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삼육대, 멕시코 Montemorelos 대학과 협정체결

2010.07.26 조회수 4,815 삼육대학교
share
삼육대학교와 멕시코 Montemorelos University간의 교류협정 체결식이 2010년 7월 9일 멕시코 Montemorelos University에서 열렸다. 본교 최준환 부총장, 김광규 기획처장, 신성례 학생처장, 박두한 기초의약과 학과장 및  Montemorelos University의 총장과 보직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준환 부총장과 Isamael Castillo Osuma 총장은 양 교간 학술 교류, 학생 및 교수 교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교류 협정 체결을 통해 삼육대학교 재학생 중 1년 이상 학기를 이수하고, Montemorelos University 의대 또는 치과대학 편입에 필요한 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Montemorelos University 의대와 치과대학으로 편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그리고 양 교의 교환학생에게는 50%의 등록금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2010년 7월 13일에는 삼육대학교와 자매대학인 Atlantic Union College와  교류협정 재협약을 체결했다. 최준환 부총장과 Norman L. Wendth 총장은 재협약을 통해 AUC에서 수학하게 되는 삼육대학교 교환학생에게는 30% 등록금 감면혜택을 주고, 단기유학프로그램인  TOP TEN Program을 시행하기로 했다.
 
최근 삼육대학교는 외국 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국제화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국제화 교육을 더욱 강화하며 Global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사제공 : 대외협력처 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