 있었던 말씀들은 그들의 마음에서 사라졌다. 그리하여 시련의 때가 이르렀을 때에 그들은 아무런 준비도 갖추고 있지 못했다. 예수의 죽으심은 마치 주께서 미리 그들에게 알리시지 않은 것처럼 그들의 소망을 완전히 깨뜨려 버렸다.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그것을 공개하신 것과 같이 우리 앞에도 예언을 통하여 미래가 분명하게 공개되어 있다. 은혜의 시기의 끝과 시련의 때를 위한 준비와 연관된 여러 가지 사건들이 밝히 제시되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마치 이 중요한 진리들이 그들에게 전혀 제시되지 않은 것처럼 그것을 밝히 깨닫지 못하고 있다.― 각 시대의 대쟁투, 594(영문)(1911).

마지막 때에 관한 예언을 주목할 필요가 있음

259 나는 그 때 셋째 천사를 보았다 [계 14:9-11]. 14 나를 수행하는 천사가 말하였다. “그의 사업과 사명은 두렵고 놀라운 것이다. 그는 곡식을 가라지와 구별하여 인을 치고 묶어서 하늘 창고에 들이는 천사이다. 이 일에 온 마음과 온 주의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 초기문집, 118(영문)(1854).

우리는 하나님의 율법에 대한 우리의 충성과 믿음의 이유에 대해 답변하기 위해 재판관들 앞에 서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청년들은 이것들을 깨닫고 있어야 한다.

그들은 세상 역사가 종결되기 전에 발생할 일들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 그것은 우리의 영원한 행복과 관계되는 것이므로 교사와 학생들은 여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6T, 128, 129(1900).

우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를 알려주는 커다란 도로 표지들을 연구해야 한다.― 4MR, 163(1895).

15 자신을 하나님의 지배 아래 두고 그분의 지도와 인도하심을 받는 사람들은 그분이 발생하도록 지정하신 사건들이 착착 진행되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7T, 14(1902).

우리는 예언의 성취를 역사를 통하여 살펴보고 거대한 개혁운동들에 나타난 하나님의 섭리의 작용을 연구하고 또한 대쟁투에서의 마지막 싸움을 위해 만국을 소집하는 데 관련된 사건들의 진행을 이해해야 할 것이다.― 8T, 307(1904).

특히 다니엘과 요한계시록을 연구할 것

하나님의 말씀을 훨씬 더 깊이 연구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전에 없이 다니엘서와 요한계시록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 다니엘이 하나님께로부터 받았던 빛은 특별히 마지막 때를 위해 주어진 것이다.― 목사와 복음 교역자에게 보내는 증언, 125(1896).

다니엘 12장을 읽고 연구하라. 그것은 마지막 때가 이르기 전에 우리 모두가 깨달아야 할 경고이다.― 15MR, 228(1903).

신약 성경의 마지막 책은 우리가 깨달아야 할 필요가 있는 진리로 가득 차 있다.― 실물교훈, 133(영문)(1900).

요한계시록의 아직 성취되지 않은 예언들은 곧 성취될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이 예언을 부지런히 연구하고 그것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그것은 진리를 감추고 있지 않다. 16 그것은 우리에게 장차 일어날 일들을 말해 줌으로써 분명하게 미리 경고를 발하고 있다.― 1NL, 96(1903).

요한계시록에 그 순서에 따라 주어진 엄숙한 기별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마음에 첫번째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8T, 302(1904).

이 주제는 백성들에게 제시되어야 함

이 시대와 관련된 예언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자들이 많이 있으며 저들은 깨우침을 받아야 한다. 파수꾼이나 평신도들은 다 같이 분명한 나팔 소리를 내야 할 의무가 있다.― 복음전도, 194, 195(영문)(1875).

이제 파수꾼들은 저들의 목소리를 높여 이 시대를 위한 현대 진리의 기별을 전파하도록 하자. 예언적 역사에서 우리가 어디에 처해 있는지를 백성들에게 보여 주자.― 교회증언 5권, 712(1889)

지상 역사의 종결을 위해 하나님이 지정하신 한 날이 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예언은 신속히 성취되고 있다. 이처럼 굉장히 중요한 주제들을 더 많이, 더욱더 많이 전파하여야 한다. 영혼들의 운명이 영원히 결정될 그날이 가까웠다 ….

이 주제를 사람들 앞에 제시하는 데에는 많은 수고가 있어야 할 것이다. 그 엄숙한 사실 즉, 주의 날이 갑자기, 예기치 않게 올 것이라는 사실을 세상 사람들 앞에 뿐만 아니라 우리 교회들 앞에도 역시 제시해야 한다. 17 그 두려운 예언의 경고는 각 영혼에게 전파되어야 한다. 아무도 자신은 그 놀랄만한 위험이 없이 안전하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어느 누구의 예언 해석도 이 거대한 사건이 아주 가까이 왔음을 보여 주는 사건들을 앎으로써 얻게된 그 확신을 그대에게서 빼앗지 못하게 하라.― FE, 335, 336(1895).

바른 관점에서 미래의 사건들을 이해하고 있어야 함

우리는 지금, 장차 우리들의 세계에서 연출될 장면들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는 없으나 우리들이 알고 있는 것은 지금 이 때가 바로 우리들이 깨어 기도할 때이며 여호와의 큰 날이 임박했다는 사실이다.― 가려뽑은 기별 2권, 35(영문)(1901).

짐승의 표는 성경에 그러하다고 선언된 바로 그대로이다. 이 문제에 관한 모든 것들이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으며 그 두루마리가 열릴 때까지는 이해되지 않을 것이다.― 6T, 17(1900).

많은 사람들은 현재의 의무, 현재의 위로와 축복을 외면하고 앞으로 닥쳐올 위기를 미리 당겨 염려할 것이다. 이것은 정한 때보다 환난의 때를 앞당기는 것이 될 것이다. 이 때 그들은 그러한 미리 앞당겨 받는 환난을 위한 은혜는 받지 못할 것이다.― 3SM, 383, 384(1884).

하나님의 백성에게 환난의 때가 올 것은 확실하지만 우리들은 그 문제를 신자들에게 항상 제시해서 저들이 환난의 때를 앞질러 맞이하도록 고삐를 당겨서도 안 될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흔들림의 시기가 있을 것은 사실이지만 이것은 교회에 전해야 할 현대 진리는 아닌 것이다.― 가려뽑은 기별 1권, 180(영문)(1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