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미술디자인학부 I.G.C광고팀, 제1회 특허청 대학생 광고공모전 우수상 수상

2008.05.02 조회수 3,989 운영자
share

지난 3월 3일부터 4월 18일까지 특허청 대학생 광고공모전 사무국에서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 휴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제1회 특허청 대학생 광고공모전에서 미술디자인학부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I.G.C팀 3학년 신지용, 이수현, 전수경 학생이 인쇄광고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허청장상 등 총상금 200만원)

이번에 처음 시행하는 특허청(청장 전상우)의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국내외 지식재산권 보호를 통한 국가이미지 제고와 홍보, 위조상품 금지에 대한 주제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끼'를 공모하여 대한민국 특허청의 위상을 높이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www.kipocontest.com)

광고디자인을 공부하는 전국의 유수한 대학, 대학원 학생들이 오직 크리에이티브로 인정받기 위하여 엄청난 응모작을 접수하여 대성황을 이룬 이번 공모전은 앞으로 예비광고인들의 등용문으로 발전 될 것으로 보인다.      

수상작의 광고컨셉은 ‘밑빠진 독을 온몸으로 막아내는 두꺼비'를 소재로 헤드라인은 "당신의 두꺼비가 되어 드리겠습니다"라고 정했다. 표현전략은 한국적 캘리그래피 터치의 항아리와 두꺼비 사진, 물을 절묘하게 합성(over-lap)하였고 전체적 내용은 해외에 누출되는 지식재산권의 심각성을 소구하여 특허청이 앞장서서 막아내고자 하는 계몽적 의지를 원비주얼로 표현하였다. 

미술디자인학부(학부장: 김성운 교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모전 명문학부’로서의 역할을 높여 학부브랜드를 객관적으로 상승시키기 위해 1, 2. 3학년 모두 각종 공모전에 응모하는 열기를 높여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