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2008 제7회 ITQ서울지역 자격증시험, 우리 대학에서 열려

2008.07.11 조회수 2,967 운영자
share

ITQ정보기술자격센터는 오는 13일(일)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삼육대학교 제1실습관 전산실에서 「ITQ 서울지역 자격증 시험」을  갖는다. 이날 시험을 위해 우리 대학을 방문하는 인원은 ITQ서울지역센터를 통해 시험에 응시한 140여명이며 성적 공고일은 8월 8일이다.

정보기술자격(ITQ)시험은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의 약자로 정보화시대의 기업, 기관, 단체 구성원들에 대한 정보기술능력 또는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 여 정보기술 관리 및 실무능력 수준을 지수화 및 등급화하여 국가(정보통신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시험으로서, 산업인력의 정보경쟁력 강화를 통한 산업의 정보화를 추구하며 나아가서는 국가의 정보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을 말한다. 

본 시험의 주관은 산업자원부 산하 특별법인 한국생산성본부, 협찬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한글과컴퓨터가 하며, 한국생산성본부 회원 600여개사 및 산학협동대학이 참여한다. 시험과목은 다음과 같다.

자격종목 시험과목 선택S/W(프로그램)
정보기술자격
(ITQ)시험
   아래한글 2002
   MS워드 MS Office 2000
   한글엑셀
   한글액세스
   한글파워포인트
   인터넷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한편, ITQ정보기술자격센터는 8월 31일(일부지역은 9월 21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제2회 i-TOP경진대회도 열 예정이며, 본선 대회의 시상식은 12월 5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이다. 자세한 일정은 www.iTOP.or.kr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