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삼육대, ‘2020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 선정

2020.02.18 조회수 1,382 커뮤니케이션팀
share

보도자료

  • 수 신 : 언론사 교육담당 기자
  • 문 의 : 홍보팀장 박 순 봉 (02)3399-3807
    언론담당 : 하 홍 준 (02)3399-3810
  • 발 송 일 : 2020.2.18.  보도일자 : 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 01795 )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815
– 대표전화 : (02)3399-3810
– E-mail: hahj@syu.ac.kr

삼육대, ‘2020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 선정
‘고객 발굴’ 중심 창업 교과목 개설

삼육대(총장 김일목)가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20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 발굴(Customer Discovery) 중심 창업교육’을 국내 대학에 확산하는 사업이다. 고객 발굴은 고객 인터뷰를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시장성이 없는 모델은 포기하고, 다른 시장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창업전략이다.

삼육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고객 발굴 중심 창업교육을 대학 내 전공 교과목으로 1년에 2회 개설하게 됐다.

먼저 오는 1학기 ‘기업과정신과 창업’(지도교수 오덕신) 교과목을 운영한다. 아이디어를 빠르게 최소요건 제품으로 제조한 뒤 시장의 반응을 통해 다음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린 스타트업’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발굴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2학기에 개설하는 ‘디자인 스타트업’(지도교수 이장미)은 디자인 아이템 발굴에서 생산 공정까지의 과정을 통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실전형 교과목이다. 이론은 온라인에서 먼저 학습한 뒤, 수업 시간에는 워크숍에 참여해 디자인 아이디어를 실현해 나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모든 교과목은 담당교수 외에 창업 분야 전문가 초청 강의를 50% 이상 구성하고, 수강 학생에게는 소정의 실습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세미나와 워크숍, 학기별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과 연계 프로그램 지원도 이뤄진다.

삼육대 류수현 대학일자리본부장은 “교내 학생창업보육센터, 메이커스페이스, 창업카페 등 물리적 인프라와 스타트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한 각종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삼육대는 학생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