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동경경제대학 학생교류 방문단 삼육대학교 방문

2010.09.13 조회수 3,409 삼육대학교
share


지난 9월 10일, 동경경제대학 학생과 교수 20명이 국제교류를 위하여 우리 대학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동경경제대학과의 교류협정을 추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2008년부터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이 해외봉사를 하며 동경경제대학 학생들과 교류를 맺어온 결과이기도 하다.

동경경제대학은 11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사립 명문대학으로서 대도시인 동경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캠퍼스 2곳에 4개의 단과대학, 6개 학부,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동경경제대학은 국제교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학점교류나 학술교류, 교수연구교류를 추진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본교 보건복지교육관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서는 양 대학의 소개와 함께 니시시따 이끼토시 교수의 학술발표와 정종화 교수의 연구발표가 있었다. 또한 세미나 후에는 김기곤 총장의 환영사가 있었으며, 교수식당에서 만찬이 이루어졌다.

사회복지학부는 그 동안 후꾸오까현립대학과의 학점교류 협정을 체결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하였고, 이번에 동경경제대학과의 학술교류 및 국제교류를 통하여 사회과학분야의 학술교류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대표단을 이끌고 참석한 동경경제대학의 니시시따 교수는 “조속한 시일 내에 교류협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경경제대학 홈페이지 http://www.tku.ac.jp/ (일본어)
기사제공: 대외협력처, 사회복지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