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사회봉사단] 개인 사회봉사활동 등록 안내

2021.03.02 조회수 5,299 사회봉사단
share

개인 사회봉사활동 등록 시 절차 및 유의사항

외부 사회봉사 등록 및 승인 절차
⓵ 1365나 VMS 자원봉사활동 사이트와 연동되는 봉사기관 선택
⓶ 개별적으로 봉사기관과 연락하여 봉사활동 일정 조율 및 활동
⓷ VMS 또는 1365 PDF 봉사확인서를 수윙스(SU-WINGs)에 등록
④ 승인 및 불가처리 결과 확인
봉사활동 학기 구분
봉사활동 시기가 “1월 1일  ~ 6월 30일”인 경우, 해당년도의 1학기로 구분하여 등록
“7월 1일  ~ 12월 30일”인 경우, 해당년도의 2학기로 구분하여 등록
봉사활동 기관
VMS나 1365 연동된 기관이면 어디서나 봉사활동 가능
유의사항
  – 봉사 승인 및 불가처리에는 최대 일주일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장학금 및 마일리지 신청 시, 불가처리되는 경우를 고려하여 미리 봉사활동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윙스(SU-WINGs)에 봉사확인서 등록 시 반드시 봉사활동 기간에 맞는 학기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윙스(SU-WINGs)에 봉사확인서 등록 후 사회봉사단에서 확인되면 수톡(SU-TALK)으로 알람이 전송(승인 또는 불가처리)됩니다.
  – 수윙스(SU-WINGs)에 등록한 봉사확인서 내에 공란(소속, 활동 내역 등)이 존재하거나 문제가 있을 시 불가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불가처리 시, 불가처리 사유는 PC버전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모바일버전은 확인 불가)
  – 일일 최대 봉사 인정시간은 8시간이며, 이를 초과한 시간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교내 기획 봉사(발열체크, 돌봄봉사 등)의 경우는 수윙스(SU-WINGs)에 등록할 필요 없습니다.

 

※ 마일리지 및 장학금 관련 봉사 유의사항 
 – 아래의 계절학기 봉사들은 다음 정규 학기로 이관되어 반영됩니다.(하계 계절학기> 2학기 정규,  동계 계절학기> 차년도 1학기로 반영)
     [계절 학기 지역사회공헌 교과목 반영 봉사,  국내·외 봉사대, 재능봉사캠프]
 – 봉사활동 후, 봉사확인서 발급까지 기관에 따라 며칠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봉사확인서 발급 시간을 고려하여 봉사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봉사 승인 및 불가처리에는 최대 일주일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불가처리되는 경우를 고려하여 미리 봉사활동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글은 지역사회공헌 교과목과 무관합니다.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삼육대학교 사회봉사단 [바울관 111호]
            02-3399-32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