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사회봉사센터] 지역사회공헌교과목 관련안내(아름다운 가게 교과목 신청자)

2017.08.28 조회수 1,589 사회봉사단
share
2017학년도 2학기 지역사회공헌 교과목 신청수강생 중 아름다운가게를 신청한 수강생들은 OFF-라인 OT 또는 온라인 OT에 참여해야 봉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에 OFF라인 OT 참여가 불가능한 학생들은 아래 내용과 첨부한 메뉴얼을 참조하셔서 온라인 OT에 참여하여주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가게] 17-가을학기 대학생 사회봉사OT 온라인운영 시행의 건
안녕하세요? 아름다운가게 자원활동센터입니다.
아름다운가게는 매년 약 14,500여 명의 ‘활동천사’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그 중 대학생 사회봉사 교과목 연계 자원활동을 통해 
‘활동천사’로 참여하는 학생들이 매 학기마다 600여 명에 달합니다.
아름다운가게 자원활동센터는 17-가을학기부터 학생들의 접근용이성 확보를 통한
오리엔테이션 참여율 제고 및 상시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온라인 교육을 도입, 시행하고자 합니다.
(아름다운가게는 오리엔테이션을 반드시 수료해야 자원활동이 가능함)
이에 17-가을학기 사회봉사 신청매뉴얼(온라인교육 선택용)  파일 첨부하오니 내용 확인바랍니다.



1. 학생들은 수강신청과 별개로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에서 자원활동 신청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신청과정에서 온/오프라인 교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교육을 선택한 경우, 사전에 미리 공지한 일정에 맞추어 참여합니다.
  교육시간(90분)은 1회 이상 활동하는 것을 전제로 하여 활동시간으로 인정합니다.
– 온라인 교육을 선택한 경우, 신청과정 내에서 영상(10분) 시청 후 문제(5문제) 풀이를 합니다.
  약 15분 소요되는 온라인 교육은 별도 활동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2. 17- 가을학기 대학생 사회봉사 신청페이지는 9월 1일(금요일) 오전 10시 오픈됩니다.
8월 31일(목요일), 신청 학생들에게 안내사항 및 자원활동신청 매뉴얼을 문자로 발송할 예정입니다.
  활동처로 ‘아름다운가게’를 신청한 학생들의 명단(최종)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아름다운가게는 홈페이지 신청 후 활동처(매장) 담당간사가 연락을 취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요청서에 포함된 신청페이지 오픈일자, 수강신청과 별개로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3. 학생들이 사회봉사 교과목 연계 자원활동을 통해 아름다운가게와 지속적으로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름다운가게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지지를 보내며
생활 속에서 나눔으로 함께 행복한 세상에 한 걸을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관련 문의/요청사항은 아름다운가게 자원활동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아름다운가게 자원활동 운영 프로세스 관련하여 건의사항 또는 애로사항 말씀주시면
  내부 논의를 통해 적극 수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