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공지

2014대한민국 가을예술축제 폐막공연 – 가을 음악소풍

2014.10.20 조회수 3,040 삼육대학교
share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고학찬), 현대차 정몽구재단(이사장 유영학)은 오는 10월 25일(토) 오후4시30분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2014 대한민국 가을예술축제’ 폐막의 일환으로 대규모 야외음악회 ‘가을 음악소풍’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휴식과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정상급 클래식 연주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펼치는 수준 높은 음악회로 세계 유명 파크콘서트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클래식 공연이다.   

 

 대한민국 가을 예술축제를 빛내 줄 정상의 클래식 연주자가 한자리에…

   ‘가을 음악소풍’은 한국이 낳은 세계 정상급 연주자인 피아니스트 백혜선,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플루티스트 재스민 최(최나경), 바리톤 김동규, 소프라노 전지영이 한 무대에서 낭만적인 음악을 선사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립합창단과 카를로 빨레스키가 지휘하는 코리안 심포니오케스트라가 함께 호흡을 맞춰 대한민국 가을예술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연주곡 또한 누구나가 들어도 알 수 있는 흥겹고 감동적인 곡으로 꾸몄다. 백혜선이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제1번’, 신지아의 바이올린 연주로 ‘지고이네르바이젠’, 재스민 최(최나경)의 플륫 연주로 ‘카르멘 환상곡’, 엔터테이너 성악가 김동규의 ‘시월의 어느 멋진 날’, 유럽 최고의 오페라 무대에서 밤의 여왕


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소프라노 전지영의 보석 같은 노래 ‘로미오와 줄리엣 왈츠’ 국립합창단의 오페라 합창곡 ‘히브리 노예의 합창’, ‘개선 행진곡’ 등이 가을밤을 수놓는다.

  특히 창작음악 활성화 차원에서 중견 작곡가 박정양의 가곡 ’초혼‘, ’진달래꽃‘이 성악가들에 의해 재현되며, 관현악판타지로 재탄생되는 우리의 전통놀이 음악인 ’강강술래‘를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낭만과 음악이 흐르는 가을밤 무료 야외음악회

  특히, 도심 속 자연공간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세계 최고의 야외공연으로 평가받고 있는 뉴욕의 ‘센트럴 파크 콘서트’, 영국의 ‘BBC 프롬스 인더 파크’, 독일의 ‘발트뷔네’ 등에 못지않은 한국판 파크콘서트로 무료로 진행된다.

  탁 트인 하늘과 땅, 나무와 잔디로 둘러싸인 공간에서 누구나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하고, 자연스럽게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일상의 유쾌한 자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가을 음악소풍’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2014 대한민국 가을예술축제’ 웹페이지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대한민국 가을예술축제 웹페이지: www.culture.go.kr/k-artfestival
    * 페이스북(www.facebook.com/Kartfestival2014), 트위터(Twitter.com/kartfestival)
    *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좌석을 별도운영(www,fallmus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