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와 강연2

본문보기

50장-생애의 투쟁에서의 하늘의 몫

50장 - 생애의 투쟁에서의 하늘의 몫

[1890.2.1, 미시간 배틀크릭에서의 설교]

57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화전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엡 6:10-17).

지금 우리는 이것을 하고 있는가? 우리는 내가 읽은 바로 그 마지막 절을 순종하고 있는가? 우리는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있는가?

나는 오늘 오후, 여러분의 주의를 우리가 스스로를 지킬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할 중요성에 환기시키기를 원하며, 하나님께서는 천사들을 가지고 계시다는 것을 말하기 원한다. 하늘로부터 온 이 천사들은 사람들의 자녀들과 교통하고 있으며, 우리 중 누구도 어떤 일을 하든지 우리 자신을 세우거나 지킬 수 없다.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매순간 지켜지고 있다. 나는,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만큼 하늘 천사들의 사역을 중요하게 만들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해 왔다.

우리는 이 문제를 택하지 않고 있으며 교회에 제시하고 있지 않다. 우리는 이것을 우리 가족들에게 제시하지 않고, 마땅히 해야 할만큼 그것을 말하지 않고 있으며, 그렇게 해서 우리는 접촉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구원받을 후사들을 섬기기 위하여 보내심을 받은 하늘 천사들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기억하고 있지 않다.

나는 그대들에게 이 점을 생각하기를 원한다. 그들 없이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가? 나는 그대들에게 만일 우리가 거룩한 천사들의 사역이 없다면 어떤 처지에 빠지게 될 것인지를 생각해 보기를 원한다.

이 본문에서 우리는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라는 말씀을 보게 된다. 우리는 사람들의 반대를 당하게 된다. 그러나 그 반대 뒤에는 누군가 있다. 그것은 그의 악한 천사들과 함께 있는 흑암의 왕자인데 그는 끊임없이 일하고 있다. 우리 모두는 우리의 싸움이 정사와 권세와 이 세상의 어두움의 주관자들과 대항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기를 원한다.

오늘날 세상을 다스리는 자가 누구인가? 그리고 흑암의 왕자의 깃발 아래 서기로 선택하는 자는 누구인가? 그것은 거의 대부분의 모든 세상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지 않은 모든 세상은 흑암의 왕자를 자기의 지도자로 받아 들였으며, 그들은 그의 깃발 아래 서자마자 악한 천사들과 연결되었다.

악한 천사들이나 하나님의 천사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지배하고 있다. 우리 마음은 하나님의 지배 아래나 혹은 흑암의 세력의 지배하에 주어지고 있으며, 우리가 오늘 어디에-임마누엘 왕의 피묻은 깃발 아래인지, 아니면 흑암의 세력의 검은 깃발 아래 서 있는지를 물어 보는 것은 우리에게 좋은 일이다. 58 우리는 영혼의 대적을 대항하기 위하여 우리 능력 안에서 모든 준비를 해야만 한다. 모든 섭리가 이루어졌으며,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모든 것이 배열되어, 흑암의 세력에 대항하여 싸우는 싸움을 수행하는데 사람이 자신의 충동과 자신의 유한한 힘에 남겨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만일 그가 자신만 남게 되면 그는 분명히 실패할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우리를 위해 마련된 힘이 있는 것을 인해 주님께 감사한다.

그리스도께서 요단 강둑에 머리를 숙이셨을 때, 그분은 자신의 인간의 팔로는 인류를 감싸 안으신 한편, 그분의 신령한 팔로는 무한하신 분의 보좌를 잡으셨다. 그러면 이것은 무슨 의미인가? 이것은 세상과 연결된 유한한 인간이 그리스도의 공로를 통하여 하나님과 또한 연합되었으며, 세상은 다시 하늘과 연합되었다는 것을 뜻한다.

야곱은 이것을 우리에게 말한다. 그는 가난한 자로, 낙망한 가운데 슬픔의 사람으로 자기 집을 떠났다. 낙망과 좌절 가운데 가는 길에서 그는, 사단이 하늘과 그의 사이에 드리운 지옥 같은 그림자로 인해 그의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될 위험 중에 처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반드시 막아야 했다.

하늘의 하나님께서는 야곱의 경우를 그보다 더 잘 이해하셨다. 그는 밤중에 꿈 가운데 한 사다리를 보게 되었는데, 그 바닥은 땅에 견고히 서 있고 꼭대기는 높은 하늘에 닿아 있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 위에서 신비한 사다리를 따라 그분의 영광을 펼치고 계셨다. 그리고 천사들은 그 사다리를 오르내리면서 하나님의 아들 위에 있었다. 이제 우리는 야곱이 그 아버지의 집에서 매우 실망하여 나왔지만 하나님께서는 그의 길을 따라 빛을 비추시고 용기를 주시는 것을 알게 되었다. 창세기 28장 12-17절을 읽어 보라.

우리는 그대들이 그리스도께서 이 사다리이셨다는 것을 알기를 원한다. 그리스도께서는 하늘과 땅 사이를 연결하는 고리이시며, 그리스도께서는 그 사다리로 표상되고, 하나님의 천사들은 사람들과 교통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원하는가? 우리는 우리가 홀로 있지 않다는 것을 믿는 산 믿음을 원한다. 그대들이 일단 젊은이들의 마음에, 그들 가까이에 한 분이 계시며, 그분은 그들의 모든 일을 주시하시고, 모든 위급한 경우에 그들을 돕기 위해 준비하고 계시다는 것을 명심시켜 준다면, 그대들은 그들이 그렇게 쉽게 시험에 빠지고 죄를 지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마지막 때에 나타나기로 예비된, 구원에 이르는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받고 있기 때문이다.

다윗은 시편 가운데 하나님께서 피난처와 요새로서 도피처와 강한 성이 되심을 말하고 있다. 그분 안에 우리는 달려갈 수 있으며 구원받을 수 있다. 하나님이 우리의 피난처요 모든 시간과 장소에서 우리의 도움이 되시며, 모든 위급한 경우에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생각은 얼마나 귀한 것인가! 그분은 말씀하시기를 우리의 모든 길에 우리를 지키시기 위해 그분의 천사들을 보내시겠다고 하신다.

59 그러나 우리는 왜 이것을 사실로 우리 안에 받아들이지 못하는가? 우리가 길을 걷는다든지, 혹은 어디에 있다 하더라도 사단은 우리의 길에 있다. 그리스도께서 사람을 위하여 이 세상의 작은 곳에서 전투에 가담하실 때, 그분은 우리의 대체물과 확고함으로 서시며, 하나님께서는 하늘이 줄 수 있는 모든 편의와 온갖 능력으로 그분의 손에 모든 하늘을 주신다. 이제 하늘은 사람에게 열려 있으며 하늘의 빛과 영광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를 통해 그에게 주어져 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 안에 도우시는 분을 모시고 있으며, 우리는 그분을 신뢰할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천사들이 우리 주변에 있는 것을 믿고 그 방향을 항상 바라보아야만 하며, 그 하늘이 우리와 교통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 하늘의 기별자들은 환하게 빛나는 사다리를 오르내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사람의 자녀들을 살피고 보호하고 있다. 그들은 죄와 범죄 하는 데서 우리를 지키고 있으며, 대적이 홍수처럼 몰려 올 때 하나님의 영은 그 대적을 대항하여 우리를 위해 한 기(旗)를 높이 드신다.

이제, 마귀가 그리스도께 와서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리라”(마 4:5, 6)고 했을 때 그분이 그렇게 하셨다고 가정해 보자. 이것은 주제넘은 일이 될 것이었다. 그것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는 것이었으며, 교활한 원수의 제안에 따라 그분은 자신을 성전에서 던지는 것이 될 것이었다. 그렇다, 그것은 그분의 사명을 결코 성취시키지 못할 것이었다.

구속의 경륜은, 그분이 신령한 능력을 자신의 도움으로 부를 수 없는 것이었으며, 또는 그분의 생명을 불필요한 위기에 처하게 하는 것도 아니었으며, 어떤 면에서든지 그분 자신을 흑암의 세력과 연결되게 하고 사단의 시험에 반응하는 것이 아니었고, 어떤 면에서라도 그것들에 굴복해서는 안되는 그런 것이었다. 왜냐하면 그분은 타락한 인류의 구원을 이루시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분은 사람이 처하게 될 바로 그런 자리에 자신을 놓으셔야 했으며, 사람에게 비슷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 것에 대한 모본을 주신다.

우리가, 인자, 하늘의 대주재께서 여호와를 시험하는 어떤 자리에나 자신을 놓지 않으셨다고 생각해 볼 때, 타락한 사람이 사단의 제안에 굴복하는 것은 얼마나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인가!

교회에는 크고 작은 시험들이 항상 있게 될 것이며, 그것이 어디에 있든지 상황에 따라 그 시험들이 올 것이다. 그것은 우리와는 어떠한가? 우리는, 우리를 위해 일하고 있는 하나님의 천사들과 조화되어 일할 수 있도록 전신갑주를 입고 서 있는가? 만일 우리가 스스로의 행로를 취하여 이 천사들과 분리되어 있다면 우리는 자신들을 마귀가 시험할 수 있는 곳에 두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배틀크릭에서 행해지고 있는 마법과 마술의 광고주들, 마술사들의 일과 이 모든 종류의 일을 우리 출판물에 주의를 끌어서 고통을 당해 왔다. 60 살아 계신 하나님의 자녀라고 공언하는 그대들 중의 누가 이런 흑암의 세력에 가까운 곳에 자신들을 둘 만큼 주제넘은 사람인가? 이들 중에는 사람의 능력 위에 있는 힘이 나타나는 것이 있다. 그러면 그것은 어디에 있는가? 그것은 모두 요술이 아니다. 그렇다, 결코 아니다. 그것은 사단의 능력이다. 그리고 그대들이 자신들을 이런 마법사들과 연관을 시키고 그들에게 작은 인정서라도 주면 바로 그대들은 하늘의 하나님께 수치를 돌리게 되고 그대 자신의 영혼을 위험하게 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큰 교회가 있다. 우리 대학은 많은 가정들을 끌어 들였으며, 이 가족들은 하나님 앞에 자신들이 요새들을 지켜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느껴야 한다. 만일 그들이 불성실하고 그들의 의무의 자리에 서기를 거절한다면 누가 그들을 위해 이 일을 할 것인가? 만일 그들이 영성을 가지고 있지 않고, 경건이 없으며, 헌신이 없고, 혹은 자신들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며, 배틀크릭-하나님께서 역사 하시며 그분의 기관이 있는 바로 그곳에서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는 그런 영향으로부터 자신들을 분리하여 지킬 것인지에 대해 분별력이 없다면, 우리는 어디에서 하나님의 천사들이 보호자로서 우리-교회를 돕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을 사람들 주변에 있다는 것을 기대할 것인가? 그들이 배틀크릭 밖에서 자리를 찾자마자 우리는 그것에 대해 아멘할 것이다. 이곳에서 교회에 부담이 되는 것보다 더 좋을 것이다.

부모와 가족의 보호자들이여, 그대들은 이곳에 올 때 요새를 지킬 것이라고 결심하였는가? 그대들은 하늘과 조화되게 일하기로 결심하였으며, 그분의 백성들과 교통하고 보호하며, 흑암의 세력들이 구원의 후사가 될 사람들을 조금도 지배하지 못하도록 물리치고 있는 하나님의 천사들과 함께 조화되게 일하기로 결심하였는가? 우리는 천사들과 조화되게 일하고 있는가? 이것이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자녀들과 세우신 교통의 선이다.

우리는 여기 배틀크릭에 대학과 출판소, 요양원을 가지고 있다. 그대들은 여호와의 편에 서 있는 교회에 들어오는 영혼들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았는가? 그대들은 자신들이 의의 갑옷을 입어야 한다고 생각해 보았는가? 품성의 이러한 것들이 끊임없이 떠오르고 있으며 우리는 이것들에 부응하기 위하여 준비하기를 원하며, 설 수 있도록 준비되기를 원한다.

우리 편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행해진다 하더라도 우리의 행함은 우리를 구원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를 구원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능력이다. 하나님의 능력에 연결되는 것만이 우리의 유일한 구원이다. 우리 중에 누구라도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에 복종함으로 신뢰하여야 한다. 이것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깨닫는 것보다 열배, 아니 백배 이상의 의미가 있다. 61 우리는 자신들에게 단 한 가지의 신뢰나 단 하나라도 의뢰할 것이 없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신뢰하여야 하며, 그분의 능력과 그분의 힘과 우리를 지키시는 그분의 은혜를 신뢰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실족할 것이다.

이제, 우리는 그대들 앞에 에베소에서 행해진 사업에 관하여 어떤 것을 가져오기를 원한다. 그 일은 마술 책을 불태운 것이었다. 그대들은 하나님께서 그분이 사람들에게 가장 잘 다다를 수 있는 방법을 따라 모든 곳에서 일하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분은 동방 박사들에게 그리스도를 나타내시기 위해 오셨을 때, 베들레헴의 들판에 있는 목자들에게 오신 것처럼 그들에게 오시지 않았다. 동방 박사들은 하늘에서의 하나님의 사업을 읽고 있었다.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시 19:1),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가장 잘 다다를 수 있는 방법으로 그들을 가르치시기 위해 그들에게 오셨다. 그분에게는 그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한 별, 놀라운 한 별이 있었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한 별의 모양으로 하늘에 떠다니고 있었으며 그들은 그 별을 보았다. 그들은 무엇인가 이상한 일이 벌어진다는 것을 깨닫고, 움직이기 시작했으며, 그 별은 그들 앞에서 이동하였다.

바로 이것과 마찬가지로 바울이 에베소에 수고하러 왔을 때, 거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상한 그림책을 가지고 있었다. 사도행전 19장 19, 20절을 읽어보자. 그들은 왜 그 책들을 그들의 손에 가지고 있지 않았는가? 그 이유는 그것이 그들에게 시험 거리가 될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바울은 이 마술사들과 또한 이들의 영향하에 있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하였는가? 그는 온 세상에 그 명성이 널리 퍼진 다이아나의 큰 신전이 있는 에베소 사람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했는가?

하늘의 하나님께서 바울에게 오셨으며, 하나님의 영을 통해 이적이 일어났다. 그러나 거기에는 이 이적을 모방하려는 사람들이 있었으며, 악한 영이 그들 위에 임하였고, 그들의 마술에 예수님의 이름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매질 당하고 상하였다. 그들은 혼합시킬 수 없었다. 그들은 결코 섞을 수 없었다.

그러나 사도는 하나님의 능력이 강하게 역사 하심으로 이 도시에 이르렀으며, 사람들은 모든 마술사들의 능력 위에 한 능력이 계심을 볼 수 있었고, 이것은 그들에게 영향을 끼쳤으며, 그리하여 그들은 마법 책을 불태우게 되었다.

그러나 그대들은 이렇게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들은 무엇을 위해 그렇게 많은 돈을 버렸는가? 그것은 낭비가 아니었는가? 그것은 매우 큰 낭비였다. 그들이 하나님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한 그들은 안전할 것이다. 그러나 만일 하나님의 영이 그들에게 보이는 능력으로 언제나 비취지 않는다면, 그들은 이 책과 그들이 행한 것의 아름다움에 대한 어떤 것을 연구하기 위해 원하는 것으로 돌아가기 시작할 것이다. 그대들은 이것이 강신술과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를 안다. 이것은 여기에서 매우 동일하다. 이것에 대해서는 놀라운 능력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회심하였다.

나는 그들이 회심하였으며, 그 회심의 표시로 마술 책을 파손하였다는 것을 그대들이 명심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모든 시험을 끊어 버리기 위해, 그리고 장래 어느 때에라도 그들의 마법에 돌아가는 시험에서 그들의 손이 다시 실족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것들을 불태웠다. 62 이것이 행해져야 할 길이다. 대적이 그대를 유혹하고 멀리 이끌고 가지 못하도록 그 앞에 모든 빗장을 세우라. 왜냐하면 그는 그대들을 유혹하기 위해 모든 기술을 다 부릴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이곳 배틀크릭에서 어떻게 일하고 있는가? 여기에 마술사들이 오고 있으며, 가서 보고 싶은 참을 수 없는 호기심이 있고, 그들이 가서 볼 때 그들은 자신들을 그들과 접촉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과 접촉하게 될 때, 그들은 흑암의 세력과 직접적인 교통에 있게 된다.

그리고 거기에는 이것과 관련하여 복권 뽑는 사업이 있으며, 거기에 간 한 젊은이가 금시계를 탔다. 그리고 어떻게 되는가? 그 시계는 진짜 금일 수도 있다. 그것은 사기가 아닐 수도 있다. 그러나 아, 그 배후에는 속임수가 있으며, 그리고 그것은 덫이다. 일단 그가 이것을 얻었으면 그는 다시 이것을 해보려고 할 것이다. 아, 나는 그가 내 아들 중에 하나라면, 차라리 그 금시계로 농락 당하기보다는 그를 관 속에 뉘었을 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다른 소년들이 있다. 그는 그들에게 자신의 시계를 보이며, 그 때에 그들에게는 동일하게 그것을 해보고 싶은 참을 수 없는 호기심이 생기고, 자신들 스스로 이것을 행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또 이것을 행하고, 또 다른 사람들이 이것을 해볼 것이다. 그래서 그 영향은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에게로 퍼져 나갈 것이다. 마귀는 자신의 게임을 어떻게 하는지를 아주 잘 안다. 그는 이곳 배틀크릭에 있는 젊은 영혼들에게 게임을 하고 있다.

나는, 그들의 가정에서 마땅히 보호자가 되어야 하고, 대학 밖에 가정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들의 보호 하에 있는 사람들을 적절하게 통제하기 위하여 당연히 갖추어야 할 영적 식별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다. 대학은 이곳에서 보호자와 아버지와 어머니가 있는 가족들을 관리할 수 없다. 그들은 그들을 돌볼 수 없다. 그들은 자신들의 가족들만 돌볼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들의 자녀들을 돌보는 보호자와 부모들이 있는 가족을 찾아가서 소년 소녀들을 보살필 수 없다.

이제, 우리는 이곳 배틀크릭에서 부모와 보호자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알기를 원한다. 만일 그대들이 배틀크릭에서 그대의 자녀들을 통제할 영향력이 없다면 배틀크릭에서 멀리 떨어지는 것이 더 낫다. 그대들은 험하고 돌이 많은 한 조각의 땅으로부터 매일 그대들의 자녀들이 수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훨씬 더 좋다. 그 땅은 그들의 마음과 육체를 대적의 시험과 기만으로부터 지킬 수 있도록 그들의 근육을 극도로 사용하게 할 것이다.

그대들이 하나님께서 그대들에게 주신 책임들을 소홀히 하게 될 때, 그대들 주변에는 그대들의 소홀히 하는 것을 살피는 천사들이 있다는 것을 그대들에게 말해 줄 것이며, 증거가 하늘로 옮겨지며 그대들에 대하여 하늘 책에 기록되고, 그대들의 모든 연약함과 어리석음은 그대들을 당면하게 될 것이다.

63 이제, 그 시계를 얻은 젊은이의 성공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아, 그것은 결코 일어나지 말았어야 했는데, 그것은 후에 그의 증거가 될 것이다. 아, 그는 결코 흑암의 세력과 그 자신을 결부시키지 말았어야 했다. 그것은 정사와 권세와 더불어 마귀의 세력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었으며, 그것은 역사하고 있는 악한 자-그 배후에 사단이 있었다-였으며, 그럼에도 우리는 그의 능력을 알지 못한다.

다시 한번, 나는 그들이 이 도시의 서쪽 끝으로부터 후원자가 있다고 뽐내게 된 것을 안다. 형제들이여, 이제는 우리가 깰 때가 아닌가? 지금은 우리가 영적인 분별력을 가져야 할 때가 아닌가? 이제는 우리가 영원한 우리의 복리에 관한 사물을 취급할 때가 아닌가? 지금은, 능력과 큰 영광으로 하늘의 구름 중에 인자의 오심이 가까움을 믿는다고 주장하는 하나님의 남녀들이 이해하고 어떤 시험의 자리에도 자신들을 놓지 않아야 할 때가 아닌가?

우리가 우리의 모든 영혼들과 수고하고 있을 때, 우리 형제 중의 하나가 내 방에 와서 깊은 고뇌의 부담 중에 눌려서 엎드린 채 울부짖었다.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합니까? 우리는 배틀크릭에 있는 어린이들과 청년들을 위하여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그 짐을 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 부담을 밤낮 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나를 피곤하게 합니다. 또한 나는 지금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보고 계심을 믿으며 나는 그 짐을 주님께 맡겨야만 합니다.”

나는 배틀크릭에 있는 교회가 넷이나 다섯 정도로 나뉘기를 소원한다. 나는 선교사의 정신이 그들을 붙잡기를 소원하며, 그들은 자신들이 진리의 표준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지역으로 배틀크릭에서 나오기를 생각하고, 그들이 영혼들의 구원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어떤 곳으로든지 나아가며, 그들의 죽은 무게를 여기 배틀크릭에 있는 교회에 실려 놓지 않기를 바란다.

그러나 거기에는 심지어 자신들의 가족들에게도 책임감을 느끼지 못하고 그들을 저하시키는 외에는 책임감도 없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아, 그것은 고통스러운 모습이다. 하나님의 종들이 일어서서 그들의 원기를 다 쓰고 짐과 부담 아래 무덤에 들어가고 있는 동안, 여기에는 부담의 작은 것도 지지 않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환자들을 방문하지 않으며, 필요한 자들을 찾아가지 않고, 서로 서로 여기 저기에서 위로와 축복이 되려고 노력하지 않으며, 그들에게는 영적인 활력이 전혀 없다. 그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중에 자신들의 가족들을 돌보지 않는다. 하나님을 경외함은 그들의 가정에서 행해지지 않는다.

나의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이여, 그 이름이 교회 책에 기록되어 있는 모든 사람들, 하나님의 사업에 수치를 돌리며, 이런 마법사들이 주장하고 있는 곳에 가는 사람들은 교회의 시련의 대상들이다. 64 그들은 반드시 교회로부터 분리되든지 혹은 여호와 앞에 회개하고 자신들의 배교를 고백해야 한다. 하나님의 천사들과 하늘의 우주가 어떻게 이런 것을 보고 있을 수 있는가?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를 위한 희생으로 보내시는 값을 치르셨으며, 사람들이 영생을 가질 수 있도록 죽게 하셨다. 그분은 하나님의 천사들을 보내셔서 인간과 연결되게 하시는 이 모든 무한한 값을 치르셨으며, 사람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교활한 원수와 전투를 하지 않도록 하셨다. 그리고 온 하늘이, 사람들의 자녀들이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가질 수 있도록 살피는 데 관심이 있고 그들 좌우 편에서 날개를 펴고 보호하고 있는 동안, 그들은 하나님의 천사들의 손에서 바로 빠져 나와 자신들을 마귀의 손에 넣었다.

호기심은 사도가 말한 것처럼 홀리는 것이다. “누가 너희를 꾀어서 진리를 순종하지 못하게 하더냐?”(갈 3:1 영어 성경). 그대들은 마귀가 잠자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는 잠자지 않고 널리 깨어 있다. 그리고 그는 우리 모두를 추적하고 있다. 우리는 영원한 세계의 바로 그 가장자리에 있다. 어떤 사람들이 교리의 작은 점에 투쟁하고 있는데-가엾게도!-그것보다는 그분을 찾을 수 있도록 전심으로 금식하고 기도하고 하나님을 찾는 것이 나을 것이다.

나는, 이 집에 앉아서 여러 설교를 듣는 사람들 중에 경고를 받고 책망을 당한 여러 사람들의 경우들을 그대들에게 말해 줄 수 있다. 이들은, 말씀을 행하고, 선하고 정직한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며, 전력을 다하여 하늘과 조화되게 일하는 대신에 그들 스스로가 죄악을 품고 있다. 그리고 어떻게 되었는가? 하나님의 인이 그들에게 임할 수 없었으며, 재난이 닥쳐오고 위험한 자리에 놓이게 되었을 때, 바로 그 사람들은 무덤에 내려갔으며 그들은 첫째 부활에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그분의 아름다움 가운데 왕을 뵙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단지 자신들의 길을 선택했기 때문에 잃어버림을 당했다. 그들은 하나님의 영으로부터 벗어나서 계속적으로 모험을 감행했고 마귀의 간계를 시험하고 시험했다.

오하이오에 강신술사들과 같이 한 어떤 사람이 있었다. 그는 그들과 교통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진리가 그에게 이르러 왔으며 그는 이것들을 깨뜨리기 시작했다. 얼마간 그는 우리와 함께 있었다. 우리는 장막회를 하고 있었는데, 나는 밤에 시험을 통해 대적의 세력이 들어오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의 아내는, 장막에 있는 목회자들을 먹이기 위해 음식이 가득 들어 있는 열 세 바구니를 보냈다고 말했다. 그리고 교회 안에는 그들이 보낸 음식이 가득한 바구니만큼의 영혼들만 있었다. 나는 이렇게 말했다. 자 봅시다, 한 바구니에 한 영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영혼들 중에 한 영혼을 위해서라도 온 세상을 주셨을 것입니다. 65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오늘날 그분의 생명과 온 세상을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그대들은 음식이 가득한 열 세 바구니를 보냈다고 불평하며, 구원받은 영혼들이 겨우 열 세 명만 있다고 불평하십니까?

그 밤에 우리는 기도회를 가졌으며, 다음 날 아침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집회를 갖게 되었다. 이 사람은 우리 말에 마구를 채우고 우리가 출발한 후에 따라 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종일 그를 보지 못했으며, 그것이 무슨 뜻인지 알지 못했다. 그러나 마침내 그 다음 날 그가 왔다. 우리는 그날 매우 힘있는 집회를 가졌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우리에게 말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내 말에 마구를 채우기 위해 밖에 나갔습니다. 그리고 말의 입에 재갈을 물리려고 할 때 한 손이 그것을 잡아서 마구간 저쪽으로 집어 던졌습니다. 그리고 다시 재갈을 잡아서 또 한 번 그렇게 했는데 그 손이 또 그것을 잡아채서 저쪽으로 집어 던졌습니다. 나는 있는 힘을 다하여 오전 내내 재갈을 잡아서 말의 입에 채우려고 했지만, 그것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지쳐서 그것을 포기했습니다.”

그것은 어떤 능력이었는가? 그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마술사들에게 가도록 시장으로 가게 하는 그와 같은 능력이다. 아, 사람들이 평면 위에서 움직이면서 딸기를 따는 척하며 이 모든 것들을 하는 것을 보는 것은 얼마나 위험한 장면인가.

여기에서 안식일마다 진리를 들은 그대들을 온 하늘의 우주가 입증하면서 바라본다면 그대들은 어떻게 느낄 것인가? 다시 묻건대, 그런 엄청난 흑암과 연결된 우리를 그들이 어떻게 쳐다보겠는가?

형제 자매들이여, 그런 모든 영향으로부터 우리를 지키며, 우리가 그들을 책망한다는 것을 보여 주도록 하자. 우리의 노력으로, 여기에 젊은이들의 관심을 끄는 그런 특성들이 들어오는 것은 어떤 것이든지 우리가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자. 그리고 이 마을 끝으로부터 큰 후원자를 얻을 수 있다는 말이 말해지지 않도록 하자.

하나님께서는 우리 중에 그분이 세우신 기관들에게 우리가 진실하도록 도우신다. 다시 말하지만, 여기에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한다고 말씀해 주신 것과 반대되게 일하는 자들이 있다. 그 기관, 요양원이 여기에 왜 세워졌는가? 그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그분 자신과 연결시키기 위한 것이었다. 그것은 우리가 병들고 고통 당하며 고난 당할 때 그분에게 올 수 있도록 한 수단이었다. 그러나 여기에 이상한 의사들이 들어와서 이적 같은 치료를 행한다. 여기에서 한 목회자가 그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그는 다른 목회자에게 그들을 후원하라고 고취시키며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여기 우리 중에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들에게 멀리 하라고 하신 바로 그것으로 이끄는 것들이 일어나고 있다. 이 일이 바로 우리 중에 진행되고 있다. 참으로, 의사들은 어떤 병을 고칠 수 있다. 만일 그들이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아주 이상한 것이 될 것이다. 66 그대들은 이것이 어떻게 강조될 것인지를 안다. 그러나 이것이 나에게 여러 번 공개되었다.

우리는 종말에 가까이 가고 있다. 우리는 심판에 가까이 이르고 있다. 그리고 우리의 연합과 조화, 같이 전진하는 것을 깨뜨리는 모든 능력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바로 그 기관들을 우리가 유지하는 것을 방해하기 위해 역사하고 있다. 우리를 악한 경향과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영향이 일어날 것이며, 사단은 마음들을 혼란시키기 위해 그의 능력을 사용할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남녀들처럼 서기를 원한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존재하게 하신 수단인 기관들과 함께 서기를 원한다.

자신들이 놀라운 선교사의 일을 행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몇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서신들은 온 나라에 가고 있으며, 그들은 대학과 심지어 요양원까지 들어오고 있다. 그리고 이런 사람들은 오래 남아 있다. 아, 한 사람이 얼마나 놀라운 일을 할 수 있는가! 그는 얼마나 훌륭한 일을 하고 있는가! 요양원에서 바로 의사들이 행한 것과 같이 보이는 일이 이루어진 곳이 있으며, 상상하는 것이 전부가 되었다. 그대들은 이것이 행해진 하나의 큰 사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그렇지 않다. 시간이 그것의 특성을 보여 줄 것이다.

여기 배틀크릭에 다른 어떤 사람의 신뢰를 얻을 가치가 없는 한 사람이 있었다. 아, 그의 생애와 품성의 본질이 그들 모두에게 제시될 수 있었다. 그러나 그들 중의 많은 이가 그것을 알았지만 그는 여전히 후원을 받고 있었다. 그것은 무엇이었는가? 그것은 우리가 세상과 거룩하지 못한 영향으로부터 우리가 분리시키기 위해 최선의 능력을 다해 지키려고 했던 사람들을 연약하게 하고 낙망시키는 데 사용된 속이는 능력이었다.

형제 자매들이여, 우리는 하나님에 대하여 더 많은 것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우리 중에 있으며, 우리는 자신들을 그들의 보호 하에 두기를 원한다. 우리는 같이 전진해야 하며, 서로 지지해 주어야 한다. 서로 분노하고, 오류의 길로 쳐 내리는 대신에 우리는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곳에서 일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하여 현저한 영향을 주기를 원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를 원한다. 우리는 그것이 무엇을 말하는지를 듣기를 원한다.

발람은, 이스라엘에게 그의 저주를 퍼붓기 위해 자신의 마술의 능력을 사용하려고 얼마나 아, 얼마나 힘들여 애썼는가! 하나님께서는 네가 그것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 땅 위에 있었으며, 그는 그것을 할 수 없었다. 발락은 그가 이스라엘을 저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곳 저곳으로 끌고 다녔으며, 그는 발람이 그들의 최대한도를 저주하기를 바랐지만, 발람은 “하나님이 저주하지 않으신 자를 내 어찌 저주”(민 23:8)할 수 있느냐고 말할 뿐이었다. 하나님의 축복은 그분의 백성 위에 있었으며, 그의 입에는 예언이 주어졌고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 그의 입술에서는 그분의 백성들에게 호의가 베풀어질 수밖에 없었다.

67 우리는 이제 마지막 때에 이르렀으며, 마귀는 이 여러 기관에서 그분의 백성들의 신뢰심을 흔들고 혼동시키기를 원한다. 그는 사람들을 이끌어 나쁜 영향을 갖게 될 곳으로 가게하며, 진리와 우리가 하나님의 것으로 믿는 것에 대한 사랑이 없는 곳으로 이끈다.

훌륭한 선교사의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명령을 받는 사람들로부터 발견되면 더 좋을 것이다. 그들은 그들에게 이 놀라운 선교사의 일을 하도록 사명을 준 사람들을 발견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우리는 그들이 적절한 색깔 아래 항해하고 있음을 보기를 원한다. 우리는 그들이 하나님의 영과 조화되게 수고하는 것을 보기를 원한다. 형제 자매들이여, 우리는 그대들이 자기 정신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기를 원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중에 있는 건강 개혁이 마땅한 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신다. 이 면에서 뒤로 물러간 것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어떻게 살 것인가에 관한 빛을 주셨다. 그러나 이 의사들은 이렇게 말한다. “당신들은 모두 마땅히 살아야 하는 것과 동떨어지게 살고 있습니다. 당신들은 이 근거 위에 살아서는 안됩니다. 당신들은 다르게 살고 다르게 먹어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들을 계속 이끌어 오신 길에서 멀리 떨어지게 그들을 이끌고 있다.

형제들이여, 우리가 바로 대적의 땅 위에 가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 어떻게 그분의 축복을 우리에게 주실 수 있겠는가? 아하시야가 에그론의 신에게 요청했던 경우를 생각해 보고 뒤따른 결과를 보면서 그대들은 이런 것을 하나님께서 어떻게 다루시는 지를 볼 수밖에 없을 것이다.

우리는 하나의 연합된 것으로 서기를 원한다. 그리고 그들의 생각을 유지하려고 사소한 교리의 어떤 점을 트집잡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자들은 진실로 회심한 것이 아니다. 그대들이 참으로 회심하자마자 이 트집잡는 것은 그치게 될 것이다. 그대들은 금식과 기도로 성경과 함께 하나님께 갈 필요가 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곳 배틀크릭에서 사람들을 올바른 표준에 이끌기 위해 연합하기를 원하신다. 왜냐하면 사단은 그들의 영혼과 깊은 게임을 하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덫에 걸려 있기 때문이다.

여호와께서는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들이 자신들의 가족들을 위하여 일하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하나님의 회심시키는 능력이 그대들의 가족 안에 있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사단이 그의 지옥의 깃발을 그대들 가족 바로 그 안에 꽂기를 원치 않으시며, 그대가 그 깃발에 절하기를 원하지 않으신다. 그분은 그대들이 아버지와 어머니로서 위치를 찾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그대들이, 자녀들에게 의와 심판을 행하기 위해 하나님과 함께 겸손히 동행하도록 여호와의 길에 관하여 가르치기를 원하신다.

그대의 가족들에게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대들의 집을 들어오고 나가며 사람들의 자녀들을 보호하고 살피고 있다는 것을 가르치라. 그분은 여러분들이 그들에게, 천사들이 어떻게 베드로에게 나타났으며, 요한에게 어떻게 나타났고, 진리를 위하여 감옥에서 고통 당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나타났는지를 말해 주기를 원하신다. 여호와께서는 요한을 위해 어떻게 역사 하셨으며, 바울과 베드로를 위해 어떻게 역사 하셨는가. 하늘로부터 온 하나님의 천사들이 감옥에 바로 들어가서 대적들의 손에서 그 포로를 어떻게 꺼내 오셨는가. 68 하나님께서는 끊임없이 그분의 백성들을 위해 일하고 계시며, 그대들은 그것을 위해 어떤 상을 그분에게 드리겠는가?

하나님의 천사들은 우리의 온 주위에 있다. 그대들은 인간적인 시야로 그들을 분별할 수 없다. 사단과 그의 사자들도 오늘 여기 이 집에 있다. 아, 우리는 이런 것들을 알기를 원하며, 두려움과 떨림으로 지금까지 우리가 가졌던 것보다 우리를 살피고 보호하는 하나님의 천사들의 능력을 더 생각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피묻은 임마누엘 왕의 깃발 아래 우리 자신을 두기를 원한다. 우리는 바알을 섬기기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자신들을 흑암의 세력에 복종시키기를 원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하늘로부터 사람들의 자녀들을 보호하라는 사명을 받았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천사들의 자제시키는 영향을 벗어나 악한 천사와 교통할 수 있는 곳으로 가고 있다. 그리고 악한 천사들은 그들이 살아 있는 한 벗어날 수 없는 감명으로 그들의 마음에 강하게 역사하고 있다. 바로 극장에 가는 것, 당구장에 가는 것과 그들을 하나님의 길로부터 떠나 흑암의 왕의 검은 깃발 아래 그들을 서도록 하고 있다. 아, 우리는 사도의 명령에 전적으로 순종해야 한다(고후 6:17, 18 읽음).

아, 우리의 구속을 위해 얼마나 무한한 희생이 치러졌는가! 시험의 광야에서 있었던 예수 그리스도의 오랜 금식을 바라 보라. 사람을 구원하기 위한 그분의 십자가의 오랜 고뇌를 바라 보라. 그리고 나는 그대들에게, 우리는 우리 편에서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하고 물어 본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영의 영향, 특별한 영향 아래 들어 올 수 있도록 우리를 도우신다. 그리고 그분은 그것을 우리에게 능력으로 오도록 하실 것이다. 그분은 하늘로부터 우리에게 빛을 주실 것이며, 우리는 빛 안에서 행하게 되고 그분이 빛 안에서 사시는 것처럼 그 빛 안에서 살게 될 것이다.

마술 책들을 불태우라. 그것의 마지막 하나까지 다 태우라. 그대와 흑암의 세력과의 연결을 고통스럽게 할 모든 것-그렇다 그것을 완전히 소멸하라-을 다 태우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고후 6:17). 이것이 우리가 행하기를 원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하늘의 하나님께 경외함으로 경배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사단이 모든 속이는 영향력의 방법으로 일하는 바로 그 때에 이르고 있으며, 지금 그것에 홀린 사람들, 혹은 그것들에 지금 작은 지원이라도 보내는 사람들은 이제 마귀와 함께 행하는 편에서 휩쓸릴 준비를 갖추게 될 것이다. 악한 천사들은 사람들의 심령에 언제나 역사하고 있다. 사단은 하나님의 영의 통제하에 있지 않은 모든 사람과 함께 일하고 있다. 마귀의 거짓 이적이 세상을 사로잡게 될 것이며, 그는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부터 불이 내려오게 할 것이다. 그는 이적을 행하고, 이 놀랍고 이적을 행하는 능력은 전세계에 몰아칠 것이다. 69 지금은 시작에 불과하다.

나는 그대들에게 다른 것을 말하고자 한다. 하나님의 진노의 복수와 그 복수가 쏟아지는 것이 이미 오고 있다. 우리가 그것을 분별하지 못하는 것은 어찌된 일인가? 그 이유는 진리의 빛이 심령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영은 세상으로부터 거두어지고 있다.

그대들은 육지와 바다에서 재난을 듣고 있으며, 그것들은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이것은 어떤 일인가? 하나님의 영이 그들의 손안에 사람들의 생명을 지니고 있던 자들로부터 떠나가고 있으며, 사단이 그들을 지배하기 위해 들어오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이 자신들을 그의 지배에 바치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자녀라고 공언했던 자들이 자신들을 하늘의 천사들의 보호 하에 두지 않으며, 사단은 자신이 파괴자로서 그들을 통해 역사하고, 그들은 실수하고 술 취한다. 그리고 부절제로 인해 많은 경우에 그들은 우리에게 끔찍한 재난을 초래한다.

그리고 폭풍과 시험을 보라! 사단은 대기 중에 역사하며 공기를 중독 시키고 있고, 여기에서 우리는 우리 생명-우리의 현재의 생명과 영원한 생명을 위해 하나님께 의존하고 있다. 그리고 있는 자리에서 우리는 널리 깨어 있어야 할 필요가 있으며, 완전히 헌신하며, 완전히 회심하고 하나님께 완전히 희생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마비된 것처럼 앉아 있다. 하늘의 하나님이시여 우리를 일으켜 주소서!

그대들은 신문을 보면서 재난을 보지 못하는가? 그리고 그대들은 거룩한 천사들의 보호를 벗어나서 악한 천사들이 있는 바로 그곳에 감으로 그들의 지배하에 자신들을 두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지 못하는가? 그대들은 그들을 불러들여 그대들과 연결되고자 하는가? 우리는 그것을 할 수 있는가? 만일 그대들이 이것을 행한다면 살아 계신 하나님을 모독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대들이 회심하지 않는다면, 그대들이 누구든지, 부하거나 가난하거나, 높거나 낮거나, 공직에 있거나 그렇지 않거나 그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혐오스러운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혐오스러운 것일 뿐만 아니라, 우리 땅에서도 불쾌한 것이다. 우리는 이 모든 것에서 분명한 가운데 서서 하나님의 회심시키는 능력이 우리 중에 들어오도록 하자.

형제 자매들이여,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셔서 이것이 선교적인 토양임을 깨닫도록 하자.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한 선교사와 일꾼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대들이 수고하는 동안 그대들은 하나님께서 세우고 계신 것을 세우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하라. 그대들 존재의 전력을 다하여 교회를 짓고 그것을 세우며, 하나님의 영이 그대들에게 나누어주고 교회에 줄 모든 경건함과 모든 헌신을 가져오도록 일할 것을 명심하라. 그리하여 그것이 산 교회가 되게 하고 그대들이 세상에 빛을 전하는 자가 되도록 하라. 누가 세상에 대한 빛인가? 그곳에 가서 마법사들과 자리를 함께 한 자들이 세상에 대한 빛이었는가? 그 장면으로부터 어떤 종류의 빛이 비추었는가?

70 형제 자매들이여, 우리는 고상한 근거에 서야 한다. 우리는 그것을 말해 왔고 그것을 간청해 왔으며, 우리가 진리를 말하고 있을 때 한 파가 여기 저기에서, 그리고 또 다른 곳에서 일어났다. 사단은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하기 위해 이런 수단을 고안하고 있었다. 이것은 바로 이런 영향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이것을 생각하지 않았으나, 이것은 그 영향을 가지고 있었다. 마귀는 고안해 낼 수 있는 어떤 것이든지 모을 것이며, 그의 지옥 같은 영향력으로 그는 영혼에 바로 들어 올 것이다.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은 의의 흉배를 원한다.

진정한 회심이 거의 없다. 이기적이고 위선적인 종교와 죽음이 매우 많이 있다. 아, 우리는 진정한 경건함과 이타적인 헌신과 참된 종교를 원한다. 우리는, 바로 이곳에서 예수님을 우리 중에서 빼려고 모이는 흑암의 세력에 대항하여 우리의 모든 힘을 경주하기를 원한다. 아, 나는 우리 모든 아이들이 마귀가 그들을 취하고 그 대열에 집어넣기 전에 차라리 아기였을 때 죽는 것이 어떤가 한다.

형제들이여, 노련한 자들이 전면에 나서게 하라. 배틀크릭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공언하고 있는 그대들이여, 나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그대들이 앞으로 나오도록 초청한다. 우리는 모든 영혼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만일 그대들이 작은 영향력이 있다면 그것을 바치라. 그대들의 영향력을 파괴시키는 데 바치지 말라. 우리는 하나님의 사업을 세우기 위해 그대들의 영향력을 필요로 한다. 왜냐하면 나는 그대들에게 위기가 바로 우리에게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금, 가정에서 통곡과 금식과 기도로 하나님을 찾기를 원한다.

우리는 이 사업을 붙들 것인가? 우리는 이것을 바로 붙잡을 것인가? 하나님께서는 천사들이 일하는 곳에서 우리를 도우실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께서 일하시는 곳에서 우리를 도우실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역사 하시는 곳에서 우리를 도우셔서 우리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도록 하실 것이다. ­1890년 원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