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삼육대 한국알코올문제연구소, 태국국립알코올연구센터와 협약

2011.03.02 조회수 2,734 삼육대학교
share
지난 2월 4일 태국보건부 건강증진재단(THPF:Thai Health Promotion Foundation) 35층 회의실에서 삼육대학교 한국알코올문제연구소(소장: 천성수)와 태국국립알코올연구센터(소장: Taksaphon)와의 협약 체결식이 열렸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알코올연구소의 교수진 및 연구원들과 태국 해외 봉사단 ‘누리봄' 봉사대원, 태국건강증진재단의 부회장 및 알코올연구센터(CAS: Center for Alcohol Study)장을 비롯한 연구원, 태국 국영 방송 취재 기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협약식의 증인으로 삼육대 최준환 부총장과 태국건강증진재단의 수프리다 아둘야논(Supreeda Adulyanon) 부대표가 참석하여 역사적인 협약을 체결했다.
 
태국국립알코올연구센터 탁사푼(Taksaphoon) 소장은 "이 협약식을 계기로 두 기관이 가지고 있는 자료와 연구들을 서로 공유하고 협력 연구를 시행하여 유익한 연구물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알코올문제연구소 천성수 소장은 “정부 기관과 대학의 연구소가 협약을 맺는 일은 그리 흔치 않은 일인데 오늘의 협약식이 성사된 데에 대하여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 오늘의 협약이 양 기관이 계획하는 연구 수행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며 연구와 교육 지원 시스템의 공동 개발과 공동 국제 학술대회 개최등을 통하여 순수알코올연구자들의 글로벌 연대를 이루는 좋은 시작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제공: 보건복지대학원 보건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