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84장-앞으로 전진하라*

84장 - 앞으로 전진하라*

주제제목없음

450 이스라엘 자손의 역사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을 교훈하고 경고하기 위하여 기록되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위험과 어려움에 사로잡히고 그들의 길이 막힌 듯이 보일 때, 그들은 믿음을 버리고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하여 임명해 주신 지도자에 대하여 불평하였다. 그들은 그 지도자가 다만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그들을 위험 속으로 몰고 왔다고 비난하였다.

하나님의 명령은 “앞으로 전진하라”는 것이었다. 그들은 길이 평탄해지고 그들의 구원의 계획에 대해 완전히 이해할 때까지 기다릴 것이 아니었다. 하나님의 사업은 계속 전진하고, 그분께서는 당신의 백성들 앞에 길을 열어 주실 것이다. 망설이고 불평하는 것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에 대한 불신을 나타내는 일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섭리로써 히브리 인들을 산들이 막히고 앞길에 홍해가 가로놓인 곳으로 인도하심으로 그들의 구원을 이루시고, 그들에게서 영원히 원수들을 제거해 버리고자 하셨다. 그분은 다른 방법으로도 그들을 구원하실 수 있었으나, 그들의 믿음을 시험하고 그분을 믿는 그들의 신뢰를 강화하기 위하여 이 방법을 택하셨다.

백성들이 모세가 택한 길에 대하여 불평했다고 해서 모세가 잘못했다고 비난할 수 없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을 인도하도록 임명하신 사람을 비난하도록 그들을 이끈 것은 그들 자신의 반역적이고 굴복되지 않은 마음이었다. 모세가 하나님의 약속을 완전히 신뢰하고 그분의 지도를 따라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 행동하는 동안, 그를 지원해야 할 사람들은 낙망하여 그들 앞에 재난, 패배, 죽음 외에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주님께서는 오늘날 현대 진리를 믿는 당신의 백성들을 취급하고 계신다. 그분은 중요한 결과가 일어나도록 계획하신다. 당신의 섭리 중에, 하나님께서는 이 목적을 위하여 일하시며 당신의 백성들에게 “앞으로 전진하라”고 말씀하신다. 451 사실, 그 길은 아직 열려있지 않으나 그들이 믿음의 능력과 용기로 전진하여 나아가면, 하나님께서 그들의 목전에서 그 길을 평탄하게 하실 것이다. 고대 이스라엘 시대에서처럼 언제나 불평하는 자들이 있을 것이며, 그들이 당하는 어려움을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을 전진시킬 특별한 목적으로 세운 사람들의 탓으로 돌리는 자들이 항상 있을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손길 외에는 구원할 수 없는 협착한 곳으로 그들을 인도하는 일을 통해 하나님께서 그들을 시험하고 계신 것을 보지못한다.

그리스도인 생애는 위험으로 둘려 있고 의무는 실행하기 매우 어려운 듯이 보이는 때가 있다. 앞에 놓인 절박한 멸망과, 뒤에 있는 결박과 죽음이 상상된다. 그러나, 모든 낙담을 초월하여 하나님의 음성은 분명하게 “앞으로 전진하라”고 말한다. 비록 우리의 눈이 어둠을 뚫지 못하고 우리의 발에 차가운 물결을 느낄지라도, 결과는 하늘에 맡기고 우리는 이 명령에 순종해야 한다.

믿음으로 전진함

히브리 인들은 피로하고 겁에 질려 있었으나, 모세가 전진하라는 명령을 내렸을 때 그들이 뒤로 물러섰다면, 그리고 홍해 가까이로 더 나아가기를 거절했다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위하여 결코 길을 열어 주시지 않았을 것이다. 바로 그 물을 향하여 전진해 갔을 때, 그들은 모세를 통하여 전달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그들은 그들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을 다했으며, 그 후에 이스라엘의 능력자께서는 당신이 할 일을 담당하셨다. 그분은 그들이 걸어갈 길을 마련하기 위하여 물을 가르셨다.

우리의 길 주위에 몰려드는 구름은 주저하고 의심하는 정신 앞에서는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믿음 없는 자는 말한다. “우리는 이 방해물들을 결코 극복할 수 없다. 그것들이 제거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하자. 그러면, 우리는 우리의 길을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믿음은 모든 것을 바라고, 모든 것을 믿고, 용감하게 전진하도록 강력히 촉구한다. 하나님께 순종하면 분명히 승리하게 된다. 우리는 오직 믿음을 통해서만 하늘에 이를 수 있다.

우리의 역사와 이스라엘 백성들의 역사는 크게 유사하다. 452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을 애굽에서 광야로 인도하여 내셨는데, 거기서 그들은 그분의 계명을 지키고 그분의 음성을 순종할 수 있게 되었다. 주님을 경외하지 않는 애굽인들이 그들 가까이에 진을 치고 있었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온 진영을 밝혀 주며 그들의 앞길을 비춰 주는 큰 빛의 홍수가 바로의 군사들에게는 밤의 흑암을 더욱 어둡게 해주는 구름 장벽이 되었다.

그와 같이, 오늘날에도 하나님께서 당신의 계명을 맡겨 준 한 백성이 있다. 그 계명들을 순종하는 자들에게 있어서, 하나님의 명령은 영원한 구원의 길을 밝혀 주고 그 길로 인도하는 불 기둥과 같은 것이다. 그러나, 그 계명들을 무시하는 자들에게는 그것들이 밤의 흑암과 같다.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시 111:10). 다른 모든 지식보다 더욱 좋은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는 것이다. 그분의 계명을 지키면 큰 보상을 얻게 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세상의 유혹으로 충절이 한 순간이라도 동요되어서는 안 된다. 부, 명예, 세상의 허영은 하나님의 진노의 불꽃에 소멸될 찌끼에 불과하다.

하나님의 음성은 당신의 충성스런 자들에게 “앞으로 전진하라”고 명하며, 그들의 믿음을 자주 최대한 시험한다. 그러나, 그들이 모든 불확실한 그림자가 마음에서 사라질 때까지, 또한 실패나 패배의 위험이 제거될 때까지 순종하기를 지체한다면, 그들은 결코 전진할 수 없을 것이다. 그들 앞에 모든 것이 분명하고 명백해질 때까지는 하나님의 뜻에 굴복하고 그분의 약속을 믿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자들은 결코 굴복하지 못할 것이다. 믿음은 지적(知的)확인이 아니고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히 11:1)이다.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만이 그분의 은총을 입는 유일한 길이다. “앞으로 전진하라”는 말은 그리스도인들의 표어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