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AS 명칭및 Master 기준 변경안내
Microsoft사의 정책에 따라 MCAS(Microsoft Certified Application Specialist)의 명칭이 2010년 6월 3일부로 MOS 2007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변경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6월 3일 이후부터 MASTER 취득요건이 Excel, Word, PowerPoint, Outlook(4과목 필수)에서 Excel, Word, Powerpoint (3과목 필수) 및 Access, Outlook (택1) 로 변경됩니다.
2. 2010년 5월 24일(월) 이후에 MCAS를 응시하는 수험자들은 약 2주후에 변경된 MOS2007 양식의 자격증으로 수령하게 됩니다.
3. MCAS 시험을 접수하여 6월 3일 이후에 응시할 경우 자동으로 MOS 2007 로 변경된 이름으로 진행됩니다.
4. 2010년 6월 3일 이전에 MCAS 시험에 1과목이라도 응시하신 분이 6월 3일 이후 MASTER 취득을 위해 나머지 과목을 응시할 경우 시험과목은 자동으로 MOS 2007 Master로 변경됩니다.
5. 기존에 MCAS 자격증을 취득한 수험자분이 원하시는 경우 변경된 MOS2007 인증서로 변경하여 재발행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www.ybmit.com에서 회원로그인 후 My Test -> 자격증 재발행에서 따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재발급 신청 시 비고란에 “MCAS -> MOS 2007 명칭 변경에 따라 새로이 갱신된 자격증으로 발급을 원합니다.” 라는 문구를 반드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명칭이 변경되더라도 기존에 취득한 MCAS 자격증 또한 동일한 자격증으로 인정됩니다.
각 센터에서는 정확한 내용을 숙지하여 수험자들에게 안내 시 혼선이 생기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사무국으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