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수업

2019년도 2학기 컴퓨팅사고력 수강 안내

2019.07.17 조회수 3,536 학교기업
share

1. 졸업요건
컴퓨팅사고력 과정은 2017학번부터 졸업 필수 요건인 과목입니다. 이전에는 MS Office 자격증 취득 과정을 2과목 이상 수강해야 졸업이 가능했지만 2017학번부터는 3학점 과목인 컴퓨팅사고력 과정 1과목만 이수하면 됩니다.

2. 성적처리
자격증시험에 합격을 하시면 Pass학점이 부여가 되며 불합격하거나 응시를 안 하실 경우 Fail 학점이 나가게 됩니다. Fail 학점을 받게 되면 3학점과목 F로 처리가 돼서 평점이 내려간다고 하니 F를 받지 않도록 시험에 응시를 하여 합격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인정되는 자격증 종류
현재는 한국 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SW코딩자격 시험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후에 YBM에서 주관하는 COS 자격증이나 ICDL M12. Computing(Python) 시험의 도입도 검토중에 있습니다. 확정이 되면 공지사항을 따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강의수강방법
개강 후 수강신청 정정기간이 지나면 이클래스에 접속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5. 시험일정 및 접수 방법
시험일정은 확정이 되는대로 따로 공지사항이 올라갑니다. 매 시험마다 접수인원은 한정되어 있으며 매 시험마다 접수 시작 하루 전에 접수 사이트 주소를 공지해드립니다.

6. 유의사항
취업, 실습, 인턴 등으로 인한 사유라도 시험에 반드시 응시해서 합격을 해야 성적이 부여됩니다.

7. 안내사항
– 시험 당일에 수험표(사진이 꼭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와 규정된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증 중 택 1), 필기도구를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 지각을 하면 응시할 수 없습니다.
– 시험 접수 시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는 접수를 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 접수인원이 몰려서 초과접수가 된 경우 선착순으로 30명까지만 접수가 되고 이후에 접수된 분은 취소처리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시험일정이 확정이 되면 추후에 따로 공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신경우 아래 경로로 문의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kim87@syu.ac.kr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 카카오톡플러스친구에서 “삼육대학교 학교기업 교육운영팀” 검색하여 1:1 문의를 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