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사회봉사단, 교단 내 NGO단체들과 협약식 가져

2011.07.13 조회수 4,167 홍보팀
share


지난 6월 10일 오전 11시 총장실에서 우리 대학 사회봉사단과 교단 내 NGO단체들과의 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단법인 세계복지지원단 전병덕 이사장과 아드라코리아 신원식 사무총장이 참석하였고 우리 대학에서는 김기곤 총장, 김원곤 사회봉사단 부단장, 이병희 사회봉사단 부장, 김광규 기획처장, 최수동 대외협력 부장, 박춘식 교수가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봉사에 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교단 내 NGO단체들(세계복지지원단, 아드라코리아, 평화교류협의회)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봉사활동을 시행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우리 대학과 교단 내 NGO단체들은 산학 공동연구, 교육지원, 지도 분야/ 양 기관 시설 및 자원인력 활용분야/ 국내 지역사회 연계 봉사활동 분야/ 해외 봉사활동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하고 협력할 것을 협약했다.

세계복지지원단 전병덕 이사장은 “삼육대학교의 체계적이고 규모 있는 사회봉사 프로그램에 놀랐다. 앞으로 긴밀한 협조아래 삼육대학교의 수많은 목표를 달성하는데 세계복지지원단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 아드라코리아 신원식 사무총장은 “삼육대학교와 사회봉사 사업에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시작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앞으로 최선을 다해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