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삼육대학교와 (주)위드로 MOU 체결

2007.10.30 조회수 5,295 운영자
share

2007년 10월 26일 11시, 삼육대학교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천성수 단장, ㈜위드로 김지성 대표이사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의 주요 내용은 교육사업으로 2008년 노인장기요양보험 관련하여 요양보호사 교육과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공동 운영, 복지용품 유통에서도 한국 노인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용품 개발 및 유통 지원과 양질의 제품 유통을 위한 삼육대학교 인증제도 도입, 노인요양시설등의 시설 운영 매뉴얼 및 프로그램 개발, 노인요양시설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공동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추가적으로 산학협동 대학생 창업지원과 실버창업 프랜차이즈 과정 개발 및 운영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천성수(사회복지과 교수) 산학협력단장은 MOU 체결에 따른 기대효과로 “삼육대학교는 보건복지분야 특성화대학 및 보건복지분야 브랜드 파워중 하나로, 복지시설 위탁 경영 및 서비스 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으로 서비스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어 ㈜위드로와의 제휴를 통해 복지사업의 산학협동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으며, 삼육인의 긍지를 높일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위드로의 김지성(㈜위드로대표이사 42세)대표이사는 이번 삼육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위드로는 전동보장구 및 케어용품 유통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시군구 단위 영업체계 구축이 최대 강점인 회사로. 보건복지 및 시설 운영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를 지닌 삼육대학교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시장이 노인장기요양사업에 안정적으로 진출 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했다.



양자는 실버∙케어산업의 성공을 위한 경쟁요소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호보완적인 Business Partnership 형성이 가능하다.  이후 추진 계획 및 일정을 보면 MOU체결에 따라 세부 분야별 TFT구성하여 TFT에서 세부 추진계획 및 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추진한다.


 


* 관련기사 – 내일신문(2007. 10. 29) 1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