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글로컬사회혁신원 리더십센터/혁신] 2022 삼육마을 프로젝트 동아리원 모집(기간 연장)

2022.05.31 조회수 2,181 리더십센터
share

▼ 밑에 포스터를 클릭하면 비교과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삼육마을 프로젝트 같이하자💜

 

지역주민, 취약계층을 위한 돌봄서비스 직접 제공!
💜 삼육마을 참가하면 19학번부터 적용되는 비교과 졸업필수과정인 MVP+2.0도 패스 💜
💜 삼육마을 참가하면 지역사회공헌 이수를 위한 봉사시간 채우기 가능 💜

#MVP+2.0 #봉사시간 #돌봄배달 #돌봄서비스창업

✅ 어떤 동아리들이 있냐구요?(동아리 이름 클릭하면 바로 신청페이지로 이동!)
드림페인팅: 아이들의 꿈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표현된 작품으로 머그컵, 에코백 등의 굿즈를 제작합니다. 2주에 1회 진행(동아리원: 4명 모집)  
어르신짝콩: 동아리원들과 어르신들이 짝을 이루어 식사, 게임,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함께합니다. 2주에 1회 진행(동아리원: 6명 모집)
온기멘토: 아이들의 학습지도와 인형극, 비즈팔찌만들기, 시장놀이, 할로윈즐기기 등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복약지도, 스트레칭 및 마사지, 혈당 및 혈압관리, 심리상담을 통해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관리합니다. 1주에 3회 진행. 동아리원끼리 돌아가면서 실행하기 때문에 한사람당 1주일에 1회 진행 예상(동아리원: 12명 모집-물리치료, 약학, 보건관리, 상담심리 우선 모집)
함께 키움: 육아공백이 생긴 가정의 유아, 초등학생과 함께 동화구연, 독서진행, 도서내용과 관련된 놀이를 진행합니다. 2주에 1회 진행(동아리원: 5명 모집)
똑똑똑: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의 활동보조를 담당합니다. 매달 넷째주 금요일이나 토요일 하루 평균 4시간, 한달에 2~3회 진행(동아리원: 8명 모집)
드림세탁: 이불, 커텐 등 침구류 등 어르신들이 혼자 세탁하기 힘든 세탁물들을 세탁하고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합니다. 2주에 1회 진행(동아리원: 10명 모집)
드림컬쳐: 중학생들의 박람회 방문등 문화체험 활동과 캠퍼스 투어와 같은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뚜벅초가 왔다: 제철 과일, 한끼 도시락을 제작하여 어르신들께 제공하고 식물키트를 함께 키우며 어르신들과 소통합니다. 2주에 1회 진행(동아리원: 2명 모집)
멈춰! 폭력: 폭력의 위험성을 알리는 역할극을 어린이들과 함께 준비하고 공연합니다.(동아리원: 5명 모집)
장애아동 드림멘토: 발달장애아동들과 체육, 미술, 야외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합니다.(동아리원: 10명 모집)

🔎 더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비교과 통합 시스템 페이지에서 ‘삼육마을’을 검색하세요~

✅ 혜택
1. 1365 봉사시간 인정
2. MVP+ 패스(22학번부터 제외)
3. 서비스 근로비 지급
4. 우수활동팀 시상

✅ 신청 기간 : ~6월 6일까지

✅ 신청 방법 : 비교과 통합 시스템(https://su-plus.syu.ac.kr/)

✅ 문의 : 글로컬사회혁신원 리더십센터 02)3399-30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