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신숙 교수, 과기총 선출직 이사로 선임

2011.02.10 조회수 3,125 삼육대학교
share

우리 대학 생명과학과 신숙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선출직 이사로 선임됐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010년 12월 23일에 과총 평의회를 열고 제 17대 임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신숙 교수는 한국동물분류학회 소속으로 이학부문의 선출직 이사로 선임됐으며, 임기는 2011년 3월부터 2014년 2월까지 3년이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과학기술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 과학기술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이해를 촉진하고 각종 과학기술 정책 연구, 기획, 조사, 자문 활동을 하고 있다.

 

————————————————————————

 

신숙 교수, 이택준 학생, 제 6회 한국통합생물학회 동계학술대회 우수학술포스터 수상

 

우리 대학에 재학 중인 이택준(생명과학과 대학원 1년) 학생과 신숙 교수(생명과학과)는 2010년 12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 제 6회 한국통합생물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학술포스터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동계학술대회는 현대 생물학 연구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고자 한국동물학회로부터 새롭게 출범한 한국통합생물학회에서 주최하였으며, UNESCO가 정한 ‘생물다양성의 해'를 맞이하여 이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택준 학생과 신숙 교수는 학술포스터발표에서 ‘Redescription of Newly Recorded Sea Urchin (Echinoidea: Camarodonta: Strongylocentrotidae) from the East Sea, Korea’를 발표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사제공: 생명과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