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선교봉사

본문보기

세계적 드라마

50 세상은 한 극장과 같다. 세상 사람들은 배우들로서 마지막 위대한 드라마에 출연할 준비를 하고 있다. 사람들이 많으므로 서로 연합하지 못하고 다만 자기들의 이기적인 목적을 위해서 동맹을 맺을 뿐이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장면을 구경하고 계신다. 바야흐로 반역한 지구 거민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이 이루어질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혼란과 혼돈의 요소들이 얼마 동안 지배하도록 허용하시지만 세계를 인간들에게 맡기시지는 않으셨다. 악의 세력은 드라마 가운데 마지막 최대의 장면-사단이 그리스도처럼 나타나는 것-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역사하고 있으며 사단의 은밀한 단체에 가담한 사람들 사이에서 모든 불의의 속임수로 활동하고 있다. 사단의 단체를 위해서 열심을 품은 자들은 원수의 계획을 실천하고 있다. 원인은 반드시 결과를 초래한다.─8T, 27, 28.

드라마의 종막(終幕)

이 기별이 오늘날처럼 힘있게 적용된 적은 없다. 세상은 점점 하나님의 요구에 대해서 무시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사람들은 범죄하는 데 담대해졌으며 세상 사람들의 부도덕은 그들의 죄악을 거의 최고도에 달하게 하였다. 이 지구는 파괴자가 자기 마음대로 활동하도록 하나님께서 허용하실 정도에까지 거의 이르렀다. 인간의 권위로써 성경의 안식일 대신에 일요일을 높이는 행위 곧 하나님의 법을 인간의 법으로 대치하는 행위가 연극의 종막인 것이다. 이러한 대치가 보편화될 때에 하나님께서는 친히 나타나실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위엄으로 지구를 무섭게 흔들어 놓으려고 일어나실 것이다. 하나님께서 세상 거민들의 죄악을 벌하시기 위해서 당신의 보좌에서부터 나오실 터인데 그 때에 땅은 거기에 흘린 피를 드러내 보일 것이요 땅에서 살육된 시체들을 가리우지 못할 것이다.─7T, 141.

시대의 위기

51 우리는 위기의 시대의 문 어귀에 서 있다. 하나님의 형벌 곧 전쟁과 유혈 사태를 수반하는 화재와 홍수와 지진이 꼬리를 물고 신속히 이르러 올 것이다. 우리는 이 시대에 크고도 결정적인 사건들을 보고 놀랄 필요가 없다. 이는 은혜의 천사가 회개하지 않은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오래 머물러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선지자와 왕, 278(영문).

위기는 소리 없이 우리들에게 점점 다가오고 있다. 태양은 하늘에서 제 궤도를 돌면서 햇빛을 비추어 주며, 하늘은 여전히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있다. 사람들은 여전히 먹고 마시며 심고 집을 지으며 또한 시집가고 장가간다. 상인들은 사고 파는 일을 여전히 하고 있다. 사람들은 서로 붐비며 서로들 높은 자리에 오르려고 다투고 있다. 쾌락을 사랑하는 자들은 여전히 극장과 경마장과 도박장으로 몰려들고 있다. 시련의 시간이 급속히 박두하고 있으며 모든 사건들이 영원히 결정지어지려 하지만 고조에 달한 쾌락의 흥분은 가실 줄을 모른다. 사단은 자기 때가 얼마남지 않은 것을 안다. 그는 모든 부하들로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고 속이며 혼돈시키고 황홀하게 하기를 시련의 때가 마치며 은혜의 문이 영원히 닫힐 때까지 할 것이다.─SW, 1905.10.3.

죄악은 거의 그 한도에까지 이르렀다. 세상은 혼란으로 가득하여졌으며 얼마 안 있어서 인류에게 무서운 사태가 닥쳐올 것이다. 종말은 매우 가까이 이르렀다. 그러므로 진리를 받은 우리들은 갑자기 세상에 이를 무서운 사태에 대하여 대비하지 않으면 안 된다.─8T, 28.

우리는 죄악이 성행(盛行)하고 있는 시대에 마지막 큰 위기가 박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님의 율법을 무시하는 일이 거의 세계적으로 파급되고, 당신의 백성들이 그들의 동포들로부터 압제와 고통을 받고 있을 때에 주께서는 간섭하실 것이다.─실물교훈, 178(영문).

우리는 바로 크고 엄숙한 시간의 문턱에 서 있다. 모든 예언들은 성취되어 가고 있으며 괴이하고 놀라운 역사가 하늘 책에 기록되고 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이 격동 속에 있으며 전쟁과 전쟁의 소문이 나돌고 있다. 나라들은 분노하며 심판받을 멸망의 시기가 이르렀다. 52 급속히 이르고 있는 하나님의 심판 날을 위해서 사태는 급전하고 있다. 사실상 남은 시간은 거의 없다. 이미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고 있으나 전체적인 교전(交戰)은 하지 않고 있다.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을 칠 때까지는 네 바람은 불지 않고 붙잡혀 있게 된다. 그 후에야 지상의 열강(列强)들은 마지막 큰 전쟁을 위해서 그들의 군대를 집결시킬 것이다.─6T, 14.

하나님의 성령이 떠나심

하나님의 붙드시는 성령은 지금 세상에서 떠나가고 있다. 태풍과 폭풍, 폭풍우와 화재와 홍수, 그리고 바다와 육지의 모든 재난들이 급속히 잇따라 일어난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모든 것에 대하여 설명하려고 애쓴다.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많은 징조들은 하나님의 아들의 임박한 재림을 말해 주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그 참 원인보다 다른 데서 기인된 것이라 생각한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종들이 인침을 받을 때까지 불지 못하도록 네 바람을 붙잡고 있는 파수하는 천사들을 보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놓으라고 천사들에게 명하실 터인데 그 때에는 글로 묘사할 수 없는 전쟁의 광경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6T, 408.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엄숙하고 중요한 시대이다. 하나님의 성령은 점점, 그러나 분명히 지상에서부터 떠나가고 있다. 하나님의 은혜를 경시하는 자들에게는 이미 재앙과 심판이 내려지고 있다. 바다와 육지의 재난과 사회적 불안 및 전쟁 경보는 엄숙한 것이다. 사람들은 굉장한 사건들이 머지 않아 일어나리라는 것을 예측하고 있다. 악인들은 그들의 군대를 통합하여 공고히 하고 있으며 마지막 큰 위기를 위해 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땅에는 잠시 후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며 최후의 사건이 급속히 이를 것이다.─9T, 11.

인간의 어떤 약으로도 치료할 수 없는 슬픔이 이 세상에 이르러 올 때가 가까이 오고 있다. 하나님의 성령은 떠나가고 있다. 바다와 육지에서 재난이 꼬리를 물고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다. 우리는 얼마나 자주 지진과 태풍의 소문과 화재와 홍수로 인한 인명과 재산의 큰 손실에 대한 소문을 듣고 있는가! 표면상으로는 이 재난들은 인간이 전혀 제어할 수 없는 혼란스럽고 무질서한 자연의 힘의 변덕스러운 돌발 사건인 것처럼 보이나 그 가운데서 하나님의 모든 목적을 읽을 수 있다. 53 그것들은 하나님께서 남녀들로 하여금 위험을 느끼도록 각성시키는 매개물들이다.─선지자와 왕, 277(영문).

세계는 전염병 수용소임

사람들은 영적 눈이 멀어 놀라운 문명의 발전을 자랑하고 있으나 하늘 거민들은 이 지구가 부패와 강포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본다. 죄로 인해서 세상의 환경은 전염병 수용소와 같이 되었다.─6T, 10, 11.

죄의 유행병

우리는 어디에서나 사려 깊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깜짝 놀라는 “범죄의 전염병”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만연되고 있는 부패는 사람의 필력(筆力)으로 묘사할 수 없다. 매일 정치적 투쟁, 증회(贈賄), 사기 등이 새롭게 폭로되고 있다. 매일 폭력과 불법, 인간의 고통에 대한 무관심, 사람의 생명에 대한 잔인성과 극악한 파멸 등에 대한 가슴 아픈 기록이 전달된다. 매일 정신이상, 살인, 자살 등이 증가되고 있는 것을 보여 준다. 사단의 부하들이 사람들 사이에서 역사하여 마음을 괴롭히고 부패케 하며, 육체를 더럽히고 파괴시키는 활동을 증가시키고 있다는 사실을 누가 의심하겠는가?─치료봉사, 129.

무정부주의 정신이 각국에 퍼지고 있으며, 세계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는 폭동들은 일단 통제를 벗어나면 세상을 재난과 황폐로 채우게 될, 갇혀 있는 정욕과 무법의 불의 징후에 지나지 않는다. 현 사회는 성경에 기록된 홍수 전 세계의 상황으로 신속히 빠져 들어가고 있다. 지금도, 소위 그리스도교국이라고 공언하는 지역에서 고대 세계 죄인들의 멸망을 초래한 그 흉악하고 무서운 범죄들이 날마다 저질러지고 있다. 홍수 전에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이 회개하여 임박한 멸망을 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노아를 보내어 세상을 경고하셨다. 하나님의 재림의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주께서는 그 큰 사건을 위하여 준비하도록 당신의 종들을 보내시사 세상을 경고하신다. 54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는 생애를 살고 있으며, 이제 그분은 긍휼 가운데서 하나님의 신성한 계명에 순종하도록 그들을 부르고 계신다. 하나님께 대하여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들의 죄를 버리는 자들은 모두 용서를 받는다.─부조와 선지자, 102(영문).

세상의 모든 상태는 우리 앞에 시련의 때가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일간 신문들은 가까운 장래에 무서운 전쟁이 있을 징조들로 가득 차 있다. 대담한 강도 행위가 자주 일어나며 파업이 흔하여졌다. 곳곳에서는 절도와 살인 사건들이 발생하며 악마에게 사로잡힌 사람들은 남녀와 어린아이들의 생명을 무참하게 앗아가고 있다. 사람들은 악습에 빠져 있으며 갖은 죄악들이 횡행하고 있다.─9T, 11.

대 기만자

지상 만물의 끝이 신속히 다가오고 있는 현 시대에 사단은 세상을 함정에 빠뜨리고자 필사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사단은 사람들의 마음을 지배하고 구원을 얻는 데 필수적인 진리로부터 관심을 돌리게 하려고 많은 계략들을 고안하고 있다. 매 도시마다 그의 대리자들은 하나님의 율법을 반대하는 자들의 단체를 분주히 조직하고 있다. 대 기만자는 혼란과 반역의 요소를 도입하려고 활동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지식을 좇지 않는 열심으로 자신을 불태우고 있다.─사도행적, 219(영문).

사단은 매우 부지런한 성경 연구가이다. 그는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알고 각 방면에 있어서 하나님의 지상 사업을 방해하려고 노력한다.─9T, 16.

사단은 지금 하나님의 백성들을 무활동의 상태로 붙들어 두어, 진리를 전파하는 일에서 그들의 몫을 담당하지 못하게 하고자 애쓰고 있다.─교회증언 1권, 284.

전쟁열(戰爭熱)

전쟁열이 세상을 뒤덮고 있다. 다니엘 11장의 예언은 거의 다 성취되었다. 곧 예언에 기록된 사건들은 일어나게 될 것이다.─9T, 14.

55 나는 세상 사람들이 극도로 혼란한 중에 있는 것을 보았다. 전쟁, 유혈, 궁핍, 결핍, 기근, 재앙 등이 이 땅에 편만해졌다. 이와 같은 것들이 하나님의 백성들을 둘러싸고 있을 때, 그들은 굳게 연합하고 그들의 사소한 어려움을 버리게 되었다. 자존심이 더이상 그들을 지배하지 않고, 깊은 겸비가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 고난, 난관, 궁핍은 이성이 제자리를 다시 찾게 해 주고, 격정적이고 비이성적 (非理性的) 인 사람이 건전하고 신중하고 지혜롭게 행동하게 하였다. 나의 주의는 그 장면에서 다른 데로 끌렸다. 잠깐 동안의 평화가 있는 것처럼 보였다. 다시 한번, 이 세상의 거민들이 내 앞에 제시되었다. 그리고 다시 모든 것이 극히 심한 혼란 속에 빠졌다. 기근과 재앙과 함께 투쟁과 전쟁과 유혈이 도처에 편만했다. 다른 나라들이 이 전쟁과 혼란 속으로 빠져들었다. 전쟁이 기근을 일으키고, 궁핍과 유혈이 온역을 초래했다. 그리하여 사람들의 마음은 두려움으로 낙담의 상태가 되어 “세상에 임할 일을 생각” (눅 21:26)하게 되었다.─교회증언 1권, 292.

영적 암흑

이 시대는 세상에 있는 교회에 대하여 영적 암흑 시기이다. 신령한 것을 경시하므로 하나님과 진리가 보이지 않도록 숨겨졌다. 악의 군대는 그의 세력을 강화하고 있다. 사단은 그의 동역자들로 자기가 세상을 사로잡는 일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교회가 부분적으로 무활동의 상태에 놓여 있는 한편 사단과 그의 군대는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소위 그리스도 교회와 교인들이 세상 사람들을 회개시키지 못하는 것은 그들 자신이 이기심과 교만으로 부패해 있으며 다른 사람들을 순결하고 고상한 수준으로 이끌어 올리기 전에 먼저 그들 속에서 회개시키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9T, 65.

우리가 사는 오늘날에도 옛날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요긴한 진리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대신에 사람의 학설과 이론을 받아들인다. 복음을 전하는 목사라고 자처하는 사람들 중에도 성경 전체를 영감의 말씀으로 받아들이지 않는 이들이 많이 있다. 어떤 학자는 한쪽 부분을 부정하고 다른 학자는 다른 부분에 이의를 제기한다. 그들은 자기의 판단과 견해를 하나님의 말씀보다 높이고 저희 자신의 권위를 가지고 성경을 가르침으로 성경의 거룩한 권위를 파괴한다. 그리하여 불신의 씨가 널리 뿌려짐으로 사람들의 마음이 혼란되어 무엇을 믿어야 할지 모르게 된다. 우리가 마음대로 막연하게 받아들여서는 안 될 신조들이 많이 있다.─실물교훈, 39(영문).

사악함은 전에 결코 도달한 적이 없는 수위에 이르고 있지만 복음을 전하는 많은 목사들은 “평안하다 안전하다”고 부르짖고 있다. 56 그러나 하나님의 충실한 기별자들은 그들의 사업을 견실하게 진전시켜야 한다. 하늘의 갑옷을 입고서 그들은 두려움 없이 승리를 확신하며 전진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이 접촉할 수 있는 모든 영혼들이 이 때를 위한 진리의 기별을 받기까지 결코 그들의 싸움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사도행적, 220(영문).

오늘날 종교계의 형편에 경종을 울려야 할 이유가 있다. 하나님의 긍휼은 멸시를 받아 왔다. 많은 무리들은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마 15:9)며 여호와의 율법은 소용없다고 말한다. 많은 교회들은 불신에 휩쓸려 있는데, 성경을 공공연히 부인하는 넓은 의미에서의 불신이 아니요 그리스도교의 의복으로 단장하고서 성경이 하나님의 계시라는 믿음을 해치고 있는 그런 불신이다. 열렬한 헌신과 생기 있는 경건은 형식주의로 대치되었다. 그 결과로 배도와 관능주의가 성행한다. 그리스도께서는 “롯의 때와 같으리니 …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눅 17:28, 30)고 선언하셨다. 날마다 지나가는 사건에 대한 매일의 기록은 인자의 말씀이 성취됨을 증거한다. 세계의 죄악은 신속히 무르익어 멸망 직전에 이르렀다. 하나님의 형벌은 곧 내릴 것이요 죄와 죄인들은 소멸당할 것이다.─부조와 선지자, 166(영문).

곡식과 가라지를 구별하심

하나님의 재앙의 시간은 진리를 배울 기회가 없었던 자들에게는 자비의 시간이다. 하나님께서는 인자스럽게 그들을 내려다보실 것이다. 하나님의 자비하신 마음은 감동함을 받는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구원의 손길을 아직도 펴시고 계시다. 그러나 들어가기를 원하지 않는 자들에게는 문이 닫혀져 있다.─9T, 97.

곧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과 섬기지 않는 자들 간에 맹렬한 전쟁이 일어날 것이다. 곧 흔들릴 수 있는 모든 것들은 흔들림을 당하고 흔들릴 수 없는 것들은 그대로 남게 될 것이다.─9T, 15, 16.

나라들이 고통하고 고난을 겪을 때, 부패한 세상의 영향과 사단을 섬기는 데 스스로를 완전히 바치지 않고 하나님 앞에 자신을 낮추고 온 마음을 다하여 그분께 돌아가서 가납하심과 용서하심을 받을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교회증언 1권, 293.

57 성경을 읽지만 그 참된 의미를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세계 도처에서 남녀들은 하늘을 동경하면서 바라보고 있다. 기도와 눈물과 탐구가 하늘로 올라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다만 거두어들임을 받기를 기다리면서 하늘 나라 경계선에 있다.─사도행적, 109(영문).

엘리야의 경험에서 배울 교훈

낙담과 표면상으로 패배한 것처럼 보이는 날 동안에 겪은 엘리야의 경험에서 끌어낼 수 있는 많은 교훈, 곧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옳은 데서 떠나는 것으로 특색을 이룬 이 시대에 사는 하나님의 종들을 위한 귀중한 교훈이 있다. 오늘날에 성행하고 있는 배도는 선지자 엘리야 당시에 이스라엘 백성들 사이에 널리 퍼졌던 그것과 동일하다. 오늘날의 군중들은 하나님보다 인간을 높이고 인기 있는 지도자들을 찬양한다. 그들은 또 재물을 숭배하고 계시의 진리보다 과학의 가르침을 높임으로 바알을 따르고 있다. 의심과 불신은 그들의 정신과 마음에 해로운 감화를 끼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인간의 학설로 대치하고 있다. 인간의 이성을 하나님의 말씀의 교훈보다 더 높여야 할 시대에 우리가 이르렀다고 공공연히 가르쳐지고 있다. 의의 거룩한 표준인 하나님의 율법은 효력이 없다고 선포되고 있다. 모든 진리의 원수는 기만적 능력을 가지고 남녀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계셔야 할 자리에 인간의 제도를 두고, 인류의 행복과 구원을 위하여 제정된 제도를 잊어버리도록 하기 위하여 그의 기만적인 능력을 행사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배도가 널리 퍼지긴 했지만 전세계적인 것은 아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다 불법적이고 죄악적인 것은 아니며 모두가 다 원수의 편에 가담한 것도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수많은 사람을 가지고 계시며 그리스도와 율법에 관하여 더욱 충분히 깨닫기를 갈망하는 사람들과 예수께서는 속히 오셔서 죄와 죽음의 지배를 끝내실 것이라는 희망을 버리지 않은 많은 사람들을 가지고 계신다. 그리고 알지 못하고 바알을 예배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이들을 위하여 하나님의 성령께서는 아직도 애를 쓰고 계신다.─선지자와 왕, 170, 171(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