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천성수 교수 Global Alcohol Policy Alliance의 이사로 선임

2010.07.23 조회수 4,608 삼육대학교
share

본 대학교의 천성수교수[보건관리학 전공]는 2010년 7월 19일 알코올정책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술 NGO단체인 GAPA[Global Alcohol Policy Alliance]의 이사로 선임되었다. 그동안 천교수가 알코올정책분야에서 국제적으로 활동한 공적과 능력을 인정받아 만장일치로 추천되어 GAPA의 9인의 이사 중 1인으로 선출되었다.

 

GAPA는 영국 런던 중심가인 버킹검 궁과 인접한 Caxton Street에 본부를 둔 1853년에 설립된 이 분야에서 가장 전통있는 국제적인 단체로 전 세계인의 알코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WHO와 협력하여 알코올정책활동을 학술적으로 전개하는 단체이다. 따라서 GAPA는 WHO의 5개 지역 본부와 일치하는 곳에 각각의 지부를 두고 활동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19일 GAPA 본부에서 이사로 선임된 후 GAPA의 Derek Rutherford 회장, Asia-Pacific Alcohol Policy Allience 회장인 Sally Casswell(뉴질랜드 매시대학교수), 그리고 Adrian Bonner 교수(영국 캔트대학)와 촬영한 기념사진이다.

 

자료제공: 보건복지대학원 보건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