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07-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안내

2007.08.01 조회수 9,993 엄은영
share




 

<2007학년도 2학기 삼육대학교, 삼육의명대학 재학생 등록금 납부에 관한안내>











1. 등록기간 : 2007년 8월 13일(월)~24일(금)


2. 납부방법


 1) 고지서 상의 개인가상계좌로 납부할 총액(수업료+기타납입금)을 입금(인터넷뱅킹, ATM, 텔레뱅킹 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가상계좌로 입금하면(본인 외 입금가능) 학교에서는 학생의 학번, 학과, 이름이 자동 확인됩니다.


(개인가상계좌는 학교에서 정해진 등록기간 내 해당금액만 입금 가능한 가상계좌임)

★고지서상에 개인가상계좌가 없는 학생은 종합학사정보에서 고지서를 새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2) 납부은행


 – 우리은행(전국지점) : 고지서상의 개인가상계좌로 납부처리, 온라인송금


 – 농 협(전국지점) : 고지서로 직접 납부하면 전산처리


3) 인터넷 뱅킹


① 우리은행 홈페이지(http://www.wooribank.com) → ② 개인인터넷뱅킹 → ③ 이용자 아이디 로그인 → ④ 세금과 공과 → ⑤ 대학등록금 → ⑥ 대학선택/학번 → ⑦ 결제


※ 인터넷뱅킹 미가입자는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가입 후 이용하시기바랍니다.


4) 타 은행 및 기타 납부방법


 : 타 은행 인터넷뱅킹 및 CD, ATM, 텔레뱅킹, 무통장입금, PC뱅킹을 이용하여 고지서상의 개인가상계좌로 입금.(단, 타 은행 입금수단을 이용하여 납부 시 수수료 발생)


– 은행명 : 우리은행


– 계 좌 : 고지서상의 개인가상계좌


– 예금주 :ꡐ학생이름ꡑ삼육대학교





3. 복학예정자


1) 등록기간 : 등록기간 내 (복학만기일 : 8월 24일(금))


2) 납부방법 : 재학생과 동일(복학신청 완료 후 다음날 등록금 고지서 발급)


3) 분납신청 : 분납신청 기간 이후 복학자는 추가 신청 가능


 


4. 분납신청


1) 2007년 8월 6(월) ~ 8일(수)까지 분납요청서를 재무실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간 내 Fax. 02-3399-3455로 신청가능


(신청 후 종합학사정보시스템에서 변경된 고지서로 신청여부를 확인하시고 고지서를재출력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납부방법: 분납 신청한 모든 학생은 수정된 등록금고지서를 다시 출력하여 등록기간내에 1차 등록금(등록금 50% + 기타납입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분납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5. 등록금고지서 발급은 종합학사정보시스템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등록금고지서 발급] http://web.syu.ac.kr/syu/login_web.jsp?gubun=H

 

* 기타납입금 (졸업비, 앨범비) 문의는 학생지원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6. 2007-2학기 정부학자금대출 안내 (문의 : 학생지원처 3399-3228)


1) 07-2학기 학자금 대출금리 : 6.66%


가.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기타 저소득층에게 무이자 또는 2% 금리보전


나. 일괄등록 후 국가에서 무이자, 저리, 일반 결정 통보


 * 무이자, 저리는 거치기간 동안만 해당되고, 상환기간엔 이자 발생


2) 자격조건


가. 직전학기 12학점 이상(계절학기 포함되지 않음.)


나. 직전학기 성적이 1.7 이상


다. 신용관리정보가 없고, 현재 대출신청 금융기관에 연체중이 아닌 자


라. 195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3) 대출절차 및 서류


가. 등록금 수납체결은행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가입 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미성년자는 인터넷뱅킹 가입시 부모동의 필요)


* 미성년자 기준 : 1987년 9월14일 이전 출생자


나. 학자금대출포털사이트(www.studentloan.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다. 로그인 후 학자금대출신청서 작성


라. 대출이 처음인 학생은 신청서와 신청서에 기재되어 있는 기타 구비서류를 학생처에 제출(8월23일까지)





《서류관련》


 * 학자금대출을 이미 받아본 경험이 있는 학생은 신청서 및 구비서류 생략


* 하지만, 학자금대출을 받아본 경험이 있더라도 개인정보(주소, 전화번호, 가족사항 등)의 변경이 있는 학생은 신청서와 구비서류 제출해야 함.


* 미성년자(1987년 9월14일 이전 출생자)는 대출받을 은행에 서류제출


*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대상자 및 의료급여대상자) 학생은 해당 증빙서류를 9월13일까지 학교에 제출


* 위 모든 서류는 제출일을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으로 함.


* 증빙서 제출기간은 9월13일 오후 16:30까지이며, 우편(접수마감일 전일 도착분까지 인정) 및 타인 제출 가능


마.대출승인 여부는 학자금대출포털사이트(www.studentloan.go.kr) 「승인결과확인」에서 확인 가능


바. 대출승인을 받은 학생은 등록기간 (8월13일-24일) 중에 농협 및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보증 및 대출약정 체결 후 대출실행


사. 대출실행 후 등록금은 학교계좌로, 생활비는 학생 개인계좌로 입금


*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 대출실행을 하지 않으면 대출신청은 자동 취소처리


4) 기등록 대출 대상(등록금을 먼저 내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람)


가. 신입생(편입생, 재입학생) : 특례편입학 제외(등록을 해야만 합격자로 인정되므로) 재학생은 기등록 대출 불가능


5) 대출범위


가. 한 학기 대출가능 최대금액은 “등록금+생활비+보증료”를 합한 금액


나. 최소금액은 50만원(등록금+생활비) 이상이여야 함.


6) 상환 및 거치기간은 최초 대출약정 이후 변경이 불가능


* 다만 조기상환은 가능하며, 별도의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