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삼육대, 남양주시와 마을리더 리더십 육성 워크숍 개최해

2009.06.12 조회수 3,644 삼육대학교
share

본 대학 부설연구소 들녘과뜨락경관디자인연구소(소장:조치웅 교수)는 오는 6월 22일(월)부터 7월 8일(수)까지 남양주시와 함께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마을가꾸기 사업의 하나로 [마을리더 리더십 육성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발전협의회와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삼육대학교가 주관하는 본 사업은 남양주시 내의 이장, 통장 등 마을리더를 대상으로 리더십 육성 교육을 실시해 마을가꾸기 사업의 시 전체 확산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약 450명이 참가하게 된다.

교육 내용을 보면,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의 의의와 남양주시의 추진 사례 등을 발표하고 마을가꾸기 사업에 대한 내용 설명과 함께 지역별 수정 선택과 식재 방법 등을 알려주는 조경 일반 교육이 있다. 또한, 이장과 통장의 역할 의식 강화를 위한 “그린 코디네이터”운영 계획에 대한 내용도 다뤄질 전망이다.
“그린 코디네이터”란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 등 생활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 이를 주변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리더를 의미한다.

남양주시발전협의회는 지난 2006년 ‘지역혁신협의회’로 15명의 위원으로 시작해 올해 6월 명칭을 ‘남양주시발전협의회'로 변경했다. 위원으로 본 대학 원예학과의 조치웅 교수와 건축학과 이태은 교수가 함께 참여한다.

우리 대학과 남양주시는 본 사업을 위해 오는 6월 16일(화) 남양주시청에서 삼육대-남양주시 간 교육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마을가꾸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관련문의 : 「들녘과뜨락」경관디자인연구소 (전화. 02-3399-1735)
                   남양주시청 기획예산과 정책개발팀(전화. 031-590-2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