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식품영양학과 봉사동아리 R.C.Y,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우수봉사동아리 표창 받아

2008.06.16 조회수 4,001 운영자
share

지난 2008년 5월 17일(토)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장충체육관에서 개최 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입단 선서식에서 우리 대학 R.C.Y (Red Cross Youth) 가 활동 우수 대학교에 대한 적십자 총재 표창을 받았다.

R.C.Y는 2007년 식품영양학과 재학생을 위주로 신설된 봉사 동아리로, 근 1년 동안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활동해옴으로써 타 대학의 모범이 되어 활동 우수 대학교로 선정되었다.

R.C.Y는 삭막해져가는 사회 속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점차 이기적으로 변해가는 젊은 세대들의 마음을 따뜻한 인간미로 돌보고자 설립하게 된 동아리이다. 현재 삼육대학교 R.C.Y 2기 이아름 회장 (식품영양학과 2학년)은 “ 지금은 대부분의 회원이 식품영영학과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이번 표창을 계기로 교내로 활동 영역을 넓혀 학생들이 배우는 지식을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R.C.Y는 제과제빵을 통해 빵을 만든 후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나누어주는 ‘사랑의 빵봉사' 활동을 매달 진행 중이며 이 외에도 꽃동네 봉사활동, 농촌봉사활동, 학습봉사활동 등을 추진하며 적극적인 사회 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