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컴퓨터활용 6월 MOS / ICDL 시험접수 안내입니다.

2018.05.16 조회수 2,176 삼육대학교
share

*첨부파일에 올라와 있는 일정 외에 추가로 개설될 예정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6월 시험접수는 5월 16일 저녁부터는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학기말이 다가옴으로 인해서 쿠폰구입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6월달에는 쿠폰전송이 지연될 수 있으니 6월에 응시하기를 원하는 학생들도 쿠폰구입을 미리 하셔서 접수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6월 시험은 마감이 빨리 되기 때문에 나중에 접수해야지 하지 마시고 미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미리 접수하지 않고 마감이 되서 접수를 못하는 경우 MOS 시험의 경우 정상응시료(79,000원)를 내고 다른 고사장에서 응시하셔야 할 수도 있으니 마감이 되기 전에 미리 접수하세요!

MOS 시험 접수자 안내사항

1. 시험 시작 10분전에는 고사장에 와서 대기해주세요. 문이 닫혀있을 경우 입실안내가 있을때까지 대기해주시면 되고 고사장 문이 열려있을때는 입실해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지각하시면 응시하실 수 없어요!

2. 접수하실 때 본인이 만드신 시험ID와 비밀번호를 꼭 확인하고 와주세요! 수험표에도 시험ID가 나와있습니다.

시험ID와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해서 찾느라 시험 시작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확인하고 와주세요!

3. 규정된 신분증을 꼭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중 한가지만 인정)


ICDL시험 접수자 안내사항

1. 시험 시작 10분전에는 고사장에 와서 대기해주세요. 문이 닫혀있을 경우 입실안내가 있을때까지 대기해주시면 되고 고사장 문이 열려있을때는 입실해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지각하시면 응시하실 수 없어요!

2. 규정된 신분증을 꼭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중 한가지만 인정)

자주하는질문 모음 입니다.

1. 시험과목 및 일정변경이 가능한가요?
– 가능합니다. 시험응시 날짜 2일전까지 www.ybmit.com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ICDL 시험의 경우 www.icdl.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2. 수강신청을 MOS로 했는지 ICDL로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 수강신청을 하실때에는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엑세스 총 4과목으로 구분되어있고요 수강신청 후 본인이 MOS와 ICDL중에 택하셔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수강신청할 때는 MOS와 ICDL이 구분되어 있지 않습니다.

3. 계절학기로도 개설이 되나요?
– 계절학기로도 개설이 됩니다. 단 수강생이 적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4. 0학점 과목인데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를 해야하나요?
– 0학점 과목은 1학점에 준하는 수강료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5. 졸업필수인가요?
– 11학번부터 16학번까지는 0학점과목 2과목을 pass 하셔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17학번부터는 컴퓨터활용(MOS, ICDL)과목이 졸업필수가 아니므로 원하지 않으면 수강 안하셔도 됩니다.

6. 시험접수방법에 대해 궁금해요.

– 36edu.co.kr 회원가입 후 쿠폰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결제하시는걸 추천드리며 계좌이체를 하실때에는 입금자명을 본인 이름이 아닌 사이트ID로 하셔야 합니다. 쿠폰 구입후 ICDL 시험은 www.icdl.or.kr 접속하셔서 쿠폰등록 후 접수하시면 되며 MOS시험의 경우 쿠폰과 함께 전송된 사이트로 접속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7. 학교에서 응시한 학생도 자격증을 따로 제출해야 하나요?
-학교에서 응시하신 경우 따로 제출하지 않으셔도 성적으로 반영됩니다. 단 학교에서 응시하셨더라도 2018년도 1학기가 아닌 이전 학기에 응시하신 분은 제출해주셔야 됩니다.

8. 재시험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재시험의 경우 쿠폰을 다시 구입하시면 안됩니다. MOS 시험의 경우 삼육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시험일정에 재시험 접수링크가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접수하시면 할인된 금액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단 첫번째 시험에 결석하신 경우에는 적용이 되지 않으며 두번째 시험에 불합격하신 경우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MOS 시험은 짝수번째 시험에만 재시험 할인이 적용되니 같은과목을 2번 불합격하셨을 경우 3번째 시험은 쿠폰을 구입해서 응시하셔야 합니다.) ICDL 시험은 쿠폰구입을 따로 하지 마시고 www.icdl.or.kr로 들어가셔서 시험접수를 하시면 할인된 금액으로 접수가 됩니다. 혹시나 재시험인데 할인된 금액으로 접수가 안되시는 분은 컴퓨터활용운영사무실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9. 컴퓨터활용 운영실 업무시간 및 위치를 알고 싶어요.
– 위치 : 에스라관 2층 208호 / 고사장 : 에스라관 2층 213호
– 월요일부터 목요일 : 8시 30분 ~ 5시 30분
– 금요일 : 8시 30분 ~ 3시 30분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휴무
– 점심시간 : 12시 – 1시

10. F를 받게 되면 불이익이 있나요?
– 0학점과목을 F 받으시면 평점이 깍이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F로 인해서 각종 장학금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11. 시험당일 예기치 못한 사정이 생겨서 응시를 할 수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MOS 사무국 또는 한국생산성본부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증빙서류(병원 진단서 등)를 제출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해서 연기하실 수 있습니다.

12. 주말에만 시간이 되서 주말에 다른 고사장에서 응시해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단 36edu 사이트에서 구입하신 쿠폰은 ICDL은 다른 고사장에서 사용가능하나 MOS시험은 교내시험장 외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13. 성적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 합격하시면 Pass(1학점과목은 A+) 불합격하시면 Fail(1학점과목은 F) 입니다. 단 1학점과목의 경우 재수강하시는 분들은 합격하셔도 B+가 최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