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약업신문]약학과 이숙연 교수, 대한약학회로부터 약학교육상 수상

2008.10.27 조회수 4,448 삼육대학교
share

대한약학회(회장 전인구)는 23일 오후 5시 30분 서울교육문화 회관에서 2008학회년도 가을 정기대의원총회를 갖고, 46대 회장 당선자 김영중 교수 인사 등 회무 보고 및 내년도 예산안을 확정했다.

전인구 회장은 인사말에서 “약학발전과 약계현안 해결은 학회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며 “의약품의 연구개발에서 평가과학과 다양한 약학 실무에 이르기 까지 관련 학계와 정부, 기업 등이 약학회가 세계속의 중심 학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년간 학술지 발간과 학술대회 준비 그리고 많은 사업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학회 임원과 집행부의 봉사에 감사드리며, 다음 46대 집행부가 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고 국제화 시킬 수 있도록 회원분들이 끊임없이 성원하고 격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한의학회 김건상 회장은 “그동안 의약계의 테두리 안에서 갈등이 많았다. 약학회가 의학회를 초청해 틀을 벗어나 의약계의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해 줘 감사하다”며 “앞으로 개척해야 할 시대는 우리의 학문이 우리나라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권고히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수상자 명단>


– 2008년 학술상

학술대상 : 배기환 교수(충남대 약대)
가송약학상 : 심창구 교수(서울대 약대)
녹암학술상 : 정낙신 교수(이화여대 약대)
약학연구상 : 김대근 교수(우석대 약대)
약학교육상 : 이숙연 교수(삼육대 약대)
신약기술개발대상 : 유한양행(대표이사 차중근)
약학기술인상 : 홍명자 박사(개국약학분과), 이봉룡 소장(SK케미칼)
학술장려상 : 강복윤 교수(전남대 약대), 한효경 교수(조선대 약대)
동영품질관리상 : 서상훈 상무(유한양행)


– 감사패

이상섭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허문영 강원대학교 교수, 김원배 동아제약 대표이사, 윤광렬 동화약품공업 명예회장, 박선근 종근당 사장, 장안수 한미약품 대표이사, 신승권 SK케미칼 대표이사, 허재회 녹십자 대표이사, 이경하 중외제약 대표이사, 차중근 유한양행 대표이사


아울러 제 46대 회장 당선자인 김영중 서울대 약대 교수의 인사 등 회무 보고가 진행됐다.


김영중 차기 회장은 “부족한 저에게 열성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대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선거과정에서 파행을 겪은 일들은 대한약학회가 더욱 성숙한 학회로 발전해 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약학한림원 설립추진, 학술중심의 학회 활동, 학회 행정의 투명성과 건전성 확립을 임기내에 착실히 수행해 학회가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학회가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이날 약학회는 2009학회년도 세입ㆍ세출 예산액을 6억 2,143만 4,656원으로 확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의학회 김선상 회장, 일본약학회 테수오 나가오 회장, 대한약사회 김구 회장, 한국제약협회 김정수 회장, 김일혁 중앙대 명예교수, 박만기 서울대 명예 교수, 김종국 전 약학회 회장, 한독약품 고양명 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대한약학회 정관개정안 승인안은 성원부족으로 보류됨에 따라 수석부회장 제도 등 관련 규정개정은 차기 집행부에 의해 논의 될 예정이다.
 
약업신문 양금덕 기자 (kumduk@yakup.com
입력 2008.10.23 05:32 PM , 수정 2008.10.23 07:03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