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선교봉사

본문보기

소홀히 여기지 못함

202 부자들을 위해서도 해야 할 일이 있다. 그들은 하늘의 선물을 위탁받은 자로서 저희의 책임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그들로 하여금 죽은 자와 산 자를 심판하실 자와 반드시 회계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도록 해야 한다. 부자들을 위해 일할 때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일할 필요가 있다. 부자들은 자기의 재물만을 믿고 닥쳐올 위험을 생각지 않는 경향이 너무도 많다. 그들의 마음의 눈이 영원한 가치를 지닌 것에 이끌리도록 할 필요가 있다.─실물교훈, 230(영문).

세상에서 높은 학식을 가진 사람들과, 재물과 직업적인 면에 명망이 뛰어난 사람들을 개인적으로 찾아가서 그들의 구원 문제를 말해 주는 일은 극히 드물다. 많은 그리스도인 교역자들이 이러한 계급의 사람들에게 접근하기를 꺼린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가령 사람이 물에 빠졌다고 하면 그가 변호사나, 상인이나, 혹은 재판관이라고 해서 우리가 수수 방관하고 그가 죽는 것을 바라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다. 낭떠러지를 향해 급하게 달려가는 사람을 보게 된다면 우리는 그 사람의 지위나 직업을 상관하지 않고 지체없이 뒤로 물러나도록 소리칠 것이다. 이와 같이 우리는 사람들에게 저희 영혼이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경고를 지체없이 말해 주어야 한다. 어떠한 사람이든지간에 그가 세상 일에 열중하고 있다고 해서 그 사람을 등한히 해서는 안 된다.─실물교훈, 230, 231(영문).

우리는 고위층에 있는 자들을 위하여 정신적 고통을 느끼며 그들에게 결혼 잔치에 초대하는 은혜스러운 초청장을 보내야 한다.─SW, 1904.3.15.

주님께서는 부자들이 회개하여 당신의 조력자로서 남에게 접근하여 전도하는 일에 활약하기를 원하신다. 그는 개혁과 회복사업을 도울 수 있는 자들이 귀한 진리의 빛을 보고 품성의 변화를 받아 그들에게 위탁된 재물을 당신의 봉사 사업에 사용하게 되기를 바라신다. 하나님께서는 선한 일을 하며 인근에 있는 각계 각층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게 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빌려준 돈을 투자하게 하실 것이다.─9T, 114.

203 상류 계층에 속한 사람들을 친절한 애정과 형제 우애로 찾아야 한다. 실업계에 있는 사람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과, 뛰어난 발명력과 과학적 재능을 가진 사람들과,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들과, 현 시대에 대한 특별한 진리를 받지 못한 종교지도자들이 먼저 이 초청의 기별을 들어야 할 사람들이므로 그들에게 이 초청의 말씀이 주어져야 한다.─실물교훈, 230(영문).

장관들과 고위층 인사들에게 진리를 가지고 접근해 보려고 하지 않으므로 많은 과오들을 범하였다. 우리의 신앙을 갖지 않은 사람들이 너무나 도외시되어 왔다. 우리가 그들의 특성을 받아들이기 위하여 그들과 교제해서는 안 되지만 어느 곳에나 우리가 그들의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주의 깊고 현명하고 지혜롭게 전도하여야 할 정직한 사람들이 있다. 국내와 국외에 있는 이러한 고위층 인사들에게 전도할 남녀들을 교육시키기 위하여 자금을 모아야 한다.─5T, 580, 581.

교역자의 특별한 자격

어떤 사람들은 특별히 상류 계급의 사람들을 위하여 일하기에 적합하다. 그런 사람들은 그들과 접촉하는 방법을 알기 위하여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되, 단순히 그들과 피상적으로 사귀기 위해서가 아니고 개인적 노력과 산 믿음을 통하여 그들에게 영혼의 필요성을 깨우쳐 주고 예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의 진리를 알려주기 위하여 구해야 한다.─치료봉사, 195.

상류 계급의 사람들을 위하여 일하는 사람들은 천사들이 그들의 동료임을 기억하고 참된 위엄을 간직해야 한다. 그들은 “기록하였으되”라는 말씀으로 충만한 정신과 마음의 보고(寶庫)를 언제나 간직해야 한다.─치료봉사, 196.

상류 계층에 접근하려는 모든 노력을 함에 있어서 하나님을 위한 일꾼은 강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 겉보기에는 가까이 하기 어려운 듯이 보이나, 가장 어두운 때에도 위에는 빛이 있다.─사도행적, 242(영문).

하나님께서는 상류 계급에게 복음을 전할 열렬하고 겸손한 일꾼들을 부르신다.─사도행적, 140(영문).

확실한 결과

204 진정한 회개에는 이적, 지금으로서는 분별되지 않는 이적이 작용해야 한다. 이 세상의 위대한 사람들이라고 해서 이적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능력 밖에 있는 것이 아니다. 만일 그분의 동역자들이 하나님과 함께 기회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되어 용감하고 충실하게 그들의 의무를 행한다면, 하나님께서는 책임 있는 지위에 있는 사람들, 지성과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을 개심시키실 것이다. 성령의 능력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거룩한 원칙들을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진리로 거듭난 그들은 빛을 전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쓰시는 대리자들이 될 것이다. 그들은 버려진 계급의 다른 영혼들을 위하여 특별한 짐을 지게 될 것이다. 시간과 재정이 주의 사업에 들어오게 될 것이요, 새로운 능력과 힘이 교회에 더하여질 것이다.─사도행적, 140(영문).

사회적 지위가 높은 많은 사람들이 슬픔에 젖어 있고 세상의 허무함에 염증을 느끼고 있으며 저희가 가지지 못한 마음의 평강을 갈망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가장 높은 계급에 속한 사람들 중에도 구원에 주리고 목마른 자들이 있다. 주님의 일꾼들이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부드러워진 마음과 친절함을 가지고 그들을 개인적으로 찾아간다면 많은 사람이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실물교훈, 231(영문).

세상이 그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고로 가장 위대한 학자들과 정치가들 그리고 세계의 가장 저명한 인사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 마지막 시대에 빛에서 떠나게 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종들은 이런 사람들에게 진리를 전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계발해야 한다. 그러면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의 사물에 대한 그들의 무지를 고백하고, 크신 교사 예수의 발 아래 겸손히 배우는 자가 될 것이다.─사도행적, 241, 242(영문).

신약 시대의 부했던 사람들

이 에디오피아 사람은 명망과 큰 권세가 있는 사람이었다. 그가 개심하면 그는 받은 빛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 복음을 위하여 더 큰 감화를 끼칠 것을 하나님은 아셨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이 빛을 찾는 사람을 수행하고 있었고, 그는 구주께 인도되었다. 성령의 봉사를 통하여 주님은 그를 빛으로 인도할 수 있는 사람과 접촉하게 하셨다.─사도행적, 107(영문).

205 이제 유대인들이 어린 교회를 멸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때에 니고데모는 그 교회를 보호하려고 나아왔다. 니고데모는 그 이상 조심하거나 의심하지도 아니하였고, 제자들의 신앙을 격려하고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를 유지하는 일을 돕고 복음 사업을 발전시키는 일에 그의 재산을 사용하였다. 전날에 그에게 존경을 표했던 사람들이 이제는 그를 조롱하고 핍박하였으므로 그는 이제 세상 재물에는 가난하게 되었으나, 자신의 신앙을 옹호하는 일에는 흔들리지 아니하였다.─사도행적, 105(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