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33장-생명 보험*

33장 - 생명 보험*

주제제목없음

176 나는 안식일을 지키는 재림신자들이 생명 보험에 가입하지 말아야 할 것을 보았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인정하시지 않는 세상과의 거래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세상 사람들 중에서 나와 분리되라고 부르신다. 그러나, 이 사업에 관련된 자들은 오히려 세상과 연합하고 있다. 천사가 말하였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의 생명을 희생함으로써 너희를 사셨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고전 6:19, 20; 골 3:3, 4). 이것이 하늘이 인정하는 유일한 생명 보험이다.

생명 보험은 그에 가입하는 우리 형제들을 복음의 단순함과 순결에서 떠나게 하는 세속적 정책이다. 그와 같은 일은 우리의 믿음을 약화시키며 영성을 저하시킨다. 천사는 말하였다.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특별한 의미에 있어서, 우리는 한 백성으로서 주님의 소유이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사셨다. 힘에 있어서 뛰어난 천사들이 우리를 두르고 있다. 우리 하늘 아버지께서는 한 마리의 참새가 땅에 떨어지는 것도 주목하신다. 우리의 머리카락까지 계수된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을 위하여 섭리를 베푸셨다. 그분은 그들을 특별히 돌보시므로, 세상 정책에 가담함으로 그분의 섭리를 불신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한 백성으로서의 특성인 단순과 거룩함을 보존하도록 계획하셨다. 177 이 세상 정책에 가담하는 자들은 하나님께 속한 재정을 세상 정책에 투입하는데, 이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에 사용하거나 당신의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그들에게 맡기신 것이다. 그러나, 생명 보험으로 말미암아 이익을 보는 자가 별로 없음은, 하나님의 축복이 없다면 이것마저 유익이 되기보다는 해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청지기로 삼은 자들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에 쓰라고 그들에게 맡기신 그 재물을 원수의 편에 둘 권리를 가지고 있지 못하다.

사단은, 미구에 이르러 올 상황에 대처하는 엄숙한 사업으로부터 하나님의 선택된 백성들의 마음을 돌리고자, 그들 앞에 계속적으로 유혹물을 제시하고 있다. 사단은 어느 모로 보나 기만자요 능란한 유혹자이다. 그는 하늘에서 빌어 온 빛의 덮개로 그의 계획과 올무를 가리운다. 그는 하와로 하여금 금지된 열매를 먹을 때 크게 유익을 얻게 되리라는 사실을 믿게 함으로 그것을 먹도록 유혹하였다. 사단은 그의 매개체를 인도하여 여러 가지 발명품과 특허권, 그리고 다른 기업들을 도입하도록 한다. 이는 성급하게 부요해지고자 하는, 안식일을 준수하는 재림신자들로 하여금 유혹에 빠져서 올무에 걸림으로, 많은 슬픔으로 스스로를 찌르게 하고자 함이다. 사단은 눈을 크게 뜨고 깨어서 세상의 포로를 사로잡기 위하여 분주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는 그의 매개체인 세상 사람들을 통하여, 진리를 믿는다고 공언하나 부주의한 자들을 끌어내어 세상 사람들과 연합시키고자 계속적으로 쾌락을 주는 자극제를 지속시킨다. 안목의 정욕 혹은 자극 내지 쾌락적인 오락에 대한 욕망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유혹물과 올무가 된다. 사단은 겉으로 보기에는 무해한 듯하나 실은 위험한, 잘 짜여진 그물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이것을 가지고 하나님의 백성들을 매혹시키기 위하여 교묘하게 준비하고 있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미혹하여 세상과 세상에 속한 것들을 사랑하게 하기 위하여 고안된, 계속적으로 일어나는 수없이 많은 종류의 사업들과 쾌락적인 쇼, 오락, 골상학 강의들이 있다. 세상과의 이러한 연합으로 말미암아 믿음은 약해지며, 현대 진리의 사업에 투자되어야 할 자금이 원수의 편으로 넘어간다. 이러한 여러 가지 통로를 통하여 사단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지갑을 고갈시키는데, 이를 인하여 주님의 노하심이 그들에게 이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