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음악학부 학생들 전국음악콩쿨에서 수상

2008.05.07 조회수 4,222 이종인
share

우리 대학 음악학부(학부장 박정양교수) 성악과 학생들이 전국 음악콩쿨에 나란히 입상하게 되어 음악계에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08년 5월 4일 서울 유림아트홀에서 음악교육신문사가 주최하고 (주)코스모스악기, 모스틀리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후원하는 전국음악콩쿨이 열렸다.
전국에서 모여든 경연자들 중 성악부문에서 본 대학 음악학부 성악과(성악주임 김철호교수)에 재학 중인 최헌영(성악4년)군과 김원구(성악4년)군, 신홍철(대학원 성악1년)군이 전체대상, 대학부1등, 일반부 2등을 나란히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학교의 위상을 대내외에 높이게 되었다.
전국의 유수한 음악도들이 참가하는 본 콩쿨은 입상자들에게 전문음악인으로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등용문 중 하나인 셈이다.

 

 

본교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전체대상         최헌영(음악학부 성악4년)
대학부1등        김원구(음악학부 성악4년)
대학원/일반부     신홍철(대학원 성악1년)


특전으로 각 부문 대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 모스틀리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협연(영산아트홀)의 기회가 부여 된다.

 

이에 앞서 지난 2008년 2월 16일에도 한국음악예술장학회 주최 전국음악콩쿨에서도 성악부문 전체대상을 음악학부에 재학 중인 최규현(성악4)군이 수상한 바 있으며 아울러 2008년 3 월에 열린 The Music 전국음악콩쿨의 관악부문에서도 본 대학 음악학부 관악전공(관악주임 임봉순 교수) 김채림(풀륫1년)양도 1등을 차지한바있어 음악전공생들에게 귀감이 된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