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학교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김일목 총장 축사

삼육대학교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김일목 총장 축사

2022.08.18 조회수 18,988 삼육대학교
share

졸업생 여러분의 학위취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명예로운 졸업과 학위 취득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또한 어려운 시기에 자녀 교육을 위해 헌신해 오신 부모님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2년반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유례없는 팬데믹을 겪고 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세상이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여러분은 예측 불가능한 미래의 인생 항로에서 물리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장애물도 만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문제에 직면할 때 어떤 관점을 가지느냐에 따라 인생의 승패가 결정됩니다. 내게 발생하는 외부의 일들은 선택할 수 없지만 그 일을 받아들이는 태도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많은 도전과 역경을 만날 때 현재에만 집중하지 말고 멀리 내다보며 포기하지 않는 태도를 가지고 사십시오.

“좋은 일은 믿음을 가진 사람에게 찾아오고, 더 좋은 일은 인내심을 가진 사람에게 찾아오지만, 최고의 일은 포기하지 않는 사람에게 찾아온다”고 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든지 최선의 노력, 그리고 낙관적인 마음을 가지고 전진하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이제 새로운 세계로 나아갑니다. 미지의 바다에 스스로 선장이 되어 각자의 인생의 노를 저어가야 합니다. 어느 곳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이곳에서 체득한 가르침을 따라 진리와 사랑의 봉사자가 되기 바랍니다. 그래서 세상을 환하게 비추는 리더가 되시기 바랍니다.

존경받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삶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 첫째, 늘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십시오. 무슨 일을 하든 전문가가 되기 바랍니다.
  • 둘째, 다른 사람을 존중하십시오.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되기 바랍니다.
  • 셋째, 솔선수범하십시오. 모본을 통해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기 바랍니다.

자랑스런 졸업생 여러분, 이제 여러분은 삼육대학교의 동문이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모교의 얼굴이며 대표임을 잊지 말아주십시오. 우리도 여러분을 빛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부디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을 열렬히 응원합니다. 여러분의 앞길에 하나님의 다함 없는 은총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삼육대학교 총장 김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