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

노원문화예술회관 12월 송년발레 [호두까기 인형] 학생관람 안내

2015.12.07 조회수 1,234 학생지원처
share


 

이원국발레단의 행복한 발레공연 ‘호두까기 인형’은 마리우스 프티파(Marius Petipa)의 버전을 토대로 이원국 단장이 새롭게 연출한 작품으로, 해마다 더욱 탄탄한 무대와 안무로 관객들에게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파티 장면과 우아하고 세련된 안무가 돋보이는 꽃의 왈츠까지, 올해도 어김없이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하며 행복한 감동으로 최고의 크리스마스를 선사할 것입니다. 이원국발레단과 함께 행복가득한 동화나라로 모두 함께 떠나보세요~♡
 
☆ 원작 : 에른스트 호프만(Ernst Theodor Amadeus Hoffmann)
☆ 대본 : 마리우스 프티파(Marius Petipa)
☆ 음악 :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Pyotr Il’yich Tchaikovsky)
☆ 연출 : 이원국
 

 
Synopsis
 
 
[제1막] 드롯셀마이어 집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이브 파티는 눈부시게 화려한 크리스마스트리와 개구쟁이 어린아이들을 기다리는 선물꾸러미, 행복한 표정의 사람들로 가득하다. 클라라의 대부이자 마술사인 드롯셀마이어는 클라라를 위해 준비한 호두까기인형을 선물하고, 기뻐하는 클라라와 장난꾸러기 오빠 프란츠의 실랑이 끝에 호두까기인형이 망가지게 된다. 슬퍼하는 클라라를 위해 호두까기인형을 고쳐 주며 위로하는 사이 파티장의 시계는 자정을 가리키고 파티장의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간다. 호두까기인형을 꼭 껴안은 채 잠이 든 클라라는 크리스마스 이브의 깊은 밤 속으로의 여행을 시작한다. 거실의 작은 트리가 집안을 가득 채울 만큼 대형 트리로 변하자 생쥐 왕과 그의 부하들이 나타나 크리스마스트리를 망가뜨리며 집안을 어지럽힌다. 트럼펫 소리와 함께 등장한 장난감 병정들은 못된 생쥐 떼와 결투를 벌이는데, 위기에 처한 호두까기인형을 클라라가 구출하게 되며 생쥐 떼를 물리친다. 호두까기인형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려 하자 신비한 마술은 또다시 시작되어 호두까기인형은 왕자로 변하고 클라라 역시 아름다운 공주로 변해 신비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새하얗게 뒤덮인 숲속에서 솜털 같은 눈송이들의 춤은 축복의 반짝임으로 빛나며 클라라와 왕자를 호두껍질로 만든 썰매에 태워 과자나라로 떠나보내며 작별인사를 고한다. 
 
 
 
 
[제2막] 신비의 나라로의 여행으로 즐거워하는 것도 잠시, 지독한 생쥐 왕이 어느새 따라와 박쥐들과 함께 클라라와 왕자를 공격하지만 멋진 왕자는 생쥐 왕을 가볍게 물리친다. 환상의 나라로의 신나는 여행은 다시 시작되고 아름다운 과자의 나라는 팡파레를 울리며 그들을 환영한다. 스페인 춤, 아라비아 춤, 중국 춤, 러시아 춤, 뿔피리 춤이 제각기 멋을 뽐내고 로즈 왈츠, 사탕요정과 왕자의 사랑의 2인무가 이어져 과자나라의 신비로움을 더하는 순간 환상의 신비로운 여행은 막을 내린다. 여전히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는 클라라는 호두까기인형을 품속에 꼭 껴안은 채 크리스마스를 맞는다.
 
 
 
이원국발레단
 
이원국 발레단은, 2004년 12월 ‘발레의 대중화’를 위해 창단하여 클래식 발레뿐 아니라 모던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 대학로 소극장 상설 발레공연 ‘사랑의 세레나데’, ‘이원국의 월요발레이야기’ 뿐만 아니라 노원문화예술회관의 상주예술단체로서 지역구 문화예술의 발전에도 노력을 하는 등 더욱 폭 넓은 예술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다.
단장 이원국은, 국립발레단과 유니버설발레단의 수석 무용수로 지냈으며, 루마니아 국립발레단 객원 수석 무용수와 러시아 키로프발레단 객원 주역 무용수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으며 명성을 쌓았다. 현재 불혹이 넘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노원이원국발레단의 단장으로 끊임없는 예술적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예매시 유의사항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선순위 유족”만 가능), 기초생활수급권자, 다둥이카드,
    노원구 자원봉사카드 소지자님(골드10%, 그린5% 할인)은 전화(02-951-3355)로 예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예매 및 취소는 공연 1일전 오후5시까지 가능합니다. 
    (공연당일은 취소, 환불, 좌석, 회차 변동이 불가능 합니다.)

 
2. 계좌입금 시 예금주는 (주)씨스퀘어 입니다. 
3. 환불수수료는 공연시작일 10일전부터 공연 1일전 오후 5시까지는 구매액의
   10%의 취소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단, 계좌입금후 취소 : 예매일과 상관없이 취소시 마다 송금(CMS) 수수료 발생)
 
4. 구입하신 예매채널을 통해서만 예매취소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예매하신 경우 인터넷으로 취소)
 
5.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셨을 경우 재발급이나 환불,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6. 근무시간 : 평일 09시 ~ 18시(단, 주말 및 공휴일 / 평일 낮12시-1시 점심시간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