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2

본문보기

4장-하나님의 일꾼들*

4장 - 하나님의 일꾼들*

주제제목없음

27 큰 추수장에서 일하는 동료들이여, 우리가 일할 시간은 얼마 남지 아니하였다. 지금은 우리가 일하기에 가장 좋은 기회이므로, 매순간을 참으로 주의 깊이 활용해야 한다. 우리 구주께서는 영혼 구원 사업에 너무도 헌신하셨으므로 피의 침례까지 받고자 원하셨다. 사도들은 그들의 주님의 열성에 사로잡혀 위대한 사업을 성취하기 위하여 확고하고 꾸준하고 열렬하게 앞으로 전진하여, 정사와 권세와 공중에 있는 악의 영들을 대항하여 싸웠다.

우리는 사도 시대보다 훨씬 더 큰 열성이 요구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일꾼들 중 많은 사람들에게 불안한 감정과, 현대 부흥사들의 허황된 스타일을 본받고자 하는 욕망과, 무엇인가 큰 일을 하고 선동적인 분위기를 일으키고 유능한 설교가로 인정을 받음으로 명예와 영광을 받고자 하는 욕망이 있다. 그런 사람들은 비록 어려움을 당할지라도, 영웅들에게 주어지는 영광을 얻을 수만 있으면 불굴의 정력으로 사업에 열중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거의 알려지지 않은 채 생활하고 활동하며, 무명인(無名人)으로서 사람들에게 특별한 칭찬을 받지 않고 예수님을 위하여 수고하고 희생하는 일은 불과 소수의 사람들만이 간직하는 건전한 원칙과 확고부동한 목적이 요구된다. 만일, 겸손하게 하나님과 동행하고 사람들을 보지 않고 오직 그리스도를 위해서만 더욱 큰 노력을 기울였을 것 같으면, 더 많은 일이 성취되었을 것이다.

목회 사업에 종사하는 나의 형제들이여, 온전히 온유하고 겸손한 태도로 예수님을 찾으라. 사람들의 주의를 그대들 자신에게로 끌고자 하지 말라. 그대들이 예수님을 높이는 동안 그릇에 불과한 그대 자신을 보지 않게 하라. 예수님에 관하여 이야기하고, 예수님 안에서 자아를 잃어버려라. 우리의 믿음에 관하여서는 지나치게 요란하고 흥분하면서도, 갈바리와 십자가는 잊어버리고 있다.

28 우리가 상호 간에 칭찬을 받을 때, 서로를 높이는 일에 연합할 때, 우리는 가장 큰 위험에 빠지게 된다. 바리새인들의 큰 관심은 사람들의 칭찬을 받는 데 있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이 받을 상을 이미 다 받았다고 말씀하셨다. 우리에게 지정된 일을 맡아 그리스도를 위하여 일하자. 우리는 고난을 당할지라도 그리스도를 위하여 당하자. 거룩하신 우리 주님께서는 고난으로 온전하게 되셨다. 아, 우리는 그분께서 일하신 것처럼 일하는 사람들을 언제 보게 될 것인가!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표준이다. 모든 사랑의 행동, 모든 친절한 말, 고통당하고 압제받는 자들을 위한 모든 기도는 영원한 보좌 앞에 상달되어 불멸의 하늘 기록에 남는다. 하나님의 말씀은 가장 이해력이 둔한 자들의 마음에 빛을 비쳐 주고, 그 빛은 가장 교양있는 자들에게 그들의 부족과 죄악의 상태를 깨닫게 해준다.

원수는 오늘날 영혼들을 매우 싼 값으로 사고 있다. 성경은 “너희가 값 없이 팔렸”다고 말한다(사 52:3). 어떤 사람은 세상 사람들의 칭찬으로, 어떤 사람은 돈으로, 어떤 사람은 비열한 정욕의 만족으로, 어떤 사람은 세상 오락으로 자기의 영혼을 팔고 있다. 그런 매매는 매일 이루어지고 있다. 사단은 그리스도의 피로 산 영혼들의 값을 매기고 있으며, 그들을 속량하기 위하여 지불된 값이 무한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싼 값으로 사고 있다.

우리는 큰 축복과 특권을 받고 있다. 우리는 가장 가치 있는 하늘의 보화를 얻을 수 있다. 목사들과 백성들은 복음의 진리가 사람을 구원하지 못하면 파멸시킨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자비의 초청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면 가장 긴급한 호소를 미구에 들을지라도 아무런 감동을 받지 못하는 상태가 될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로서 더욱 열렬한 경건을 소유하는 한편, 자기를 높이는 일은 더욱 하지 않아야 한다. 자아를 높이면 높일수록 하나님의 영의 증언을 믿는 믿음은 더욱 감소된다. 하나님과 가장 밀접히 연결되어 있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실 때 그분의 음성을 아는 자들이다. 신령한 사람들은 신령한 것들을 분별한다. 그러한 사람들은 주님께서 그들의 결함을 지적해 주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자신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성령의 증언에 나타난 하나님을 점점 더 깨닫지 못할 것이다.

29 우리의 사업에는 깊은 겸비와 금식과 기도가 수반되어야 한다. 우리는 평안과 기쁨만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때로는 슬픔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눈물을 흘리면서 씨를 뿌리면 기쁨으로 거두게 될 것이다. 때로는 흑암과 실망이 자아 희생의 길을 걷는 자들의 마음을 점령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그들에게 불리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더욱 열렬하게 찾게 해주는 하나님의 계획일 수도 있다.

갈렙과 같은 사람들이 필요함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갈렙과 같은 사람들, 곧 성실하고 진실한 사람들이다. 게으름은 오늘날 너무도 많은 사람들의 생활상 특징이 되어 있다. 그들은 마땅히 인내하고 그들의 모든 힘을 적극적인 활동에 쏟아야 할 때에 발뺌을 해버린다. 그리스도의 일꾼들이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네게 비취시리라”(엡 5:14). 그대들의 활동에 자아에 대한 냄새가 너무 강하므로 그리스도는 잊어버린 바 되었다. 그대들 중 어떤 사람들은 지나치게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우쭐한 상태에 놓여 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지나치게 먹고 마시고 심고 집 짓고 있다. 세상은 그리스도의 종들의 정력을 빼앗아 버렸다. 형제들이여, 그대들의 믿음이 불신자들에게 존중되기를 원하면 언행 일치의 생활로써 그대 자신이 그 믿음을 존중하라. 고난과 세상의 압력을 받을지라도 하나님과 밀접히 연결되고 성경의 진리를 굳게 지킴으로써 진리의 정신을 자녀들의 마음속에 넣어 주라. 그리하면, 그들이 하나님의 손에 쥐어진 기구로서 그대들과 협력하여, 선을 위하여 효과적으로 일하게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과식과 육욕의 방종에 의하여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활동하기에 무력해진다. 동물적 성벽이 강화되는 반면에 도덕적 신령적 성격은 약화된다. 우리가 희고 큰 보좌 주변에 둘러설 때, 거기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의 생애는 어떤 기록을 나타낼 것인가. 만일, 그들이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능력을 저하시키지 않았을 것 같으면 어떤 일을 했을 것인지 그 때에 알게 될 것이다. 30 만일, 그들이 하나님께로부터 위탁받은 육체적 정신적인 모든 능력을 하나님께 바쳤을 것 같으면 얼마나 높은 지적 수준에 도달했을 것인지 그 때에 깨닫게 될 것이다. 그들은 후회의 번민 속에서 그들의 생애가 다시 한 번 되풀이되기를 갈망할 것이다.

나는 빛을 전달하는 자, 곧 양 무리의 본이 되는 자로 공언하는 사람들에게 모든 죄악에서 떠나라고 호소하는 바이다. 이제 그대들에게 남아 있는 조금밖에 안 되는 시간을 잘 활용하라. 그대는 하나님을 굳게 붙들고 그분의 사업에 헌신하고 있는가, 그리고 가장 무서운 핍박을 당할 때에도 믿음을 버리지 않겠는가? 하나님을 향한 간절한 사랑만이 바로 우리 앞에 있는 시련에서 심령을 붙들어 줄 것이다.

극기와 십자가가 우리의 몫이다. 우리가 그것을 받아들일 것인가? 우리들 중 아무도 마지막 큰 시련이 우리에게 다가올 때 필요에 따라 극기와 애국심이 한 순간에 계발될 것으로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진실로 이 정신은 우리의 매일의 경험 속에 스며 있어야 하며, 교훈과 모본을 통하여 우리 자신들의 정신과 마음속으로 주입되어야 한다. 이스라엘의 어머니들은 전사(戰士)가 아니었을지라도 전신 갑주를 입고 주님의 싸움을 용감하게 싸울 전사들을 길러 낼 수 있었다.

시험의 날을 위하여 준비하라

목사들과 백성들이 주님의 날에 설 수 있게 되려면 회개케 하는 은혜의 능력이 필요하다. 세상은 죄악과 인간의 타락으로 하나님의 간섭이 요망되는 지경에 신속히 접근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하나님을 따르노라고 공언하는 자들은 그분의 거룩한 율법에 대한 충성심을 더욱 뚜렷하게 나타내야 한다. 그들의 기도는 “저희가 주의 법을 폐하였사오니 지금은 여호와의 일하실 때니이다”(시 119:126)고 한 다윗의 기도처럼 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행위를 통하여 그들은 “그러므로 내가 주의 계명을 금 곧 정금보다 더 사랑하나이다”고 말해야 할 것이다(127절). 하나님의 율법에 대한 멸시,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들이 정면에 나서서 그분의 짓밟힌 율법을 존중하고 높여야 할 충분한 이유이다.

31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마 24:12). 공기 자체도 죄악으로 더럽혀져 있다. 미구에 하나님의 백성들은 맹렬한 시련으로 시험받게 될 것이다. 오늘날 진실하고 참된 것처럼 보이는 자들 중 대부분이 가짜 금속이었음이 판명될 것이다. 반대와 위협과 학대로 말미암아 강하여지고 확고해지는 대신에, 그들은 비겁하게도 반대자들의 편에 서게 될 것이다.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리라는 약속이 있다(삼상 2:30). 대부분의 세상 사람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없애 버리고자 시도하기 때문에 우리도 하나님의 율법을 등한히 할 것인가?

육지와 바다에서 일어나는 폭풍과 홍수와 태풍과 지진들이 보여주는 바와 같이, 하나님의 심판은 이미 내리고 있다. 위대한 영원 자존자(永遠自存者)께서는 당신의 율법을 무시하는 자들에게 말씀하고 계신다. 하나님의 진노가 이 땅 위에 쏟아질 때 누가 능히 설수 있을 것인가? 지금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원칙에 진실하다는 사실을 스스로 보여 주어야 할 때이다.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가장 크게 멸시를 받고 그분의 율법이 가장 크게 무시당할 때, 우리의 열성은 가장 뜨거워져야 하고 우리의 용기와 확신은 가장 불굴의 것이 되어야 한다. 다수(多數)가 우리를 버릴 때 진리와 의를 옹호하기 위하여 굳게 서고, 용사가 적을 때 주님의 싸움을 싸우는 것, 이것이 바로 우리의 시험이 될 것이다. 이 때에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냉(冷)에서 열(熱)을, 그들의 비겁에서 용기를, 그들의 반역에서 충성을 취해야 한다. 나라들은 큰 반역의 지도자 편에 가담할 것이다.

시험은 분명히 올 것이다. 나는 36년 전에 오늘날(1882년의 기록) 일어나고 있는 일이 장차 일어날 것과, 곧 법왕권 제도의 준수가 일요일 휴업령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강요되고, 여호와의 거룩한 안식의 날이 유린당할 것을 보았다(주:이 글은 1882년에 기록했음).

우리 구원의 대장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마땅히 싸워야 할 싸움을 위하여 그들을 강하게 하실 것이다. 32 사단이 그의 모든 군사를 동원하여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을 공격할 때, 그들이 죽음 직전까지 이르게 되어 믿음으로 열렬한 기도를 드릴 때, 주님의 군대의 대장께서 전쟁터에 나타나셔서 전세(戰勢)를 역전시켜 압제받는 자들을 건져내 주신 적이 얼마나 많은가.

하나님의 맹렬한 진노가 사람들에게 쏟아질 때 숨김을 받기 위하여, 지금은 우리가 하나님과 밀접한 연결을 이루어야 할 때이다. 우리는 옛 지계표(地界標)에서 떠나 방황하고 있다. 지금 곧 돌아가자. 여호와가 만일 하나님이면 그분을 섬기고, 바알이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섬기라. 그대는 어느 편에 서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