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약학과 이숙연 교수, 대한약학회 주관 약학교육상 수상

2008.10.22 조회수 3,784 삼육대학교
share

본 대학 약학과 이숙연 교수가 대한약학회가 주관하는 학술대상에서 ‘약학교육상’을 받게 됐다.  이 교수는 지난 2일 약학회 회의실에서 열린 약학회수상심사위원회에서 약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같이 선정됐다.
이 교수와 함께 충남약대 배기환 교수가 학술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서울약대 심창구 교수, 이화여대약대 정낙신 교수, 전남약대 강복윤 교수, 조선약대 한효경 교수 등이 각 부문별 수상자로 확정됐다.  

이숙연 교수는 1979년 교직생활을 시작한 이후 후학양성에 힘써 왔으며, 인터넷 생명신문인 ‘라이프가디언’ 대표, 슬로푸드와 관련된 여러 교육과정 및 체험관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슬로푸드문화원’의 부이사장을 맡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한국생약학회 회장을 맡아 ‘천연물질을 통한 건강기능식품과 신약개발’을 주제로 열린 한중일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외국의 과학기술과 융합한 독창적인 한국적 생약학 개발과 연구활동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상식은 23일(목)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2008년도 가을 총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 재림마을(http://www.adventist.or.kr/). 김범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