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삼육대학교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2011.10.13 조회수 2,972 홍보팀
share


우리 대학이 최근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스마트폰 이용자 증가에 따라 학생들이 우리 대학과 관련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 오픈했다.

특히 이 어플리케이션은 학생들이 학사 행정이나 기본적인 IT인프라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제한적이라는 판단하에 개발 전반에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용의 편리성을 도모했다.

주요 메뉴는 사랑주머니, 캠퍼스여행, 스쿨버스, VOS news, 주요사이트, 교회찾기, 삼육동소식, 우리학교는, 열람실자리 등 크게 9가지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스쿨버스 메뉴는 운행시간과 노선정보 등을 제공하고, 열람실자리 메뉴는 중앙도서관의 빈 좌석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MY MENU에서는 시간표를 입력하여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만든 시간표 기능, 종합학사시스템과 연계해 채플자리를 볼 수 있게 한 채플자리 기능, 모바일 학생증을 어플리케이션으로 옮긴 학생증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과의 소통을 위해서 삼육동 소식 메뉴에서 주요 공지사항 조회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총장 편지기능을 추가하여 총장이 보내는 영상편지를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했다.

우리 대학은 신입생 모집과 대학홍보를 위해 입시안내 어플리케이션도 수시모집을 앞둔 9월초에 오픈했다.

어플을 클릭하면 입시정보(전형별 주요사항과 주요 학사제도), 학교소개, 학과소개, 장학제도 등을 손쉽게 알 수 있으며 입시에 관한 궁금증이 있는 경우 입학관리본부로 바로 전화 연결도 가능하다. 또 캠퍼스여행과 포토갤러리 메뉴를 통해서 직접 학교를 방문하지 않고도 우리 대학 캠퍼스 이곳저곳을 둘러볼 수 있다.

이 어플은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