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과 음식물에 관한 권면

본문보기

하늘의 공급자로부터

267 (1902) 7T, 114

396.혼인 잔치에서 포도즙을 준비하신 주님의 이적과 무리를 먹이신 이적의 기록에서 우리는 가장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다. 건강 식품 사업은 필요를 공급하기 위해 주님께서 친히 쓰시는 도구들 중의 하나이다. 각종 음식을 공급하는 하늘의 공급자께서는 모든 계절과 경우에 따라 가장 좋은 음식을 준비하는 일에 대하여 알지 못하도록 당신의 백성을 버려두지 않으실 것이다.

(1902) 7T, 124, 126

397.지난 밤 사이에 많은 사건들이 내 앞에 전개되었다. 건강 식품 제조와 판매에는 신중하게 기도하면서 생각하는 일이 필요할 것이다.

만일 주께서 보시기에 그들이 이 요리에 대한 지식을 올바로 사용할 것 같으면 주님께서 분명히 건강에 좋고 맛이 좋은 음식을 요리하는 방법에 관한 지식을 알려주실 많은 사람들이 여러 곳에 있다. 동물들이 점점 병들어가고 있다. 그러므로 머지 않아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동물성 음식을 끊을 것이다. 건강과 생명을 유지시키는 음식들을 준비하여, 남녀들이 육식할 필요가 없게 할 것이다.

주님께서는 세상 여러 곳에 산재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과실과 곡식과 채소를 배합하여 생명을 유지하고 질병을 초래하지 않을 음식을 만드는 법을 가르치실 것이다. 현재 시장에서 유통되는 건강 식품을 만드는 조리법을 한 번도 보지 못한 사람들이 땅의 산물을 실험함으로 현명하게 제품을 만들 것이며 이 산물들을 사용하는 데 관한 빛을 받을 것이다. 주님께서는 무엇을 해야 할지 보여주실 것이다.

세계의 한 지역에 사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기술과 총명을 주시는 그분은 다른 지역에 사는 당신의 백성들에게도 기술과 총명을 주실 것이다. 268 각 나라의 식품 저장물이 잘 준비되어 그것들이 적용될 만한 다른 여러 나라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님의 계획이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생계를 유지시키기 위하여 하늘로부터 만나를 주셨던 것처럼, 그분은 같지 않은 곳에 사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육식을 대치하도록 음식 준비에 여러 나라들의 소산물들을 사용할 기술과 지혜를 지금 주실 것이다.

Letter 25, 1902.

398.이스라엘 자손들에게 하늘의 만나를 주신 동일한 하나님께서 살아계시며 통치하신다. 그분은 건강 식품 제조에 관한 기술과 총명을 주실 것이다. 그분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준비하는 일에 당신의 백성을 지도하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저들이 이런 음식뿐만 아니라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한 음식을 준비함에 있어서도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알기 바라신다. 그들은 자신들이 하나님을 나타내고 있으며 저들이 가진 모든 것은 주님께서 주신 것임을 알고 그리스도와 같은 후한 마음을 나타내 보여야 한다.

MS 96, 1905.

399.주님은 음식물 개혁에 관한 지식이 당신 백성들에게 확산되기를 바라신다. 그것은 우리 학교들에서 가르쳐져야 할 교육의 필수적인 부문이다. 새로운 지방에 진리가 제시될 때 위생적인 요리법에 대한 강습도 실시해야 한다. 사람들에게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살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라. 생활의 단순성을 그들에게 가르치라.

주님께서는 과실과 곡식으로써 현재 얻을 수 있는 많은 것들보다 더 단순하고 값싼 음식들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인도하고자 일하셨으며, 아직도 계속 일하고 계신다. 하늘 떡으로 광야에서 수천명을 먹이신 그 하나님께서 오늘날 당신의 백성에게 단순한 모양으로 음식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주실 것이다.

MS 156, 1901.

400.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듣지 못한 사람들에게 그 기별이 이르게 되면 그들은 자신들의 식사에 큰 변화가 일어나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은 육식이 술에 대한 식욕을 조성하고 신체를 병으로 가득 채우기 때문에 고기로 된 음식을 끊어버리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안다. 269 고기를 먹음으로 체력과 정신력과 도덕적인 힘이 연약해진다. 사람의 건강은 자기가 먹는 것으로 증진된다. 고기를 먹고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는 결과로써 동물적인 정욕이 지배하게 된다. 주님께서는 토지 소산물로 육식을 대치하여 음식물을 요리할 지혜를 당신의 백성들에게 주실 것이다. 맛있게 그리고 기술적으로 제조된 견과와 곡식과 과실들의 단순한 배합은 불신자들의 마음을 끌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너무 많은 견과들이 식품 배합에 사용된다.

MS 78, 1902.

401.나는 주님께서 건강 식품 문제에 관하여 나에게 주신 지시를 나의 형제들에게 이제 제시하지 않으면 안 된다. 많은 건강 식품들이 사람들의 고안품으로 간주되고 있지만 그것들은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에게 축복으로 주신 것이다. 건강 식품 사업은 하나님의 소유이다. 그러므로 개인적인 소득을 위한 재정적인 투기가 되어서는 안 된다. 식품 문제에 관하여 하나님께서 과거에 주셨고 또 앞으로 주실 빛은, 만나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한 것이었던 것처럼 그것은 오늘날 하나님의 백성을 위한 것이라는 점이다. 만나는 하늘에서 내렸으며 사람들은 그것을 모아서 먹도록 요리하라는 말을 들었다. 그와 같이 빛이 세계 여러 나라에 있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주어질 것이며 이 나라들에 알맞는 건강 식품들이 준비될 것이다.

각 교회 신자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실 재치와 창의적인 훌륭한 솜씨를 계발시켜야 한다. 주님은 건강적인 음식을 단순하고 손쉽게 만들기 위하여 땅의 소산물 배합 방법을 배우려고 애쓰면서 자신들의 재간을 사용하게 될 모든 사람들을 위한 기술과 총명을 가지고 계신다. 그런데 그렇게 준비된 음식물은 육식을 대신할 것이며 사람들로 육식에 대한 핑계를 할 수 없도록 만든 것이다.

그런 음식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받은 사람들은 저희의 지식을 이기심 없이 사용해야 한다. 그들은 저희의 가난한 형제들을 도와야 한다. 그들은 소비자도 되고 생산자도 되어야 한다.

건강 식품들이 여러 곳에서 제조되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다. 진리를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이 단순한 식품 요리 방법을 배워야 한다. 270 가난한 사람들이 생활 필수품 때문에 고통당하는 것은 주님의 계획이 아니다. 주님은 다른 여러 나라에 사는 당신의 백성들이 당신께 지혜를 구하기를 바라시며, 주님께서 주신 지혜를 올바로 사용하도록 요청하신다. 우리는 절망과 낙담 가운데 빠지지 말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교화시키기 위하여 우리의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1902) 7T, 127, 128

402.우리 공장에서 내보내는 건강 식품은 많은 점에서 향상될 수 있다. 주님께서 좀더 단순하고, 보다 더 값이 싼 식품을 어떻게 만들지 그 방법을 당신의 종들에게 가르치실 것이다. 만일 그들이 그분의 권면대로 행하고 저희 형제들과 조화 있게 행한다면 이 분야에서 주께서 가르치실 사람이 많이 있다.

MS 75, 1906.

403.값이 아주 싸고 그것도 자양이 많은 상태로 준비된 식품들을 거래한다면 여러 가지 목적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곡식과 과실로 보다 값싼 요리를 생산하도록 하라. 이 모든 것들은 우리의 필요들을 공급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거저주신 것들이다. 값비싼 식품들을 사용함으로 건강이 확보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과실들과 곡식들과 채소들로 된 단순한 식품들을 사용하는 동안 보다 더 나은 건강을 누릴 수 있다.

(1902) 7T, 125, 126

404.단순하고 값싸며 건강에 좋은 식품들을 요리하는 것이 우리의 지혜이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가난하다. 그러므로 가난한 사람도 지불할 수 있는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준비되지 않으면 안 된다. 어느 곳에서나 가난한 사람들이 건강 식품들을 값싸게 공급받도록 하는 것이 주님의 계획이다. 여러 지역에 이 식품 제조를 위한 제조 업소들이 설립되어야 한다. 어떤 지역에서 그 사업이 축복이 되는 것은 돈을 벌기가 훨씬 더 어려운 지역에서도 축복이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을 위하여 일하시고 계신다. 그분은 그들에게 자원이 고갈되기를 원치 않으신다. 그분은 원래 인간에게 주셨던 식물로 돌아가도록 당신의 백성들을 이끌고 계신다. 그들의 식물은 당신께서 준비하신 원료로 만든 음식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271 이 음식에 주로 사용되는 원료들은 각종 과실, 곡식, 견과들이 될 것이며 여러 가지 구근(뿌리)들도 사용될 것이다.

MS 14, 1901.

405.음식 문제는 아직 완전에 도달하지 않았다. 이 점에서 배울 것이 아직도 많다. 주님은 세계 도처에 있는 당신의 백성들의 마음이, 아직 생산되지 않았으나 필요하게 될 식품 제조에 있어서 특정한 재료 배합에 관하여 그분의 감명을 받을 수 있는 그러한 마음 상태가 되기를 바라신다.

세상에 기근과 궁핍과 재난이 점점 더 증가함에 따라 건강 식품이 크게 단순화될 것이다. 이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당신의 백성들을 사랑하셔서 저들의 유익을 항상 마음에 두시는 위대하신 교사에게 끊임없이 배워야 할 것이다.

[건강 식품의 목적은 육식을 대신하고 우유와 버터를 대치하기 위함임 ― 583]

Letter 27, 1902.

406.이 사업에 문제가 되는 것이 많다. 땅의 건전한 산물은 건전하고 값싼 식품을 만들기 위해 실험해 보지 않으면 안 된다.

식품 사업은 열렬한 기도의 주제가 되어야 한다. 사람들로 하여금 건강에 좋은 음식물을 만들기 위하여 하나님께 간구하도록 하라. 떡 다섯 덩이와 작은 물고기 두 마리로 5, 000명을 먹이셨던 그분께서 오늘날 당신의 자녀들의 필요를 공급하실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이 놀라운 이적을 행하신 후에 그분은 절약의 교훈을 주셨다. 군중들의 배고픔이 채워진 후에 그분은 말씀하시기를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요 6:12)고 하셨다. 이에 그들이 거두니 … “먹고 남은 조각이 열두 바구니에 찼더라”(요 6:13).

MS 40, 1902.

407.주님께서는 같지 않은 여러 지역에 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 식품들에 대한 이해력을 주실 것이다. 그분은 광야에 식탁을 차리실 수 있으시다. 272 건강 식품들은 건강 개혁의 원칙들을 실천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우리 교회가 만들어야 할 것이다. 그들이 이렇게 하면 틀림없이 어떤 사람들은 말하기를 그들이 자기들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다고 할 것이다. 그러나 이 음식을 요리할 지혜를 주신 분이 누구인가? 하늘의 하나님이시다. 그 하나님께서 다른 여러 나라에 사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건강음식을 요리하는 데 본토의 소산물들을 사용하도록 하실 것이다. 사람들은 저희들이 사는 나라의 과실과 곡식과 구근들을 가지고 단순하고 값싼 방법으로 실제로 실험해 보아야 할 것이다. 같지 않은 여러 나라에서 값이 비싸지 않은 건전한 식품들이 가난한 사람들의 유익과 우리 백성의 가족들의 유익을 위하여 제조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기별은 해외에 사는 당신의 백성들이 건강 식품의 공급을 위하여 미국에서 수입하는 건강 식품들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운임과 수입 관세가 이 식품들의 값을 대단히 높게 하여 가난한 사람들이 유익을 받을 수 없다. 그런데 그들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부자와 꼭 마찬가지로 귀중한 사람들이다.

건강 식품들은 하나님의 산물이다. 그러므로 그분께서는 땅의 소산물을 배합하여 단순하며 값싸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준비하도록 선교 지역에 사는 당신의 백성들을 가르치신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지혜를 구할 것 같으면 그분께서는 이 소산물들을 활용할 계획과 고안 방법을 그들에게 가르치실 것이다. 나는 그것들을 금지하지 말라고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Letter 98, 1901.

408.그대가 일하고 있는 곳에서 건강에 좋은 음식 요리에 대하여 가르쳐야 할 것이 많다. 건강에 가장 좋으며 값싼 식품들이 제조되어야 한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건강의 복음이 전파되어야 한다. 이 식품들을 제조할 때에 진리를 받아들이고 직장을 잃은 자들에게 길이 열릴 것이고 거기에서 생활비를 벌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께서 공급하신 소산물로 건강에 좋은 식품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면 사람들은 자신들을 위하여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273 그 때에 우리는 건강 개혁의 원칙들을 적절하게 제시할 수 있으며, 듣는 사람들이 이 원칙들이 모순성이 없음을 확신하게 되어 그것들을 받아들일 것이다. 그러나 맛이 좋고 자양분이 있으며, 그런데도 값이 비싸지 않은 건강 개혁 식품들을 제시할 수 있기까지 우리는 식사에 관한 건강 개혁의 가장 진보된 면들을 제시할 수가 없다.

[개인적 재능 계발을 격려하기 위하여 ― 376]

(1902) 7T, 132

409.진리가 전파되는 곳마다 건강에 좋은 음식물들을 요리하는 교육이 실시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이 어느 곳에서나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산물들을 현명하게 사용하도록 가르침 받기를 원하신다. 숙련된 교사들은 그들이 사는 곳에서 사람들에게 저희가 가꿀 수 있거나 또는 얻을 수 있는 산물들을 가장 유리하게 사용할 방법들을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잘사는 사람들은 물론이요 가난한 사람들도 건강하게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Letter 188, 1901.

410.주님께서는 세계 각 곳에 있는 백성들이 각 지역의 토산물들을 사용함에 있어서 현명하게 되기를 원하신다. 각 지역에서 나는 소산물들의 식품 제조를 단순하게 하고 생산비와 수송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그런 면에서 협력할 수 있는지 없는지 연구하고 주의 깊이 조사하여야 한다. 주님의 감독하에 모든 사람들은 이렇게 하기 위하여 저들의 최선을 다해야 한다. 특수한 사람이라야 배합할 수 있는 비싼 식품들이 많이 있으나 실상은 비싼 요리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3년 전에 다음과 같은 편지가 나에게 왔는데 “나는 견과 식물을 먹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나의 위장이 그것들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라고 하였다. 그 때에 서너 가지 요리법이 내 앞에 제시되었다. 그러니까 그 하나는 견과들과 배합되는 다른 재료들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그 재료들은 견과들과 조화되어야 하고,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아야 하였다. 배합하는데 견과의 분량이 10분의 1내지 6분의 1정도면 충분할 것이다. 우리는 이렇게 하였는데 성공적이었다.

[제22장 “견과와 견과 식품”을 보라]

274 단 크래커-다른 것들이 언급되었다. 한 가지는 단 크래커 또는 비스켓이었다. 그것들은 누군가가 좋아하기 때문에 만들어진다. 그런데 그것들을 먹지 않아야 될 많은 사람들이 먹는다. 아직도 개선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당신과 더불어 일할 모든 사람들과 함께 일하실 것이다.

[단 빵, 쿠키, 크래커를 보라 ― 507, 508]

[소위 “건강적인 당과”라는 것도 무해하지 않다 ― 530]

(1902) 7T, 126

411.우리의 건강 잡지를 위하여 조리법을 작성하는 사람들은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현재 특별히 준비된 식품 중에 어떤 것들은 개선될 여지가 있으며, 그것들을 사용함에 관한 우리의 계획은 수정되어야 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견과 제품을 너무 마음대로 사용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저는 견과 식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저는 고기 대신에 무엇을 먹을까요?”라고 나에게 써 보내 왔다. 나는 어느 날 밤, 일단의 사람들 앞에 서 있는 것같이 보였는데, 그들에게 저희의 음식 요리에 견과들이 너무 많이 사용된다는 것과 주어진 어떤 조리법을 그대로 사용하면 신체가 소화할 수 없으나, 만일 조금씩 사용한다면 보다 더 만족할 만한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1902) 7T, 41

412.우리의 천막 집회에서는 가난한 사람들도 건강에 좋고 잘 준비된 음식을 할 수 있는 대로 값싸게 얻을 수 있도록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또한 거기에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 구미가 당기도록 준비되고 차려져야 한다. 이것은 우리의 믿음을 갖지 아니한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이 될 것이다. 이 일이 천막 전도회의 다른 사업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생각지 않도록 하라. 하나님의 사업의 모든 분야는 다른 분야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모든 부문은 완전한 조화를 이루어 전진하게 되어 있다.

MS 79, 1900.

413.우리의 여러 도시에서 관심 있는 일꾼들은 여러 가지 선교적인 활동 분야에 참여할 것이다. 위생적인 식당들이 설립될 것이다. 그러나 이 사업을 이루려면 얼마나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할까! 276 이 식당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맛이 좋고 건강적인 음식을 어떻게 요리하는지 배우기 위하여 끊임없이 실험해야 한다. 모든 위생 식당은 거기서 일하는 일꾼들을 위한 학교가 되게 할 것이다. 이러한 일은 작은 장소에서보다도 여러 대도시에서 대규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그러나 교회와 교회 학교가 있는 곳은 어디에서든지, 건강 개혁의 원칙을 따라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단순하고 건강적인 요리에 관한 교육이 주어져야 한다. 그리고 우리의 모든 선교 지역에서 이런 비슷한 일이 이루어질 수 있다.

Letter 201, 1902.

414.그대는 비록 외관상 해로울 것이 없는 듯할지라도 우리의 식당 사업에 항상 지속되어야 할 원칙들을 희생시키게 하는 의안들을 끌어들임에 대하여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우리는 전 생애를 식욕에 방종해왔던 사람들이 즉시로 건강에 좋고 단순하며 구미가 당기는 음식을 요리하는 방법을 이해하리라고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이것은 모든 요양소와 건강 식당이 가르쳐야 할 과학이다….

만일 우리가 원칙으로부터 떠나기를 거절하기 때문에 우리 식당의 단골이 감소되더라도, 그렇게 하라. 우리는 호평을 듣든지 악평을 듣든지 간에 주님의 방법을 계속 고수하지 않으면 안 된다.

나는 그대를 도와 올바른 것을 고수하게 하고 원칙을 희생함 없이는 우리 요양소와 식당으로 끌어들일 수 없는 것들을 버리도록 하려고 편지로 이런 것들을 제시한다.

Letter 271, 1905.

415.우리 도시에 있는 모든 식당에서 제공되는 여러 가지 식품의 배합이 너무 복잡하게 될 위험이 있다. 위장은 한 끼에 너무 많은 종류의 음식을 받게 되면 고통을 당한다. 단순성이야말로 건강 개혁의 일부이다. 우리 사업이 지닌 명분을 잃게 될 위험이 있다.

만일 우리가 건강의 회복을 위하여 일하고자 하면 식욕을 제한하고 천천히 먹고 한 끼에 정량의 음식만을 먹는 것이 필요하다. 277 이러한 지시가 자주 반복될 필요가 있다. 한 끼에 여러 가지 음식들을 먹는 것은 건강 개혁 원칙에 조화되지 않는다. 우리는 그것이 바로 영혼을 위한 양식을 공급하는 신앙적인 사업의 부분임을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그것이 다른 어떤 것보다도 더욱 필요하다.

(1902) 7T, 55

416.우리가 부르크린에 채식 식당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만족하고 있어서는 안 되며 다른 식당들이 그 도시의 다른 구역에도 설립되어야 한다는 사실이 나에게 제시되었다. 대 뉴욕의 한 구석에 사는 사람들은 그 큰 도시의 다른 쪽에서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 다양한 장소에 설립된 식당에서 식사하는 남녀들은 건강의 증진을 의식하게 될 것이다. 그들이 한 번 확신을 얻으면 더욱 더 하나님의 특별한 진리의 기별을 기꺼이 받아들이려 할 것이다.

우리의 대 도시에서 의료 선교 사업이 계속 진행되는 곳은 어디에서든지 요리 학교들이 개최되어야 한다. 그리고 유력한 교육 선교 사업이 진행되는 곳은 어디서든지 어떤 종류의 위생 식당이 설립되어야 한다. 그리하면 그것이 합당한 식품 선택과 건강적인 음식을 준비하는 일에 대하여 실제적인 예증을 제시할 것이다.

(1902) 7T, 115

417.주님께서는 우리의 여러 도시에 전할 기별을 가지고 계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기별을 천막 집회에서 전파해야 하며, 다른 공공 활동이나 우리의 인쇄물들을 통하여 전파해야 한다. 이외에 위생 식당들이 여러 도시에 설립되어야 하며, 그것들로 말미암아 절제의 기별이 전파되어야 한다. 우리 식당들과 관련하여 집회를 갖기 위한 설비들이 갖추어져야 한다. 가능하면 언제든지 건강 과학과 그리스도인 절제에 관한 강의를 하기 위하여 단골 손님들을 초대할 수 있는 방을 준비하도록 하라. 그러면 그 곳에서 그들이 건강에 좋은 음식 요리와 다른 중요한 문제들에 관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집회에서는 기도와 찬미와 좌담들이 있을 수 있으며, 건강과 절제에 관한 화제들만이 아니라 다른 적당한 성경 문제들에 관하여도 말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사람들이 육체적인 건강을 보존하는 방법을 배울 때에 하나님 나라의 복음의 씨앗을 뿌릴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이 발견될 것이다.

MS 10, 1906.

418.그리스도의 복음이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될 그러한 방법으로 일이 진행된다면 건강 식품 사업은 유리하게 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육체적인 필요를 공급하기 위한 식품을 생산하는 그 이상의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하는 노력에 대하여 소리 높여 경고한다.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의 떡을 공급할 아무 노력도 하지 않으면서, 식품 제조에 많은 시간과 너무나 많은 남녀들의 재간들을 소모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 그 목적이 영원한 생명의 길을 계시하는 데 있지 아니한 사업에는 막대한 위험들이 수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