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대학교 계절학기 안내
■ 개 설 기 간
Type 1. 6. 22(월) ~ 7. 13(월) / 기간 중 토.일요일 제외 16일간
Type 2. 6. 22(월) ~ 7. 15(수) / 기간 중 토.일요일 제외 16일간(6월 23일, 24일 휴강)
※ “Type 2”의 일정은 “하계교수연수”에 참석하시는 본교 교수님의 수업 일정, 추후 “개설과목조회” 화면의 “비고란”에서 확인 가능
■ 개설과목 조회 – 6월 3일(수) 이후 조회 가능
www.swu.ac.kr→ SWU Quick Link→ 학부생→ “개설교과목조회” <학년도 학기 지정 후 조회>
■ 수강신청방법
1. 명단 : 귀 대학에서 학점교류 허가된 학생 – 수강신청희망자 명단(첨부 양식)을 6.5(금) 12:00까지 송부
2. 임시학번확인 : 6.8(월)부터 본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3. 기간 : 6.8(월)∼6.11(목) 10:00~24:00
4. 방법 : www.swu.ac.kr → SWU Quick Link→ 학부생→“학생정보시스템”에서 부여된 “임시학번” 및 “비밀번호”
(주민번호 뒷자리)로 수강신청
5. 신청가능학점 : 최대 6학점까지
■ 등록금 납부
1. 고지서 출력 : www.swu.ac.kr→ SWU Quick Link→ 학부생→ “학생정보시스템”
2. 납부기간 : 6.15(월)∼6.17(수) 매일 09:00~16:00 ※ 추가납부기간없음
3. 납부방법 (다음 방법 중 선택 하여 납부)
① 우리은행 영업점
② 우리은행 가상계좌 : 금융기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을 이용하여 등록금고지서에 인쇄된
우리은행 가상계좌(개인별 고유 가상계좌 부여, 예금주는 본인 명의)로 입금함(수수료는 개인부담)
4. 금액 : 학점당 73,500원
■ 폐 강 기 준 : 수강신청 후 등록금 납부자 10명 미만일 경우
■ 폐강과목
1. 폐강 대상 과목 공지 : 6.18(목) 예정
2. 폐강 대상 과목 신청자 과목정정 : 6.18(목) 10:00~17:00(서울여대 교무과)
■ 환불 및 중도포기 안내
1. 환불 : 수강인원이 11명 이상인 과목 중 선착순으로 10명이 될 때까지의 학생
2. 중도포기 : 수업일수 1/2 이전까지 하여야 합니다. 단, 수강인원이 10명이 되는 시점의 학생부터 ~ 그 이하 학생은 중도포기는 가능하나 환불은 불가
3. 수강인원 10명 기준 사유 : 10명 미만으로 수강신청을 하였을 경우 폐강대상과목으로 처음부터 개설을 하지 않았기 때문
4. 예시
과목명 | 분반 | 등록 인원 | 포기 후 인원 | 내용 |
영어III: 영상영어 | 01 | 10 | 9 | 1. 환불은 불가 2. 단, 중도포기는 가능( 아래 ★ 참조) |
영어VI: 영어고급청해 | 02 | 15 | 9 | 1. 환불은 선착순 5명만 가능 2. 6번째 취소자는 환불 불가 3. 단, 중도포기는 가능( 아래 ★ 참조) |
5. 환불 기준
가. 계절학기 개시일 전 : 납입금 전액
나.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 전 : 납입금의 2/3
다.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한 날로부터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 전 : 납입금의 1/2
라.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6. 수강중도 포기한 과목은 철회 또는 정정할 수 없습니다.
■ 환불절차
1.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해당과목을 직접 삭제함(10:00~24:00)으로 환불 신청 완료
2.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번호 입력 완료(7월 5일까지)해야 함
3. 2009년 7월 15일 일괄 지급 예정(계좌번호 미 입력자의 경우에는 지연)
★ 중도포기로 인하여 개설기준인원 10명 미만일 경우에는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삭제 및 환불 불가하므로 취소신청서(첨부)를 작성하여 담당 교/강사의 날인 후 교무과 제출하여야 함
■ 주의사항
1. 수강신청 과목 중 일부만 등록금 납부 불가. 수강신청 마지막 날까지 최종 수강신청 과목을 확정할 것.
2.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정정 불가 (단, 수업이 폐강된 경우에 한하여 정정 및 환불 가능)
3. 개설교과목조회의 “수강대상”란의 자격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서울여자대학교 교무처 교무과 서효성
(☎ 970-5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