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삼육대, 2013 대학 창업페스티벌 참여

2013.05.31 조회수 3,869 홍보팀
share


삼육대학교와 13개 대학이 참여한 2013 대학 창업페스티벌 ‘으라차차, start up’이 5월 28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양재동 엘타워 7층 그랜드홀에서 개최됐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창업페스티벌은 대학 간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유기적 연계와 정보공유를 통한 학생 창업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140여명의 대학생들과 관련자들이’창업! 열정! 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행사에 참여했다.  

김형호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의 인사말로 문을 연 1부에서는 이민화 KAIST 교수의 ‘청년 기업가정신 특강’과 우수한 학생창업자들의 제품을 알리는 프로모션“창업! 그 열정을 알려라”가 무대에 올랐다.

토크 콘서트로 진행된 2부에서는 이지형 유디젠아이디어 대표,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 노광철 짐치독 대표, 김원태 아이먼트 대표가 참석하여 선배 창업자로서 인생과 창업, 꿈에 대한 이야기를 후배들에게 들려주었다. 또 인천정보산업진흥원과 엔젤투자지원센터에서 예비창업가들에게 필요한 창업지원정책들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창업페스티벌의 진행을 맡았던 박찬희(삼육대 경영학과) 씨드런 대표는 “훌륭한 교수님과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을 만나 이야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 청년 창업가들,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교류가 이번 행사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공: 취업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