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8월 4일부터 2008 제7회 SCIENCE 체험교실 열려

2008.07.11 조회수 2,674 운영자
share

2008년도 제7회 SCIENCE 체험교실이 1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8월 4일부터 7일(4일간)까지 본 대학 생명과학과 실험실과 화학과 실험실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SCIENCE 체험교실은 우리 대학이 위치한 서울 노원구 지역에 거주하며, 과학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적절한 체험과 실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인력 육성에 기여하고자 관.학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교실 당 40명씩, 총 4개 교실로 운영되는 SCIENCE 체험교실은 생명과학과와 화학과 실험실에서 각종 실험을 직접 해봄으로써 「실감있는 과학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룡발자국 화석의 산출지역인 의성과 인근 경상누층군 지대를 탐사하는 「공룡체험 프로그램」과 별새꽃돌자연탐사과학관에서 진행되는 「야생화, 조류 및 천체 체험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우리 대학은 이번 SCIENCE 체험교실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한 어린이들에게 천체망원경과 동식물, 광물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다양한 생물, 화학실험을 통해 친환경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원구는 관.학 협력사업으로 진행되는 본 사업에 매년 1,600여 만원의 예산을 투자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