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2011 한국 대학 사회봉사대상 수상

2011.10.14 조회수 3,478 홍보팀
share


우리 대학이 인성교육 강화 프로그램으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사회봉사교육이 다시 한 번 대외적으로 공인을 받았다.

우리 대학은 지난 10월 13일(목) 한국대학신문이 제정하고 수여하는 “2011 한국대학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봉사교육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김기곤 총장을 비롯하여 이인원 한국대학신문 회장, 김영길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이우용 한국원격대학협의회장, 이대순 한국대학법인협의회장과 김대근(숭실대)·김영래(동덕여대)·소병욱(대구가톨릭대)·이광자(서울여대)·이성우(국민대)·이천수(대진대) 총장, 임해규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함께했다.

김기곤 총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난 여름방학 동안 재학생 800여명과 교수 60여명이 국내외 봉사지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음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사람을 변화시키는 교육,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으로서의 교육적 사명을 다할 것을 약속 했다.

지난 2005년 제정된 대학대상은 올해 현장추천·내부심사 절차를 거쳐 각 부문별 우수대학 수상자를 가렸다. 올해 대학대상은 4년제대, 전문대, 사이버대 등 20개 대학이 수상 대학으로 선정됐다.

수상 대학은 아래와 같다. △사회봉사교육: 삼육대 △글로벌 네트워크: 대진대·이화여대 △글로벌 인재양성: 국민대 △국제화부문: 전북대 △국제화교육: 숭실대 △대학경영: 가천대·한양대 △교육혁신: 울산대·조선대 △교육특성화: 동덕여대 △에코캠퍼스: 서울여대 △취업교육: 동양대·대구가톨릭대 △연구성과: 경희대 △산학협력: 호남대 △교육콘텐츠: 경인여자대학·서울사이버대·성결대 △창업교육: 영남이공대학 등 20개 대학이 수상했다.

한편 한국대학대상 시상에 앞서 마련된 우수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에서 우리 대학 영미어문학부 1학년 박세진 학생이 장학대상자로 선정되어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