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국제교류강화, 아프리카 대학들과 MOU 체결

2011.05.04 조회수 2,670 웹마스터
share

국제화교육 특성화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삼육대학교는 아프리카 대학들과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김기곤 총장이 직접 아프리카 3개국을 방문하여 우간다의 Bugema University, 케냐의 AUA(Adventist Universityof Africa)와 MOU를 체결하고 돌아왔다.
 
김기곤 총장과 교양성경과 박춘식 교수는 지난 4월 14일 출국하여 22일까지 8박 9일의 일정으로 우간다, 콩고, 케냐의 현지 자매대학을 둘러봤다.
 
먼저 김 총장 일행은 우간다에 위치한 Bugema University(마누 총장)를 방문,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안식일 오후에는 김기곤 총장이 Bugema Univ. 학생들을 위하여 직접 설교를 진행하기도 했으며, 4월 17일에는 양 대학 간 학생 및 학사 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간호학과 분교 설립과 2+2학제 운영 등에 관한 협의를 진행했다.
 
Bugema Univ.는 1930년 선교사 훈련학교로 시작하여 현재는 학생 2,337명이 재학 중이며 신학, 경영학, 교육학, 사회행정학, 개발성장학 등의 학과가 개설되어 아프리카 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김기곤 총장은 케냐 나이로비의 옹가타롱가이에 위치한 AUA(Adventist University of Africa)를 방문했다. 김 총장은 교환교수제 운영, 교환강의 운영, 대학간 상호 학점 인정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4월 21일 세부 시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AUA는 우리 대학과 2009년 9월 22일 자매결연을 맺은 바 있다.
 
한편 김기곤 총장은 이밖에도 콩고의 벧엘교회와 벧엘서 고등학교, 우간다 연합회 등 아프리카의 여러 선교현장을 방문하고,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는 삼육대학교의 위상을 아프리카 현지에 새기고 돌아왔다.