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

‘제2회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 우수상 – 양성민(경영2)

2012.05.02 조회수 2,328 경영학과
share


‘제2회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

우수상(대학생 부문 1등) 수상

 

경영학과 2학년 양성민

 

 

 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 코리아에서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제2회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에서 경영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양성민 (09학번) 학생이 우수상(대학생 부문 1등)을 수상하였습니다.

  지난해 9월부터 올 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 ‘제2회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에서는 대학생, 한류상품 판매자 등 총 600여 명의 판매자가 참가해 총 32만여 개의 제품 거래, 대회 전체 누적판매금액만 8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사이트 이베이를 통한 수출을 지원하는 CBT(Cross Border Trade)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누적판매금액, 구매만족도, 등록상품 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고, 총 14명의 온라인 수출역군에게 총 3,000여만 원의 창업지원금이 수여됐습니다.

 

 

 양성민 학생은 “경영학과 수업을 통하여 세계 시장으로 관심을 가졌고, 첫 출발을 개인으로서 시작할 수 있는 곳을 찾았다. 현재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주력으로 판매하며, 앞으로 이베이에서의 판매도 국내보다 더 많은 판매 매출을 올리겠다. 아직은 작지만, 단순 판매가 목적이 아닌 전 세계로 수출하여 세계의 파워셀러가 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우수상을 수상한 양성민 학생에게는 300만 원의 창업지원금과 함께 이베이 코리아의 인턴십 기회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인용기사 원본 바로가기

 

 

 

경 영 학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