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미술디자인학부, MBC-TV와 총선개표방송 컴퓨터그래픽 작업해

2008.04.14 조회수 4,446 운영자
share

미술디자인학부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2학년 노명진외 1, 2학년 학생 13명은 2008년 3월 17일부터 4월 9일 국회의원선거일까지 24일 동안 MBC-TV 총선개표방송(담당: 보도미술실 CG실 성시우 차장)을 위한 컴퓨터그래픽 작업을 MBC측 스텝들과 동반하여 수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MBC와의 현장실습을 통한 취업여건을 마련하고 방송국이 보유한 첨단 그래픽디자인 기자재로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하는 취지로 이루어졌는데 주로 공강시간이나 하교 후 밤새워하는 작업이라 힘든 과정이었지만 민주주의 선거 현장에서 전국 국회의원 후보자들의 얼굴 보정작업과 트리밍(Trimming)작업 등 MBC측 스텝들과 직접 비주얼(Visual Image)을 제작했다.  흥미진진하고 화려한 CG로 유명한 시청률 높은 MBC 선거개표방송 제작에 본 대학 학생들이 참가하여 대학홍보와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 했다. 
2학년 박찬원군은 영상디자이너가 꿈인데 “이번에 유익한 경험을 했고 학과에서 많이 신경써 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학부장 김성운 교수는 “이러한 귀중한 경험을 통해 MBC측과 공동으로 방송제작을 하여 산학협동체계를 실질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여러 가지 방송기술과 경험을 습득한 학생들에게 한국의 대표적인 방송국인 MBC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라고 했으며 추후에도 계속적인 참여약속과 MBC측과의 긍정적 관계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채널을 넓히고 있다. 아울러 여러가지 사정상 참가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독려하는 한편, 참가한 모든 학생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