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삼육대 환경디자인원예학과, ‘제20회 국제 꽃 장식대회’ 대상

2020.12.22 조회수 739 커뮤니케이션팀
share

보도자료

  • 수 신 : 언론사 교육담당 기자
  • 문 의 : 홍보팀장 박 순 봉 (02)3399-3807
    언론담당 : 하 홍 준 (02)3399-3810
  • 발 송 일 : 2020.12.22.  보도일자 : 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 01795 )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815
– 대표전화 : (02)3399-3810
– E-mail: hahj@syu.ac.kr

삼육대 환경디자인원예학과, ‘제20회 국제 꽃 장식대회’ 대상
펠트·돌·나무 오브제 활용한 크리스마스 공간장식 출품

삼육대 환경디자인원예학과 학생들이 ‘제20회 국제 꽃 장식대회’에서 단체부 대상(서울시의장상)을 받았다.

성북구, 국제꽃예술인협회, 방식꽃예술원이 주최 및 주관하고, 서울시, 서울시의회, 독일의 전문 플로리스트 양성기관 GBF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재능있는 플로리스트를 발굴·육성하고 꽃 장식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지난 14~16일 온라인으로 심사 및 전시가 이뤄졌다.

대회 과제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주제로 한 공간장식 작품이었다. 환경디자인원예학과 학생들은 펠트(부드러운 천), 돌, 나무 소재의 오브제를 색상과 형태, 식물 등을 다르게 하여 각기 다른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제작했다.

먼저 펠트 오브제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초록색을 사용해 따뜻한 질감을 표현했다. 돌 오브제로는 크리스마스 크란츠(화환 모양의 장식)를 만들었다. 인공재료의 사용을 최소화해 현대적인 느낌을 살렸다. 마지막으로 나무 오브제는 크리스마스 장식에 자주 활용되는 전나무와 낙상홍으로 ‘숲속의 크리스마스’를 연출했다.

매년 이 대회에 일반부(개인전)로 출전하던 환경디자인원예학과 학생들은 “코로나로 학과 친구들과 자주 만나지 못하게 되면서 함께 뜻깊은 추억을 만들고자 단체전으로 출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팀원 간 대면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체 팀원 8명 중 2~3명씩 나누어 작업을 진행했다.

최혜정(4학년)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지친 사람들에게 선물 같은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품을 만들었다”면서 “팀원 모두 함께 모여 작업을 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좋은 결과를 얻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