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지난 19일, ICEC – 한국어과정 수료식 가져

2009.02.24 조회수 3,402 삼육대학교
share

국제문화교육원(ICEC)의 한국어과정 수료식이 지난 2월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다니엘관 2층 218호에서 이기갑 국제문화교류원장, 한국어 강사, 유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9명의 한국어과정 학생들은 졸업 후 우리 대학을 포함해 국내 여러 대학으로 진학하게 된다.

오전 9시부터 총 3부로 진행된 수료식에서 학생들은 한∙중 통역 스피치와 노래, 게임 등을 통해 그동안 숨겨놓았던 한국어 실력을 유감없이 뽐냈으며, 그 동안의 추억이 담긴 영상물 상영과 한국어과정을 마치는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참석한 강사들은 그 동안 정들었던 제자들이 떠나는 모습을 지켜보며, 눈시울을 붉혀 수료식장은 잠시 눈물의 바다로 변하기도 해 잔잔한 감동의 물결을 일으켰다.

이기갑 국제문화교류원장은 축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사랑과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으며, 중국에서 유학 와 침례를 받게 된 한 학생은 “하나님 덕분에 제가 여기에 있습니다.”라는 말을 시작으로 대학 입학만이 성공이 아니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스승과 후배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국어과정은 지난 7년 동안 총 1,252명이 수료했다.
수료생 모두에세 밝은 미래가 펼쳐지기 바라며, 더불어 한국어 과정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더욱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