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본문보기

그리스도의 전리품

81 그날에 구속받은 자들은 아버지와 아들의 영광 가운데서 빛날 것이다. 천사들은 금거문고를 타면서 왕과 그분의 전리품들, 곧 어린양의 피로 씻어서 희게 된 자들을 환영할 것이다. 승리의 노래가 울려 퍼져 온 하늘을 채울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승리를 얻으셨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구속받은 자들, 당신의 고난과 희생의 사명이 허지로 돌아가지 않았음을 보여 주는 증인들을 데리고 하늘 왕궁으로 들어가신다.

예수께서는 인류의 대표자로 하나님 아버지께로 승천하셨고,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형상을 반영하는 자들이 그분과 함께 그분의 영광을 바라보고 그 영광에 참예하는 자들이 되게 하실 것이다. (9증언 285, 286)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자들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자들은 또한 그분의 위로에 동참하는 자가 되고 마침내 그분의 영광을 나누어 가지는 자가 될 것이다.(행적 261)

하늘에서 놀람

82 이웃 사람들의 생각에 전혀 천국에 들어가지 못할 것같이 보이던 사람들 중에 많은 사람들이 천국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실물 72)

하늘의 동무들

그 때에 구속함을 받은 자들은 예수께서 저희를 위하여 예비하신 나라로 영접받을 것이다. 거기서 저희가 사귈 동무들은 이 땅의 비열한 자, 거짓말하는 자, 우상 숭배자, 더러운 자, 믿지 않는 자들이 아닐 것이다. 저희는 사단을 이기고 하나님의 도움으로 완전한 품성을 형성한 자들로 더불어 교제하게 될 것이다. 이 세상에서 저희를 괴롭게 하는 모든 죄의 습관, 모든 불완전한 것이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완전히 제거되고 태양의 광선보다 훨씬 뛰어난 아름답고 광채나는 당신의 영광을 저희에게 나누어 주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의 품성의 완전하심, 즉 도덕적 미(美)가 저들을 통하여 빛날 것이니 그 가치는 이 세상의 외관상 화려보다 훨씬 뛰어날 것이다. 저들은 하나님이 흰 보좌 앞에 허물이 없는 자로 천사의 권위와 특권을 누릴 것이다.(정로 126)

찰스 피치와 레비 스토크먼 형제(1844년 10월 22일 전에 요절한 밀러주의 재림 목회자)

우리 모두가 그 나무 밑으로 가서 그 곳의 영광을 보기 위하여 앉아 있는데, 천국 복음을 전하다가 하나님께서 구원하시려고 무덤에 잠재우셨던 피치와 스토크먼 형제가 우리에게로 와서, 그들이 잠자고 있는 동안 우리가 겪었던 일들을 물었다. 우리는 우리가 당한 가장 혹심했던 시련들을 상기하고자 하였으나 우리 주위에 둘려 있는 훨씬 더 뛰어나고 영원한 영광의 무게에 비하면 그 시련들이 너무나 미미하게만 여겨졌다. 83 우리는 그 시련들을 입 밖에 내어 말하지 못하고 모두 “할렐루야! 하늘은 참으로 값이 싸도다!”라고 외쳤으며, 영광스러운 거문고를 타서 하늘 궁륭에 울려 퍼지게 하였다.(자서 67)

구원받은 큰 무리

보좌 가장 가까이에는 한 때 사단의 사업에 열렬했으나 지금은 마치 불에서 꺼낸 타다 남은 나무와 같은 처지에서 깊고 열렬한 헌신의 마음으로 구주를 따르는 자들이 있다. 그 다음에는 거짓과 불신 가운데서 그리스도인 품성을 완성한 사람들과, 그리스도교계에서 하나님의 율법이 폐기되었다고 주장할 때 하나님의 율법을 존중한 사람들과, 각 시대를 통하여 믿음을 위하여 순교당한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 외에도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옷을 입고 손에 종려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양 앞에 서”(계 7:9) 있다. 그들은 전쟁을 마치고 승리를 얻었다. 그들은 달려갈 길을 달려가고 상급을 받았다. 그들의 손에 있는 종려가지는 승리를 표상하고, 흰옷은 지금 그들이 소유하고 있는 그리스도의 흠없는 의를 상징한다.(쟁투 665)

그리스도의 사도들

구원받은 무리 가운데는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있고, 영웅 바울과 열성적이던 베드로와 사랑하고 사랑을 받던 요한과 진실한 마음을 가진 형제들이 순교자의 큰 무리들과 섞여 있다.(살아 424)

로마에 묻힌 순교자들

그리스도인들은 이 지하의 피난처(로마의 카타콤)에 죽은 그리스도인들의 시체를 묻었다. 84 또한 그들이 의심을 받고 그들에게서 법률의 보호가 제거되었을 때 여기서 살았다. 생명의 시여자께서 선한 싸움을 싸운 사람들을 깨우실 때에, 그리스도를 위하여 죽임을 당한 많은 순교자들이 이 음산한 굴속에서 나올 것이다.(쟁투 40)

그분의 충성된 자들

예수께서는 말할 수 없는 사랑으로 당신께 충성한 자들을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하도록 환영하신다. 구주의 즐거움은 당신의 고통과 굴욕으로 구원한 영혼들을 영광의 나라에서 보는 것이다. 또한 구속받은 자들도 그들의 기도와 수고와 희생을 통하여 그리스도께 인도한 자들을 그 축복받은 무리 중에서 보게 될 때, 주님의 기쁨에 함께 참여하는 자들이 될 것이다. 그들이 크고 흰 보좌 주위에 모일 때 말할 수 없는 기쁨이 그들의 마음을 채우게 될 것이다. 또한 그들은 그 때에 그리스도를 위하여 인도한 자들을 보게 되고, 그 인도를 받은 자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인도하고, 그 다른 사람들이 또한 다시 다른 사람들을 인도하여 그들이 모두 안식의 하늘에 들어오게 된 것을 보게 되어, 그들은 주님의 발아래 그들의 면류관을 던지고 영원히 주님을 찬송하게 된다.(쟁투 647)

천사, 성도, 구속주

천사들도 거기에 있을 것이다. 또한 순교자들과 함께 구원받은 성도들도 거기 있을 것인데 무엇보다도 우리를 최고로 기쁘게 하는 것은 우리에게 행복과 자유를 누리도록 고통당하시고 죽으신, 우리의 사랑하는 구속주가 거기 계시다는 것이다. 그분의 영광스러운 얼굴은 태양보다 더 밝게 빛날 것이며 아름다운 도성을 환하게 비추며 사방에 영광을 나타낼 것이다.(YI 1952.10.)

아이들

아이들이 거기에 있을 것이다. 그들은 절대 분쟁이나 알력에 가담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사랑은 열렬하고 거룩할 것이다. 85 그들 또한 머리에 금면류관을 쓸 것이며 손에 거문고를 받을 것이다. 우리가 지상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불안하고 복잡했던 그들의 작은 근심어린 얼굴은 완전한 자유와 행복을 표현한 거룩한 기쁨으로 빛날 것이다.(YI 1952.10.)

위로 편지

사랑하는 형제에게 : 나는 그대에게 무슨 말로 위로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대의 아내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은 저에게 너무나도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나는 그 소식을 믿을 수 없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전혀 믿어지지 않습니다. 내가 지난 안식일 밤에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계시를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는 그녀가 인치심을 받은 것과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나와 땅 위에 섰으며 그가 144, 000인들과 함께 있게 될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우리들이 그녀를 위하여 슬퍼할 필요가 없으며 그녀가 환란의 때에 편히 쉬게 될 것을 보았으며 우리들이 그녀와 자리를 같이하지 못하고 구원의 반열에서 떨어지게 된다면 슬퍼해 마땅할 것입니다.

나는 그녀의 죽음이 훌륭한 결과를 가져올 것을 보았습니다.(2기별 263)

믿음으로 하나님께 온 자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저들의 개인의 구주로 삼지 않는 모든 자들을 공정하게 정죄하신다. 그러나 믿음으로 당신께 나오는 모든 영혼을 용서하시며 하나님의 사업을 행하도록 능력을 주시고 믿음을 통하여 그리스도와 하나가 되게 하신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영혼들에 대하여 “곧 내가 저희 안에,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이 연합은 품성의 완성을 이루게 함)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요 17:23)라고 말씀하셨다.

주님께서는 인간이 충분하고도 값없이 주시는 구원을 얻어 주님 안에서 온전하게 되게 하기 위하여 모든 준비를 갖추어 놓으셨다. 86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자녀들이 의의 태양의 밝은 빛을 받아 모든 영혼이 진리의 빛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해 놓으셨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독생자를 선물로 주시는 무한한 대가를 치르시면서 이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한 계획을 준비하셨다. 사도는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롬 8:32)라고 질문하였다. 그러므로 만약 우리들이 구원을 받지 못하게 된다면 그것은 하나님 편에 잘못이 있어서가 아니라 우리들 편에 잘못이 있기 때문이며 우리들이 신령한 대리자들에세 협력하는 일에 실패하였기 때문이다. 우리 인간의 의지는 하나님의 뜻과 부합하지 않는다.(1기별 375)

예수님을 바라본 자들

율법을 지킴으로써 자기 자신의 행위로 천국에 이르려고 노력하는 자는 온전히 불가능한 일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인간은 순종함이 없이는 구원 받을 수 없다. 자신의 모든 수고가 자기 자신의 힘만으로 행하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께서 그의 안에서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행하셔야만 한다. 만약 인간이 자기 자신의 행위만을 가지고 스스로 구원할 수 있다면 그는 자기 안에 기뻐할 수 있는 어떤 요소를 갖고 있어야만 할 것이다. 인간이 자기 자신의 능력만을 가지고 구원을 얻으려는 노력은 가인의 제물로 상징되었다. 그리스도가 없이 인간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이기심으로 부패하여진 것과 죄 뿐이다.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행하여진 것만을 하나님께서 받으신다. 우리들이 그리스도의 공로를 힘입어 천국을 얻으려고 노력할 때에 그 영혼은 향상하게 된다.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님을 바라봄으로 우리들은 힘에서 힘을 얻게 되며 승리에서 승리를 거두게 될 것이다. 이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들의 완전한 구원을 성취하셨기 때문이다.

87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한다. 산 믿음은 그 믿음을 가진 자로 그리스도의 공로를 굳게 붙잡게 하며 구속의 경륜에서 큰 위로와 만족을 찾아낼 것이다.(1기별 364)

예수께 매달린 자들

우리 구주는 야곱이 본 사다리이신 바, 그 맨 아래는 땅에 세워지고 맨 위의 발판은 가장 높은 하늘에 닿았다. 이것은 정해진 구원의 방법을 알려 준다. 우리 중 어떤 사람이 구원을 받는다면 마치 사다리의 발판에 매달리는 것처럼 그리스도께 매달림으로 받게 될 것이다.(5증언 539)

어린아이와 같은 단순함으로 순종을 선택함

아버지께서는 당신의 사랑을 사람들 가운데 거하는 택한 백성들에게 베푸신다. 이들은 그리스도께서 당신 자신의 보혈의 값으로 구속하신 백성들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이끄심에 응답하였기 때문에, 하나님의 탁월한 은혜를 통하여 순종하는 자녀로서 구원받도록 택하심을 받는다.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값없는 은혜, 곧 그분께서 베풀었던 사랑이 제시된다. 누구든지 자신을 어린아이와 같이 낮추며 어린아이처럼 단순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순종하는 자는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자들 가운데 들 것이다.(ST 1893.1.2.)

십사만 사천

우리는 시온 산을 향하여 가는 중이었다. 여행하는 동안, 우리는 역시 그 곳의 영광을 바라보고 있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만났다. 나는 그들의 겉옷 가장자리에 빨간 테를 두른 것을 보았다. 그들의 면류관은 찬란하였고, 그들의 옷은 깨끗한 흰색이었다. 그들과 인사를 나누게 되었을 때, 나는 그들이 누구냐고 예수께 물었다. 88 그분께서는 그들이 당신을 위하여 죽임을 당한 순교자들이라고 말씀하셨다. 그들과 함께, 셀 수 없이 많은 무리의 어린이들이 있었다. 그들 역시 겉옷 가장자리에 붉은 테가 있었다. 시온 산이 바로 우리 앞에 있었으며, 그 산 위에는 영광스런 성전이 있었다. 그 성전 주위에는 다른 일곱 산이 있었고, 그 위에는 장미와 백합들이 자라고 있었다.

나는 그 작은 어린아이들이 산 위로 올라가거나 그들의 선택에 따라 그들의 작은 날개들을 사용하여 날아가서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들을 꺾는 것을 보았다. 그 성전 주변에는 그 장소를 아름답게 꾸며 주는 각종 나무들 곧 회양목, 소나무, 전나무, 기름나무, 도금양나무, 석류나무, 그리고 때에 알맞게 열매가 맺혀 고개를 숙이고 있는 무화과나무 등이 있었다. 그것들은 모두 그 장소를 아름답게 해 주었다. 우리가 성전 안으로 들어가려고 하자, 예수께서는 부드러운 음성으로 “오직 십사만 사천 명만 이 곳에 들어가게 된다”고 말씀하셨다. 우리는 “할렐루야”라고 외쳤다.

이 성전은 가장 찬란한 진주가 박힌 투명한 금으로 된 일곱 개의 기둥이 받치고 있었다. 내가 그 곳에서 본 놀라운 것들은 도저히 묘사할 수 없다. 아, 내가 가나안의 언어를 구사할 수만 있으면, 더 좋은 그 세계의 영광을 조금만이라도 묘사할 수 있을 터인데! 나는 거기서 십사만 사천 명의 이름이 금글씨로 돌판 위에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1증언 68, 69)

엘렌G.화잇에게 준 하나님의 약속

주님께서는 나에게 또 다른 세상들을 구경시켜 주셨다. 나에게 날개가 주어졌고 한 천사가 나를 그 도성으로부터 밝고 영광스러운 세계로 안내했다. … 나는 수행하는 천사에게 나를 그 속에 남아 있게 해달라고 간청하였다. 이 어두운 세상으로 돌아올 것을 생각하니 나는 견딜 수 없었다. 그 때 그 천사는 “너는 돌아가야 한다. 89 만일 네가 신실히 행하면 십사만 사천인과 함께 모든 세계들을 방문하면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들을 구경할 특권을 누릴 것이다.” 라고 말해 주었다.(초기 39, 40)

아벨은 영생을 얻을 것임

그분의 재림 때에 의인 아벨로부터 마지막 죽은 성도까지 모든 소중한 자들이 영광스러운 불멸의 생명으로 깨어날 것이다.(ST 1913.4.22.)

아브라함의 영원한 유업

위대한 희생 제물이신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그분께서 영광 가운데 오시는 모습을 통해 여기서 구속의 경륜이 그에게 제시되었다. 또 아브라함은, 이 땅이 약속의 최종적이요 완전한 성취로 그에게 영원한 유업으로 주어지기 위하여 에덴의 아름다움으로 회복되는 것을 보았다.(부조 137)

승리자들이 면류관을 받을 것임

어떤 사람도 자신의 양심상 정직을 보존하지 않고 자기 자신을 진리와 하나님께 완전히 바치지 않는 한 성공한 사람으로 스스로 자긍해서는 안 된다. 어떠한 시련이 우리의 길을 둘러싸고, 어떠한 도덕적 흑암이 우리를 포위할지라도 우리는 꾸준하게 앞을 향하여 전진하고 선한 사업에서 용기나 희망을 결코 잃지 말아야 한다. 인내와 믿음과 의무를 좋아하는 마음은 우리가 배워야 할 교훈이다. 자아를 굴복시키고 예수님을 바라보는 것은 매일의 과업이다. 주님께서는 당신을 신뢰하고 당신의 도움을 구하는 영혼을 결코 버리지 않으실 것이다. 생명의 면류관은 오직 승리자의 이마에만 씌워진다. 각 사람에게는 생명이 지속하는 한 하나님을 위한 열렬하고 엄숙한 사업이 있다. 사단의 세력이 증가하고 그의 간계가 더해 감에 따라 하나님의 양떼를 돌보는 책임을 맡은 자들은 기량과 민활과 철저한 지도력을 발휘해야 한다. 90 우리 각 사람은 자기 자신의 영혼을 위하여 해야 할 일이 있을 뿐만 아니라 영생을 얻도록 다른 사람들을 깨울 의무도 있다.(5증언 70, 71)

그대가 하늘에서 성도가 되고자 하면 그대는 먼저 지상에서 성도가 되어야 한다. 그대가 사는 동안 간직하고 있는 품성의 특성은 죽음에 의해서나 부활에 의해서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대는 가정과 사회에서 나타냈던 동일한 성향을 가지고 무덤에서 나올 것이다. 예수님은 당신의 재림 때 품성을 변화시키지 않으신다. 변화의 사업은 지금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의 매일의 생애는 우리의 운명을 결정하고 있다. 우리가 하늘의 처소에 적합한 자가 되려면 그리스도의 은혜를 통하여 품성의 결함들을 회개하고 극복해야 하며, 이 은혜의 시기 동안에 균형잡힌 품성을 이루어야 한다.(사건 295)

땅이 구속받은 자들의 영원한 거처가 될 때 하나님께서 땅을 창조하신 본래의 목적이 성취된다. “의인이 땅을 차지함이여 거기 영영히 거하리로다.”

그 후 우리는 영원의 끊임없는 시대를 통하여 올 세상의 모든 영광을 그분과 함께 누릴 것이다. … 하나님의 왕국엔 방해하거나 귀찮게 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이것이 승리자에게 약속된 행복과 평화, 사랑과 아름다움…의 삶이다. 그곳엔 죄도 없고, 마음써야 할 근심이나 거주자들의 평화를 괴롭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ML 350)

세상과 육체와 마귀를 이기는 자들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을 기뻐함을 입은 자들일 것이다. 91 그 손이 깨끗하지 못하고, 그 마음이 순결하지 못한 자들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지 못할 것이다. 죄를 도모하고 그것을 행하는 자들은 지나침을 당할 것이다. 하나님 앞에서 취하는 그 태도에 있어서 원형적인 대속죄일에 회개하며 자신의 죄를 고백하는 자들의 입장에 서 있는 이들만이 하나님의 보호를 받기에 합당한 자로 인정과 표를 받게 될 것이다. 아침을 기다리는 이들보다도 더욱 열렬하고 간절하게 굳건히 구주의 오심을 바라보고 기다리며 살펴보는 이들의 이름이 인침을 받은 이들과 함께 계수될 것이다. 그 영혼 위에 모든 진리의 빛이 비치고 있는 동안에 서약한 믿음에 일치한 행동을 했어야만 함에도 불구하고 죄에 사로잡혀 그 마음에 우상을 세우고, 하나님 앞에서 그 영혼을 타락시키며, 그와 함께 죄에 연합한 이들을 타락시킨 자들은 생명책에서 그 이름이 도말될 것이며, 등과 함께 그릇에 기름을 전혀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한밤중의 어두움에 남겨진바 될 것이다.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말 4:2).(목사 445)

우리 앞에 하늘이, 이기는 자를 위한 생명의 면류관이 있다. 그러나 승리자에게만 보상이 주어질 것이다. 의에 예복을 입은 자만이 하늘을 얻을 것이다.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 하나님의 성품에는 어떤 종류의 불일치도 없고 이것이 우리의 경험이 되어야 한다. 우리의 삶이 그분의 삶을 지배했던 원칙에 의해 지배되어야 한다.(Ms 28, 1886.)

신실하고 고귀하고 영화로움

92 신실한 승리자를 기다리는 영광은 이루 형용할 수 없다. 주께서 그분의 신실한 자들을 크게 영화롭게 하시고 고귀하게 하실 것이다. 그들은 삼나무와 같이 자랄 것이며 그들의 이해력은 확실히 증가할 것이다. 그리고 각 지식의 진보된 단계에서 그들의 기대는 현실 아래로 멀리 내려갔다.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고전 2:9)” 지금 우리의 사업은 그분을 사랑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을 위해 하나님께서 준비하고 계신 이러한 저택들을 준비하는 것이다. 주 예수님께서 성령을 영접하도록 각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넓히실 것이다.(UL 151)

무리로 돌아온 자들

참으로 우리들에게 박해의 폭풍이 불어 올 때에 참된 양은 참된 목자의 음성을 들을 것이다. 잃어버린 양을 찾기 위하여 자아 희생적인 사업이 이루어질 것이며 우리를 떠나 방황하던 많은 양들이 다시 돌아와 위대한 목자를 따를 것이다.(선교 166)

그의 사랑하는 형제

생명책에는 백인의 이름 바로 옆에 흑인의 이름이 쓰여진다. 그리스도 안에서는 모두가 평등하다. 출생이나 주나 국적이나 혹은 피부 색깔이 인간을 높이거나 낮추지 못한다. 품격이 인간을 만드는 것이다. 만일 흑인종이나 중국인이나 또는 아프리카인이 순종과 신앙심으로 하나님께 그의 마음을 바친다면, 예수께서는 그의 피부색이 어떻든지간에 그를 사랑하시며 그를 그의 사랑하는 형제라 부르신다.(선교 218)

예수님에 대해 가르쳤던 구속받은 자들

93 구속받은 자들은 그들의 시선을 높이 들리신 구주께로 향하게 해 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을 알아볼 것이다. 그들은 그 영혼들과 함께 얼마나 복된 대화를 나눌 것인가! 그 대화는 이럴 것이다. “나는 죄인이었습니다. 세상에서 하나님도 없고 소망도 없었는데 당신이 내게 왔습니다. 그리고 나의 유일한 소망이신 귀하신 구주를 주목하게 해 주었습니다. … 다른 이들은 말할 것이다. 나는 이방에서 이교도로 살았습니다. 당신은 친구들과 안락한 집을 버리고 내게 와서 예수를 발견하고 그분을 유일하신 참 하나님으로 믿도록 가르쳤습니다. 나는 나의 우상들을 파하고 하나님을 경배하였습니다. 지금 내가 그분을 직접 뵙고 있습니다. 나는 구원을 받았고, 영원토록 구원을 받아 내가 사랑하는 그분을 계속 볼 것입니다. 그 당시 나는 믿음의 눈으로만 그분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분을 계신 그대로 봅니다. 나를 사랑하사 그분의 피로 나의 죄를 씻으신 그분께 나는 그분의 구속하시는 자비를 인해 감사를 드릴 수 있습니다.(6증언 311)

영혼 구원자들

모든 현명한 재물의 청지기들은 주의 즐거움에 참여할 것이다. 이 즐거움은 어떤 즐거움인가? “이와 같이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람들 앞에서 기쁨이 되느니라.” 충실한 영혼 구원자들에게 복스러운 칭찬, 거룩한 축복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추수하는 집에서 기뻐 외치는 것같이 하늘에서 기뻐하는 자들의 기쁨에 동참할 것이다.(청지기 348)

마음에 하늘을 간직한 자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신실한 제자들에게 날마다 만나는 매우 친밀한 친구가 되셨다. 그들은 하나님과 매우 긴밀한 접촉을 가지고 항상 하나님과 교통하는 생애를 살았다. 저희 위에 여호와의 영광이 비치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이 저들에게서 반사되었다. 94 이제 저희는 위엄을 갖추고 나타나시는 만왕의 왕의 광채와 영광의 빛 가운데서 즐거워 한다. 그들은 이미 하늘과 어울릴 준비가 되어 있었다. 이미 그들은 마음으로 하늘을 누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머리를 들고 저희 위에 비치는 의의 태양 광선을 받으면서 저희의 구속이 가까이 임함을 알고 크게 기뻐하면서 신랑을 맞으러 나간다. 저희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사 25:9)라고.

“내가 들으니 허다한 무리의 음성도 같고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아서 가로되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통치하시도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계 19:6~9), “그는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니 그와 함께 있는 자들은 부르심을 입고 빼심을 얻고 진실한 자니”(계 17:14)라.(실물 421)

아브라함, 이삭, 야곱, 노아, 다니엘

“적은 양 무리에게 보내는 소식”이라는 책의 다른 부분을 보면 내가 신천 신지에 대하여 묘사하는 장면이 있고 내가 “아브라함, 이삭, 야곱, 노아, 다니엘 등 그와 같은 많은 사람들” 즉 고대의 거룩한 사람들을 보았다는 기록이 있다.(1기별 64)

모본을 따르던 자들

그 때에는 온 하늘이 텅 비겠고 기다리던 성도들은 마치 감람산 위에서 예수님이 승천하실 때 그분을 바라보던 갈릴리 사람들처럼 하늘로부터 오시는 그분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그 때에 오직 거룩한 자들과 겸손의 모본이신 그분을 온전히 따르던 자들만이 희열에 넘쳐 그분을 바라보며 “보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저를 기다렸으니 저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라고 외칠 것이다. 95 그들은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될 것이며 그 나팔 소리에 티끌 가운데서 잠자던 성도들은 깨어 일어나 영원히 죽지 않음을 옷 입고 “승리로다 사망과 음부를 이겼도다”라고 외치게 될 것이다. 변화된 성도들은 천사들과 함께 끌어 올려져서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하게 될 것이며 다시는 그들이 사랑하는 그분과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초기 110)

그분의 뜻을 행하던 자들

지금 우리가 나타내는 성품이 미래의 운명을 결정한다. 하늘의 행복은 하나님의 뜻을 따름으로 발견될 것이다. 만약 사람이 하나님의 왕가의 일원이 된다면 그것은 하늘이 그들과 함께 지상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 의는 모든 은총과 모든 진귀하고 정화된 능력을 위의 궁중으로 가져가 지상을 하늘로 바꿀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누가 이 땅에서 그분의 왕국에 관한 주제에 충실하고 진실한지 알고 계시며 하늘에서 행한 것 같이 이 땅에서 그분의 뜻을 행하는 자들에게 하늘 왕가의 일원이 되게 하실 것이다.(RH 1895.3.26.)

하나님과 조화를 이루며 활동하는 자들

우리가 우리의 몫에 필요한 노력을 하지 않을 것 같으면 아무도, 하나님까지도 우리를 하늘로 데려갈 수 없다. 우리는 미(美)의 특징들을 생애에 지녀야 한다. 우리는 우리를 그리스도와 다르게 만드는 불쾌한 육신적 특성들을 배제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우리 속에서 그분의 선하신 뜻을 이루고자 역사하고 계신 동안, 우리는 그분과 조화를 이루어 활동해야 한다.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은 마음을 변화시킨다. 96 그것은 세속적 마음을 가진 사람을 하늘의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만든다. 그 영향 아래 이기적인 사람이 이타적인 사람으로 바뀌어진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리스도의 품성이기 때문이다. 부정직하고 모략적인 사람이 정직해져서,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는 제2의 성품을 이루게 된다. 방탕한 자가 불순에서 순결로 변화된다. 그는 바른 습관을 이루게 된다. 그리스도의 복음이 그에게 생명에서 생명에 이르게 하는 향기가 되었기 때문이다.(5증언 345)

하늘의 것들을 명상하는 자들

하늘에서 하나님은 만유시요 만유 안에 계신다. 거기에는 거룩함이 최고의 위치에 놓이며, 하나님과의 완전한 조화를 깨뜨리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만일 우리가 정말로 그 곳을 향하여 가고 있다면 하늘의 정신은 이곳에서 우리의 마음에 거할 것이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지금 하늘의 사물들을 명상하는 데서 기쁨을 얻지 못한다면, 하나님의 지식을 탐구하는 데 흥미가 없고 그리스도의 품성을 바라보는 데 기쁨이 없다면, 그리고 거룩함이 우리에게 아무런 매력을 주지 못한다면, 하늘에 대한 우리의 소망은 헛된 것임을 알 수 있다. 하나님의 뜻에 완전히 일치되는 것은 그리스도인 앞에 끊임없이 제시되어야 할 높은 목표이다. 그는 하나님에 대하여, 예수님에 대하여,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준비해 놓으신 복되고 정(淨)한 본향에 대하여 이야기하기를 좋아할 것이다. 이 주제들에 대한 명상, 복스러운 하나님의 약속들을 맛볼 때, 사도는 “내세의 능력”을 맛보는 것으로 나타낸다.(5증언 745)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자들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 이를 행하라 그러면 살리라”(눅 10:27, 28). 97 저희 생애를 하나님의 말씀의 분명한 요구에 순응하는 모든 사람들은 영생을 유업으로 받게 될 것이다.(1기별 174)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한 자들

오직 하나님의 아들의 고난에 참여한 자들, 큰 환난에서 나온 자들, 어린 양의 피에 옷을 씻어 희게 한 자들만이 말할 수 없는 영광과 가장 좋은 하늘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다.(1증언 155)

순결로 옷 입은 자들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백성들을 그들을 위하여 마련하고 계신 저택에 데려가려고 곧 오실 것이다. 더럽혀지지 않은 자들만이 그 저택에 들어갈 수 있다. 하늘은 순결하고 거룩하여 하나님의 도성의 문을 통과하는 자들도 이곳에서 내적, 외적인 순결로 옷 입어야 한다.(CH 103)

그분의 음성을 들은 자들

심판 때에 그리스도께서 칭찬하실 자들은 신학이란 학문을 알지 못했을는지도 모르나 그리스도의 원칙들을 마음에 품고 있었다. 거룩한 성령의 감화를 통하여 그들은 주위에 있는 이들에게 축복이 되었다. 비록 이방인 가운데서일지라도 친절한 정신을 품고 있는 자들이 있으며 생명의 말씀을 듣기 전에라도 그들은 선교인들을 도와주었으며 저희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그들을 섬긴 자들이 있다. 이방인 가운데서 하나님을 모르고 섬긴 자들 즉 인간의 도움을 통하여 한 번도 빛을 받지 못한 자들일지라도 멸망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98 그들은 기록된 하나님의 율법은 알지 못하였으나 자연을 통하여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고 율법이 요구하는 일들을 행하였다. 그들의 행위는 성령께서 그들의 마음을 감화시킨 증거이며 그들은 하나님의 자녀로 인정을 받는다.

민족들에게서 그리고 이방인 가운데서 미천한 자들이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의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는 구주의 입술에서 나오는 말씀을 들을 때 얼마나 놀랍고 기쁜 일이 될 것인가! 그분을 따르던 자들이 칭찬하시는 당신의 말씀을 듣고 놀라움과 기쁨으로 쳐다보는 것을 바라보실 때 무한하신 사랑의 소유자이신 그리스도의 마음은 얼마나 기쁘실 것인가!

그러나 그리스도의 사랑은 어떤 계층에 제한되어 있지 않다. 그분은 자신을 인간의 모든 아들과 동일시 하신다. 우리를 하늘 가족의 일원이 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그분은 이 세상 가족의 일원이 되셨다. 그분은 사람의 아들이시며 따라서 아담의 모든 자녀들의 형제가 되신다.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은 저희를 둘러싸고 있는 멸망하는 세상으로부터 자기 자신이 분리된 것처럼 느끼지 말 것이다. 그들은 인간이란 큰 거미줄의 일부분이며, 하늘은 그들을, 성도들뿐 아니라 죄인들의 형제로 여기신다. 그리스도의 사랑은 타락하고 잘못을 범하고 죄많은 자를 포섭하시는바 타락한 영혼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행한 모든 친절한 행위 즉 자비의 행동은 당신에게 행한 것과 똑같이 받으시는 바 된다.(소망 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