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3일/악인들이 하나님의 공의를 인정함- 1일 - 거룩한 도성위에 나타난 장면들
- 2일 - 심판에 참석할 역사적인 인물들
- 3일 - 악인들이 하나님의 공의를 인정함
- 4일 - 하나님의 성품이 옹호됨
- 5일 - 죄와 죄인들이 없어짐
- 6일 - 죄를 생각나게 할 유일의 것
- 7일 - 우리는 왕족에 속함
- 8일 - 만족을 주는 일
- 9일 - 새 하늘과 새 땅
- 10일 - 다시 사망이 없음
- 11일 - 구원 받은 자들의 유업
- 12일 - 에덴동산이 회복됨
- 13일 - 영원한 세상의 영광
- 14일 - 새 예루살렘의 본향
- 15일 - 불멸의 유업
- 16일 - 승리하는 교회
- 17일 - 예기치 못한 보상
- 18일 - 새 땅에서 할일
- 19일 - 비길 데 없는 음악
- 20일 - 우주 구주의 최고의 영광
- 21일 - 내세의 학교
- 22일 -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교사가 되심
- 23일 - 미래의 연구 과제
- 24일 - 끝없는 연구 과제
- 25일 - 우주를 연구 분야로 삼음
- 26일 - 우리가 장차 방문할 여러 세계들
- 27일 - 새 땅에 관한 추측
- 28일 - 그리스도의 사랑의 나라
- 29일 - 새 땅에서의 안식일
- 30일 - 영원한 안전
- 31일 - 구속함을 받은 자들은 영원히 삶
악인들이 하나님의 공의를 인정함
주제성구
“우리가 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리라 기록되었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살았노니 모든 무릎이 내게 꿇을 것이요 모든 혀가 하나님께 자백하리라.” (롬 14:10~11)
악인들은 정신 빠진 사람 모양으로 하나님의 아들의 대관식을 주목한다. 그들은 주님의 손에 그들이 거부하고 유린한 하나님의 율법의 돌비가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또한 그들은 구원 얻은 자들이 경이와 환희와 찬송의 소리를 발함을 볼 것이며 그 노랫소리가 성 밖 군중에게 들릴 때에 모든 사람은 이구동성으로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계 15:3)하면서 엎드려 생명의 임금께 경배한다. 사단은 그리스도의 영광과 위엄을 보고 마비된 자와 같이 된다. 일찍이 덮는 그룹이었던 그는 그 타락한 때를 생각한다. 빛나던 스랍,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 어찌하여 변하고 어찌하여 타락하였는고! 그는 그가 일찍이 존경함을 받던 회의에서 영원히 제외되었다. 그는 하나님의 아들이 지금 그 영광에 싸여 아버지의 곁에 서신 것을 본다. 또한 고상하고 위풍이 늠름한 한 천사가 그리스도의 머리에 면류관을 씌우는 것을 보고 사단은 타락하지 않았다면 자기가 그 천사의 높은 지위에 있었을 것임을 인식한다. 추억은 허물이 없고 순결하였던 옛날…로 돌아간다.…사단은 자기의 수고의 결과인 그의 나라가 오직 패배와 파멸뿐임을 깨닫는다.… 이제 그 모반의 드디어 종결되고 사단의 이력과 품성이 밝히 드러날 때가 온 것이다. 곧 큰 기만자 사단이 그리스도의 폐위를 목표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멸하며 거룩한 성을 탈취하려고 최후의 노력을 할 때에 그의 정체는 완전히 폭로되는 것이다. 그의 협력하여 온 자들도 마침내 그의 일의 궁극적 실패를 보게 된다.…사단은 온 우주의 증오의 초점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와 공의에 대한 그의 비난은 이제 잠잠하게 되고 그가 여호와께 돌리려고 노력한 비난은 도리어 전부 자기에게로 돌아온다. 그리하여 이제 사단은 엎드려 자기에게 내리는 판결의 공평함을 승인하게 된다. (각 시대의 대쟁투 668~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