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교직특성화 특강] 학교교육과 삼육교사의 역할 (한기태 영남삼육중고등학교장)

2017.03.23 조회수 1,427 스미스교양대학
share

  [교직특성화 초청 특강]

       [교직 특성화 특강]
+제목: ‘학교교육과 삼육교사의 역할’
+강사: 한기태 (영남삼육중고등학교 교장)
+일시: 2017년 3월 23일(목) 오후 5:00-6:30
+장소: 삼육대학교 에스라관 209호
+주관: 삼육대학교 교양대학
+주최: 삼육대학교 교직과

학교교육과 삼육교사의 역할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7학년도 1학기 [교직특성화 초청 특강]은 ‘실천적 인성교육을 실천함으로써 신앙교육을 바탕으로 실력있는 인재양성’으로 널리 알려진 한기태 영남삼육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을 모셨습니다. 

한기태 교장선생님은 “신앙과 실력은 두 마리 토끼가 아니"며 "신앙을 잘하면, 실력도 자연히 뛰어나게 될 것이"라는 원칙 하에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교실수업 개선’, ‘거꾸로 수업’, ‘교육과정 및 생활기록부’, ‘대학입시 전략’, ‘교과교실제’ 등 교사 연수를 통한 혁신적 교수방법 연수 및 교육과정 운영의 전문성을 기하므로 교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를 주제로 워크숍을 열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등 교육현장에서 길러내는 인재상과 교육과정 및 교수방법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사회적 현상에 주목하고 대비하고 있습니다.

한기태 교장선생님은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면 단위 소재지의 소규모 학교지만, 어디에 내놔도 뒤처지지 않는 강한 학교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신앙 안에서 반듯하게 자라고, 그것으로 인해 행복하고, 학부모들이 만족하는 학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볼 때, 한 교장선생님의 리더십은 삼육교육에 대한 확고한 원칙을 바탕으로 현 교육과정과 미래교육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명확한 교육의 목표을 가지고 학교교육의 구성원인 교사,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이 혼연일체가 되는 ‘함께 하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고 할 것입니다.

우리 삼육대학교에서 교직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한기태 교장선생님 초청 특강을 통해 교장의 업무와 교장의 리더십이 학교교육을 어떻게 활성화시키고 학교 구성원들의 삶과 업무능력을 변화시킬 수 있는 지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교직을 이수하는 학생들, 교직과 교육에 관심있는 분들, 한기태 교장선생님의 제자, 지인들 등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 ‘작지만 강한 영남삼육’ 만드는 한기태 교장
영적강화 활동 + 선진교육과정으로 지역 명문사학 발돋움
https://www.adventist.or.kr/app/view.php?id=News&category=1&no=7932

영남삼육고등학교
http://school.gyo6.net/yn36


영남삼육중학교
http://school.gyo6.net/yn36ms
 
+교직과에서는 2,3,4학년 교직이수과정에 있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셔서 들으시고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해보세요. 
참석하는 학생에게는 교직과 교수님 수업에서 0.5점의 가산점을 드리겠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5년, 10년 후의 여러분들의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1) 행사와 함께 ‘임용고시 인터넷 강의 지원'(인강비의 50% 지원, 약 17만 원. 참석자 수에 따라 평가 기준에 의해 선발자 수를 조정합니다.) 신청을 받습니다. 1학기에 있는 교직과 각종 행사 참여도를 고려하여 1학기 행사들이 종료된 후 선발하여 선발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적극적으로 도전해보세요. 

2) 교직과 교수(명지원, 김나미, 박완성)의 개설 과목 학생의 기말고사 점수에서 참석 회수 당 0.5점을 드립니다. ​
+지난 해 12월에 있었던 ‘선배교사의 임용고사 특강’을 소개합니다.
            [교직 특성화 특강]
+제목:’선배교사의 임용고사 특강’
+일시: 2016년 12월 6일(화) 6시
+강사: 어경진(포천일고등학교 교사,2016년3월 임용)
+장소: 에스라관 209호
+주관: 삼육대학교 교양대학
+주최: 삼육대학교 교직과
(#어경진 선배 특강 후, 인터넷 강의 신청 안내 및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교직과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학생들은 언제고 연락주세요.
◎교직과정 홈페이지: https://www.syu.ac.kr/web/teacher/home
▲교양대학 교직과 사무실: 다니엘관 206호
https://www.syu.ac.kr/web/kor/comm_a_01?p_p_id=EXT_BBS&p_p_lifecycle=0&p_p_state=normal&p_p_mode=view&p_p_col_id=column-1&p_p_col_count=1&_EXT_BBS_struts_action=%2Fext%2Fbbs%2Fview_message&_EXT_BBS_sCategory=&_EXT_BBS_sTitle=&_EXT_BBS_sWriter=&_EXT_BBS_sTag=&_EXT_BBS_sContent=&_EXT_BBS_sCategory2=&_EXT_BBS_sKeyType=&_EXT_BBS_sKeyword=&_EXT_BBS_curPage=1&_EXT_BBS_messageId=62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